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8일(토) 오전 10시,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안양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 선발한 장학생 685명(중학생 64명, 고등학생 505명, 대학생 116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이 있었다.
안양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장, 국회의원, 교육장, 시,도의원, 장학금 기부자, 장학재단 관계자, 장학생 선발자 및 가족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난타와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안양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조기 발굴해 육성하고,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가정 자녀에게 동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2011년 1월 26일에 설립되었다.
안양시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복지장학생, 성적우수장학생, 특기장학생(특기 장학생은 중학생 포함)을 선발한다.
매년 3월초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접수를 받고, 실태조사와 서류심사를 거친다.
4월중에 장학재단 이사회를 개최하여 장학금 지급 대상자 심의 및 장학생 선발, 지급액 확정, 장학생 선발 통보를 하고 상,하반기로 나누어 장학금을 지급한다.
재단은 기존의 애향복지 장학기금으로 조성된 시출연금과 시민, 기업인, 단체 등의 후원금을 합쳐 2012년까지 100억원의 기금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교육 발전이 곧 지역의 발전이자 국가의 발전이라는 대명제 아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안양으로 새 역사를 만들고 전국 제1의 교육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분명 우리 안양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든든한 기둥이 될 것이다.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SNS기자단 - 김희경, 오경숙, 장경숙]
출처 : http://www.facebook.com/#!/anyangvol
첫댓글 훌륭한일 하셨습니다 학생분들이 마음이 든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