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 JOYRIDE 200 EFI 大鷹王 - 新車速報 14 JAN 2009
資料提供: SYM總代理奧士車行
比起SYM另一臺重頭戲Joy-Max 250,駕駛JoyRide 200無疑是輕巧得多。在正常駕駛的大部份時間內,大鷹王的表現不會比Joy-Max 250差。暢順的加速動作和十分輕微的震盪,讓初心駕駛者的心情得以保持放鬆。
鐵騎網誌最後一次接觸Joyride 200是在05年,當時的小改版已經相當精美,在我們心中也留下美好印象。只不過大鷹王的長相由01年至08年,早已看膩,也是時候改一改款吧?
踏入09年SYM代理正式宣佈,將會引入新款大鷹王2009 Joyride 200 EFi 大鷹王。為喜愛平地臺的騎士,提供一個新款美觀又實用的消費選擇。
2005 SYM JOYRIDE 200化油器版
2007 JOYMAX 250電噴版
2009 Joyride 200 改用電子燃油噴注系統後,廢氣排放符合歐盟三期標準,可以順利通過香港的檢車要求。頭輪直徑由12吋加大至13吋,提高操控穩定。尾輪碟煞直徑由200mm增至220mm,進一步提高制動力。新車的外觀改動也相當討好。以往單式燈殼改為左右雙燈殼,頭燈上方的入氣柵造型也更年輕。
Joymax除了平地臺夠實用之外,車身配套也相當貼心。除了座下行李艙可容兩頂頭盔,還有彈蓋式油缸口設計,電動座位開關。車身也增設行李勾,方便勾放購物袋。
不過新車的乾重由144kg增加至155kg,高身風擋令車身高度由1155m增高至1250mm。舊款車套可能不適合再使用了。
2009 SYM JOYRIDE 200 EFI 大鷹王 規格表
引擎形式
水冷四衝程單汽缸 鍍瓷四活瓣
缸徑 x 衝程
- x -mm
10.8 : 1
總排氣量
171.2 cc
最高馬力
最大扭力
車架形式
鋼管車架
電子燃油噴注
前傾角( R)
-度
拖曳距(T)
-mm
前懸掛系統
正立套管前叉
後懸掛系統
輪胎(前)
110/90 - 13
輪胎(後)
130/70 - 12
前掣動系統
273mm 碟煞
後掣動系統
220mm 碟煞
長 x 闊 x 高
2010 x 760 x 1250mm
軸距
--
座高
乾重
155kg
油缸容量
8.5公升
출처: ★ ★ 조이라이더 125.250 ★ ★ 원문보기 글쓴이: joy.01
첫댓글 매가젯/보이져 후속 모델 이라는군요!~~
전에 본 은색인가는 괜찮아 보였는데 흰색 카울은 왠지 싸구려 같아 보이는군요.
미오와 보이져를 합쳐놓은듯한 느낌.ㅋ
배기량이 애매하네용.. 어차피 2소가 필요하다면 250이...
근데 이넘도 그렇고 킴코 다운타운인가도 그렇고 뉴마제 스타일이군요. 대만산 스쿠터도 좋은데 은근히 디자인에 독창성이 떨어지는듯.
딩크200i랑 비슷한 배기량이네요. 125과 250급 중간...125의 아쉬운 출력과 250의 큰덩치로부터 해방이군요.틈새시장을 노린듯함..
대만이 스쿠터를 만드는 기술력은 좋지만 오랜세월의 노하우와 규모를 가진 글로벌 메이커와 큰 차이를 보이는 점은 [디자인]과 [감성품질]- 이건 기업의 규모와 체제, 마인드, 아이덴티티가 반영되는 것이라 단기간에 해결할 수도 없고....
기자님이 대만의 바이크 기술력은 우리나라보다 낫다고 하시더라구요...허나 SYM, KYMCO 품질은 좋은데 아직도 디자인을 너무 노골적으로 카피한다는...대만산 바이크는 퀵서비스용이 젤 알맞은거 같네요...
세컨으로 미오와 비노를 타봤는데..대만은 아직 일제 따라오려면 멀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차이나지만 품질감,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가 비노가 미오의 두배정도 됩니다.
사실 그 YAMAHA의 비노도 대만에서 생산합니다. 야마하가 디자인하고 현지(대만)품질을 관리하기 때문에 차이는 있지만요. 대만이 기술력이 좋은 건 일본의 저배기량 스쿠터(125cc이하)를 대부분 대만에서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첫댓글 매가젯/보이져 후속 모델 이라는군요!~~
전에 본 은색인가는 괜찮아 보였는데 흰색 카울은 왠지 싸구려 같아 보이는군요.
미오와 보이져를 합쳐놓은듯한 느낌.ㅋ
배기량이 애매하네용.. 어차피 2소가 필요하다면 250이...
근데 이넘도 그렇고 킴코 다운타운인가도 그렇고 뉴마제 스타일이군요. 대만산 스쿠터도 좋은데 은근히 디자인에 독창성이 떨어지는듯.
딩크200i랑 비슷한 배기량이네요. 125과 250급 중간...125의 아쉬운 출력과 250의 큰덩치로부터 해방이군요.틈새시장을 노린듯함..
대만이 스쿠터를 만드는 기술력은 좋지만 오랜세월의 노하우와 규모를 가진 글로벌 메이커와 큰 차이를 보이는 점은 [디자인]과 [감성품질]- 이건 기업의 규모와 체제, 마인드, 아이덴티티가 반영되는 것이라 단기간에 해결할 수도 없고....
기자님이 대만의 바이크 기술력은 우리나라보다 낫다고 하시더라구요...허나 SYM, KYMCO 품질은 좋은데 아직도 디자인을 너무 노골적으로 카피한다는...대만산 바이크는 퀵서비스용이 젤 알맞은거 같네요...
세컨으로 미오와 비노를 타봤는데..대만은 아직 일제 따라오려면 멀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차이나지만 품질감,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가 비노가 미오의 두배정도 됩니다.
사실 그 YAMAHA의 비노도 대만에서 생산합니다. 야마하가 디자인하고 현지(대만)품질을 관리하기 때문에 차이는 있지만요. 대만이 기술력이 좋은 건 일본의 저배기량 스쿠터(125cc이하)를 대부분 대만에서 생산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