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요금이 부담스러우신것 같으십니다.
뭐 사실 대구부산고속도로가 거리나 목적지때문에 문제가 있다고는 하지만요.
하지만 천안논산고속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가 생겼을때 어떤 생각을 가지셨습니까?
요금이 조X 비싸다 라고 하지 않으셨나요???
하지만 지금은 어떱니까???
인천공항고속도로는 고속도로 구조상 불가피하게 인하할수밖에 없었지만(그것도 영종도 거류민들에게 해당) 천안논산고속도로는 도리어 올랐습니다.
그런데도 거기 사시는 분들이 요즘에 요금갖고 뭐라 하시는분이 계시는지?
그리 많지 않은걸로 압니다.
어쩔수없이 이용하게 된 고속도로인거죠.
구,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되면 청주,대전,계룡등을 지나는데 110Km이나 됩니다. 그래서 대구부산고속도로보다 문제가 없었죠. 용도가 목적지 이동 보다는 단시간통과에 목적을 둔 고속도로 이기 때문에...
말이 샌것 같은데... 제가 말할 요지는 통행료 문제도 언젠가는 수면밑으로 가라 앉는다는 사실입니다.
결국 신대구부산고속도로나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는 왠만해서는 단 몇원도 인하해 줄수 없다는겁니다.
그 이유는 일본에 가서 철도를 이용해 보시면 알수 있으실것 같네요.(우리나라의 도로,철도운영주체구조와, 일본의 도로,철도운영구조가 뒤바뀌어 있습니다. 또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민자고속도로가 더 많죠. 우리나라처럼 공기업으로 만들어진 도로공사 하나가 있는거 아닙니다.)
P.S 그래봐야 요금이 비싸다고 불평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안될걸로 압니다. 그렇다면 3000원 아끼셔도 됩니다. 경부고속도로도 남대동이 좋아하는 그런 도로로 만들어 놨죠.
첫댓글 그러나 신공항로우웨이에는 이런 의견이 전혀 설득력을 얻지 못한다는 사실은 잘 아시죠?
그럼요. 도로로 연결된 것이 인천공항도로 하나 뿐이잖습니까? 섬지역으로 연결하는 민자고속도로의 문제이기도 하죠. 인상할수도 없고 인하할수도 없으니까요. 게다가 섬에 사는 사람이 많은데 통근,통학수요가 많다면 불가피 하게 특권을 주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인천공항고속도로. 독점의 폐해가 가장 여실히 드러나는 곳입니다.
그나마 영종동을 경유하는 김포운수,강인여객버스가 있어서 다행이긴 합니다만, 승용차를 끈다면 복잡한 절차를 받아서 할인을 받아야 하니 인천공항고속도로가 상당히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영종도 '거류민'이라는 표현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종도를 떠나지 못하고 묶여있는 몸이라는 의미가 되기 때문입니다. (덧붙여 근래 '재일본 대한민국 거류민단'은 '거류'를 명칭에서 삭제했습니다) '거주자' 혹은 '주민'으로 쓰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런가요?? 그 말을 쓰려고 하는데... 생각이 안나서. 불가피하게 쓴건데 역시 문제가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