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상식) 앞유리에 김이 서린다면? '이 버튼' 제대로 활용하기
갑자기 찾아온 겨울 날씨 때문인지, 아침 저녁으로 운전하면 앞유리에 김이 서려 시야가 방해되는 경험, 다들 겪어보셨을 텐데요. 내 차에 있는 다양한 버튼 기능 중, 김 서림 제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마이클과 함께, 유리에 낀 습기를 제거해서 안전한 운전을 도와주는 버튼에 대해 쉽게 알아볼까요? 앞유리 습기 제거 버튼?
내 차의 에어컨, 히터를 조작하는 버튼 주위에 마치 물결무늬 같이 생긴 이 버튼, 한번쯤은 다들 보셨을 텐데요. 이 버튼이 '앞유리 김서림 제거 버튼'입니다. 실내 송풍의 방향이 앞유리 쪽으로 향해 있는 형상이라고 기억하면 쉽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나요?
차 앞유리에 김서림이나 서리가 껴 당황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앞유리 김서림 제거 버튼은 이런 상황에서 빠르게 앞유리에 낀 서리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앞유리에 김이 서리는 것은 내부 공기의 습기 때문이며, 김서림 제거 버튼은 이러한 내부 습기를 효과적으로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앞유리 쪽으로 바람이 송풍되며, 동시에 A/C버튼이 동작하게 되는데요. A/C버튼은 Air Conditioning의 약자로 꼭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버튼이 아닌, 컴프레서를 작동시키는 버튼입니다. 컴프레서가 작동해야 실내 제습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A/C버튼이 함께 작동돼도 놀라지마세요! 비슷하게 생긴 이 버튼은 뭔가요?
반면 위 사진과 같은 직사각형 모양의 물결무늬 버튼은 뒷유리의 열선을 작동하는 버튼입니다. 열선을 통해 뒷유리의 온도를 높여 김서림 또는 결빙을 방지해주는데요.
자동차 뒷유리를 보면 주황색으로 된 선이 바로 열선입니다. 사이드미러 열선이 있는 차의 경우 이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 미러 열선까지 작동하여 사이드 미러의 김서림 역시 방지해주니, 꼭 알고 있어야 할 유용한 버튼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