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홈피에서 퍼왔공...
아래 수강료 납부를 비롯한 뒷부분을 필독해주길 바람...^^;;
1. 열린사이버대학교(Open Cyber University : OCU)란?
□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인터넷과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한 가상수업 방식을 채택하는 대학으로 학문적 전문성과 지역적 특수성, 그리소 전문기술을 연계한 열린교육체제를 구축하고 우리대학 및 성균관대학을 포함한 14개 대학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상호 학점 인정 및 학술 교류 추진
2. 교과목 인정
□ OCU에서 개설한 교과목은 일반선택교과목으로 인정
□ OCU에서 개설한 영어 교과목은 수강신청규정 제10조 7항 1호 중 졸업에 필요한 대학 영어 또는 교양선택 영어교과목으로 불인정
□ 이수한 과목을 전공선택 또는 필수과목으로 인정받고자 할 경우 관련학부(과) 심의 후 인정처리 가능(학기 성적처리 전까지 전공인정확인서 제출)
3. 유사과목 학점 불인정
□ OCU 개설 교과목과 본교 개설 교과목 명칭이 유사할 경우 동일과목으로 인식되어 해 당 과목의 성적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시 유의
4. 2002학년도 2학기 개설 교과목 : 225교과목
□ 개설교과목 확인 : 본교 수강신청안내 강의시간표/강의계획서
□ 강의계획서 및 시범강의 확인 : http://www.ocu.or.kr (2002. 8. 15 이후 검색 가능)
5. 수강신청 절차 및 방법
□ 수강신청 일정, 변경기간, 절차 및 방법 등은 본교 홈페이지 수강신청 안내 참조
□ OCU에서 개설한 교과목은 1개 교과목에 대하여 수강을 허용하며, 졸업학기까지 총 24학점까지 수강 허용
□ 수강신청과 관련된 기타 사항은 수강신청규정 참조
6. 시스템사용료 납부
■ 2002학년도 1학기 이전 : 지로용지를 통한 납부 방법으로 은행방문과 오랜 대기 시간 등의 불편 초래
→ 학생들 불만 야기
■ 2002학년도 2학기 변경 :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우리은행(구, 한빛은행) 자동이체로
납부 방법 변경
□ OCU 교과목을 수강하고자 할 경우 1학기 시스템 사용료 12,000원 납부
□ OCU 시스템사용료 납부방법 : 우리은행 계좌를 통한 시스템 사용료 자동인출 승인
□ 시스템사용료 자동인출 승인이 이루어져야 OCU 교과목 수강 허용
■ 승인방법 : 홈페이지 >> 인트라넷 login >> 신상/증명서 >> 본인 통장 계좌번호 확인
■ 학생 본인의 우리은행 계좌번호가 입력 되었을 경우 자동인출 승인
■ 학생 본인의 계좌번호가 아닐 경우 우리은행에서 본인 계좌를 개설 한 후 계좌번호를 입력(수정)하고
자동인출 승인
□ 시스템사용료 자동인출 승인 기간 : 2002년 8월 15일(목) ~ 2002년 8월 30일(금)까지
□ 시스템사용료 자동인출일 : 2002년 9월 17일(화)
■ 2002년 9월 17일 OCU 명의로 시스템사용료 12,000원 자동인출
■ OCU 수강신청 자는 본인의 우리은행 계좌임을 확인
■ 자동인출이 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한 OCU 교과목은 자동 삭제 처리
■ 계좌번호 오류 및 잔고 금액 부족으로 시스템사용료가 자동인출 되지 않을 경 우에 따른
수강신청 과목 삭제는 학생 본인 책임
7. 시스템사용료 환불
□ 수업일수 4분의 1선(2002. 9. 27)이전 일반 휴학생
□ 수업일선 4분의 3선(2002. 11. 22)이전 군 입대 휴학생
□ 시스템사용료 환불금액은 일정 기간에 본인 계좌로 입금 처리
8. OCU 교과목 수강 포기
□ 수강신청 포기기간(2002.11.4(월)∼11.5 (화))에 수강포기원서 가상대학 사무실에 제출
□ OCU 교과목을 수강 포기한 학생은 환불 대상자 제외
□ 포기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장학금지급규정에 의거 장학금 수혜제한
□ 수강 포기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강의계획서 또는 시범강의 참고
9. OCU 계절학기 안내
□ OCU 1개 교과목을 수강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계절학기 1개 교과목 수강허용
□ 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 : 2002. 8. 26(월) ∼ 8. 27(화)
□ 수강신청장소 : 가상대학(본관 지하 1층 중강당 옆)
□ 수강기간 : 정규학기 수강기간(2002년 9월 2일 ∼ 12월 15일(일))과 동일
□ 수 강 료 : 120,000원(재무팀에 직접 납부)
□ 성적은 2002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성적으로 처리
10. 기타 사항
□ OCU컨소시엄 홈페이지(http://www.ocu.or.kr/)에 접속하여 새소식&공지사항 등 수시 점검 필수
□ OCU 교과목 수강신청 관련 문의처 : 가상대학 사무실 860∼8425·8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