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위 문제에서 5고조파는 역상분이라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은 이해 했는데요. 속도가 이해가 잘 안되어서요. 강의를 봐도 이해가 잘 안되어서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2. 위 문제에서 보기 3번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과부하 용량이 큰 이유, 안정도의 뜻, 선로 충전 용량의 뜻이 궁금합니다.
3. 위 문제에서 정격전압은 유도기전력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부하 측 단자전압을 말하는 건가요? 정격용량은 전원측에서 공급하는 전력인가요 아니면 부하측에서 사용하는 전력인가요?
4.위 문제에서 기전력의 주파수가 다르면 동기화 전류가 흐르잖아요. 이 때 동기화 전류는 유효순환전류인가요?
5.위 문제 보기 3번에서 동기화 전력은 수수전력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동기화력을 말하는 건가요?
동기화 전류가 아니고 동기화 전력이라고 쓰여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6. 위 문제 보기 1,2번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보기 1번의 전압제어가 이해가 안됩니다. 동기전동기를 이용한 역률 개선은 공급전압이 일정할 때를 가정하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압제어라는 말이 역기전력을 제어한다는 뜻인가요?
7. 동기기에서는 '퍼센트 임피던스' , 변압기에서는 '퍼센트 임피던스 강하' 라는 단어를 쓰던데 둘이 같은거죠? 차이가 있나요?
첫댓글 1. 2. 저도 그렇다니까.. 그렇구나,, 라고만 알고 있고요.. 그것에 맞춰 이야기 한 것입니다. ^^;;
3. 기기에서는 특별한 말이 없이 정격은.. 외부 단자쪽 전압입니다. 발전기는 출력, 전동기는 입력단....
4. 네.. 그렇게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5. 위상이 다르면,, 유효순환전류가 흘러, 수수전력이 생기고, 결과 동기화력이 발생합니다. 연결고리니.. 필요한 답이 주어지면, 그 답을 정리하면 될 것입니다. 동기화전력이라는 단어에 너무 집중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그냥 동기화하기위한 전력이나 힘을 이야기한다.. 라고 생각하시면,, 수수전력이나 동기화력을 의미할 것입니다.
6. 송전계통이니. 그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그렇지만, 잘 모르겠네요..
7. 네.. 같은 것을 내용에 따라 그렇게 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