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면책 축하도 여러회원들께서 해주셨는데 이런일이 생겼군요.
저도 1년이상 면책 기다리고 있는사람입니다.
신용정보회사라고 했는데 그곳이 채권사인지 추심회사인지 모르지만 어쨌던 채권자라 생각하고 글을 씁니다.
파산시 고의 누락한 채무에는 면책의 효력이 미치지 않습니다. 고의 누락에 대한 주장은 채권사 에서 증명을 해야합니다.
전체 채무금액중 보편적으로 아주 큰 금액이라면 기억하지 못한 실수로 목록에 넣지 않았다고 주장해도 법원에서 받아들여 질까요? 하지만 큰 금액이 아니라면 문제 없습니다. 실수로 빠진것은 면핵의 효력이 미치게 됩니다. 그 쪽에서 재판등을 걸어오면 변호사님과 상의하여 면책결정문을 제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통장 걱정이 되시면 당분간 집근처가 아닌 다른지역의 새마을 금고에서 통장개설하여 사용하시면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통장을 압류할려면 은행의 법인등기부 등본을 법원에 제출해야하는데 시중은행이나 우체국등은 지점이 아무리 많아도 본점만 알면 등기부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점지점이 같은법인이니까요? 하지만 새마을 금고는 전국에 2,000-3,000개가 별도의 법인으로 운영되므로 등기부등본 발급이 쉽지 않겠지요. 시중은행 몇군데 와 주민등록지 또는 주소지 새마을 금고까지는 몰라도 전국새마을금고의 등본을 다 뗀다는 것은 아마 미치지 않고서야 가능하겠습니까?. 등본 발급비만 몇 백만원 신청비용까지 합하면 기천만원도 더 필요할겁니다. 채권자가 내가 거래하는 새마을 금고나 통장번호를 모르면 거의 불가능 합니다.
면책 진행 중인데도 새마을금고에서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체크카드 다 됩니다. 발급수수료도 없습니다. (금고에 따라서는 통장개설후 1개월 지나서 해주는곳도 있긴하지만)
그리고 임차보증금은 민사집행법이 개정되어 서울의 경우 2,500만원까지는 압류가 불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병으로 치료 받고 완치하여 퇴원하는 사람도 있지만 통원지료를 더 해야 하는사랍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큰 일도 참아내고 이겼는데 곁가지 하나쯤이야 뭐가 대수 입니까? 힘내셔요
첫댓글 창민님 무슨뜻인지 알겠습니다 (__)원금은100원이고 이자까지이백십만원정도입니다...롯데캐피탈에서 나라신용정보로넘어갔고요..정말고의로 한것도 아닌데 이젠 집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
창민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__)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차후 문제가 되면 사건 수임하신 변호사 사무실에 연락하여 처리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