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는 그와 같은 글을 세상에 널리 일러주고 난 뒤에 출현할 수 있다고 가르침을 받았다는 뜻을 피력한 바가 있었다.
**
서산대사역년기(西山大師歷年記)에 ‘六月十五日始雨 至八月初 - 유월 십오일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팔월 초에 가서 그치게 되느니라. 鷄龍大破山變爲谷谷變爲山 - 계룡산이 크게 부서지니 산이 변하여 계곡이 되어 버리고 계곡은 변하여 산이 되어 버리는구나. 玆際神人告諭其變欲免其禍 - 이러할 즈음 즉 지금 개벽시대에 당도한 즈음에 신인 진주께서 그 화를 면하게 해 주려고 널리 알려 깨우치게 해 주려 하지만 凡氓言不聽信稱以掛異 - 무릇 맹 백성들은 이러한 말씀을 듣지 않거나 믿지 않으며 이상한 글을 걸어 놓았다는 둥 都入於浮水死亡之境 - 그들 모두가 물에 둥둥 떠내려가 사망하는 지경에 들게 되니 嗚呼惜哉 - 오호 이를 어찌 할꼬 안타깝도다.’라는 가르침으로 알아보다시피 폭우에 의한 대형 산사태로 금강이 폐색됨을 내다 볼 수 있으며 또한 개벽에 즈음하여 피해를 벗어나게 하려는 진주의 이 글을 쉽게 믿지 못하고 죽을 자리에서 벗어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음을 짐작한다.
이렇게 죽어가는 자리를 벗어나지 않으려는 사람들을 크게 깨우쳐 주기 위한 글이 또 있으니 西山大師歷年記 사십합초(四十合抄) 편에 ‘圮入公州地能通舟楫然後 - 무너져버린 공주 땅에 능히 배(부유기구 튜브 스치로폼 등 )를 타고 노를 저어야 함을 세상에다 미리 알게 한 연후에(단군보고서 요약문에다 이 글을 풀어내고 기자 군자들한테 전송하거나 배포한 후에) 鄭氏出於海島 - 정도령 진주는 비로소 해도로부터 세상에(출현) 나오느니라. 玄雲黑霧蔽天咫尺不辨 - 검은 구름에다 검은 안개로 ( 화산연기 - 7일 동안 ) 하늘을 가리게 되면 어디가 어딘지 지척을 분간하지 못할 것이니라. 神將走肖自得義兵 - 신장주초 즉 비행접시 조종사 연파조수옹(신인 진주를 상징)은 스스로 의병들( 진주로 알아보는 군자들과 비상계엄군사들)을 얻게 되느니라.
그리고 동방천보결에 ‘鷄龍山四方三四十里切勿近居 - 계룡산을 둘러싼 사방 삼사십리에 가까운 곳에서 절대적으로 살아가지 말아야 하느니라.’는 가르침은 금강 폐색으로 인한 공주시가 침수 걱정 이외에 정도령 진주 계룡도읍의 위수 지역임을 깨우쳐 주시는 가르침이다.
**
8월 초에 속하는 8월 7일 오늘 현재까지
부산 울산 경남에 물난리를 겪은 바 이외에는 비 다운 비가 없었으니
위 글 해석에 있어서 뭔가 석연치 않은 점이 있어서 다시 궁구해 보았다.
충남 공주가 위험하다고 글을 게시한 날은 부산에서 뇌성벽력을 맞이한 날이었고
그 뇌성벽력을 공주가 위험에 빠진다는 것을 새삼 인식하게 되면서
단군보고서 요약문(구십보정판)에 담긴 글을 발췌하여 게시하게 되었던 것이다.
오늘 다시 궁구해 본 바
그 폭우는 진주가 글을 써 붙여야 한다고 깨달은 날에 부산울산경남지방에 내린 폭우를 뜻하니
첫댓글 예언이 틀렸다고 하지도 말고, 맞다고 하지도 말고 침착하게 지켜보며 혹시 생기는 거에 대해 준비해가는것이 최선의 방법인듯 합니다.
공주시보다 글올리신분의 정신상태가 더위험한듯..
ㅋㅋㅋ~~
미래란 시시각각의 모습으로 드러나기에 예언은 할수가 없죠.
다만, 미래에 대한 예측은 현재 정세를 살펴 할수 있겠지만요.
예언과 예측은 분명 다르다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