서대문어린이축제는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문화행사로 2008년부터 시작됐다. 서대문구에서는 매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가족 간에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다.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카페폭포 광장과 홍제천 변 일대에서 '제14회 어린이축제'룰 개최했다. 4일과 5일, 이틀 간에 걸쳐서 펼쳐질 이번 축제는 서울청소년효행봉사단과 서대문구청이 주최하고 서대문경찰서, 서대문소방서, 육군56사단, 원천교회가 후원했다.
축제 기간 4개 마당(공연, 놀이, 체험, 먹거리) 60개 부스가 운영돼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그림카드 액자만들기 등 어린이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사했다. 오전 10시 벌써부터 어른들의 손을 잡고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환호 속에 개회선언과 함께 마술쇼가 펼져졌으며 태권도 시범, 인디밴드 공연, 버블쇼, 연주 등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어서 오후 2시에는 이성헌 구청장과, 김영호, 박진 국회의원과 서울시의원, 서대문구의원 등과 어린이를 포함한 수많은 사람들로 폭포카페 광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어린이축제 개막식이 있었다. 특히 폭포카페 광장 옆 주차장을 개방해 먹거리 마당을 만들고 육군 장갑차 탑승, 서대문경찰서에서 일일 경찰체험과 순찰차 탑승, 소방관 체험, 미로탈출 등을 체험하도록 했다.
서대문어린이 축제는 매년 2만 여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특히 올해는 서울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카페폭포'주변을 재정비하고 개방해 어른들의 손을 잡고 온 어린이들을 행복하게 했다. 어린이축제는 5일까지 이어지며 먹거리를 뺀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정재순 서대문시니어기자
https://blog.naver.com/cjs2136/223339877085
투명페트병,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도 챙기자...서대문구
투명페트병,종이팩 2월 1일부터 관내 12곳서 무인회수기 운영.. 1개 반납할 때마다 10원씩 적립 서대문구(...
blog.naver.com
첫댓글 아주 큰 행사였군요~갖가지 체험으로 어린이들이 좋은 추억을 간직했겠습니다.어린이는 나라의 보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다채로운 행사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최고의 빠른소식 감사합니다.
어린이 축제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이러한 행사를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재순 선생님의 열정과 노력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댓글 아주 큰 행사였군요~
갖가지 체험으로 어린이들이 좋은 추억을 간직했겠습니다.
어린이는 나라의 보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다채로운 행사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최고의 빠른소식 감사합니다.
어린이 축제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이러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재순 선생님의 열정과 노력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