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산자연휴양림 자연 전경
김천의 놀라운 비경이 펼쳐지는 자연 문화 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즈넉한 옛 풍경을 간직한 마을 아래 유유히 흐르는 계곡부터 맑은 공기가 가득한 자연휴양림, 자연의 신비를 품은 이끼 계곡까지.
.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 친구, 연인과 당일치기에서 1박으로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김천 옛날솜씨마을
김천 옛날솜씨마을 계곡
◆ 경북 김천시 평촌3길 20 장평노인회관
◆ 매일 AM 09:00 - PM 18:00
김천 옛날솜씨마을은 농촌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의 체험학습현장으로 제격인 장소입니다. 주민들이 각자의 재능이 담긴 솜씨들을 모아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옛날솜씨마을’이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마을에는 400년 된 커다란 느티나무가 지탱하고 있고, 바로 아래 깨끗하고 차가운 계곡이 유유히 흘러 여름철 물놀이 피서지로 적정합니다. 옛날 음식 체험, 민속놀이, 여름 수도계곡 물놀이, 황토 염색, 옥수수 및 고추 따기 등 다채로운 농촌 여행을 만끽해 보세요.
수도산자연휴양림
수도산자연휴양림 계곡 풍경
◆ 경북 김천시 대덕면 증산로 326-71 수도산자연휴양림
수도산자연휴양림은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수도산은 소백산맥에서 손꼽는 명산으로 시원한 계곡이 흐르고, 울창한 나무숲이 조화를 이루어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주변에 청암사와 수도암 등 대표 고찰이 있어 산책하듯 연계해서 관광하기에 제격입니다. 탐방로를 따라 초록빛 녹음이 짙은 침엽수림이 가득해 맑은 공기를 들이마시며 산림욕을 누릴 수 있습니다.
증산계곡
증산계곡 자연 경관
◆ 경북 김천시 증산면 평촌리 820
증산계곡은 조선 중기 학자인 한강 정구가 맑은 물이 흐르고, 자연의 신비를 품은 기암괴석으로 둘러싸인 계곡의 자연미에 감탄해 시를 읊은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산새에 둘러싸여 있고 물이 깨끗하고 청정해 여름철 물놀이 피서지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넓적한 바위에 돗자리나 텐트를 치고 청아한 물소리를 들으면서 낮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김천 물소리생태숲
물소리생태숲 계곡 풍경
◆ 경북 김천시 부항면 파천2길 480
◆ 매일 AM 09:00 - PM 18:00
물소리생태숲은 삼도봉 자락에 위치해 놀라운 자연 경관이 펼쳐지는 명소입니다. 2017년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된 산림 휴식처로 개장한 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부항천 최상류가 흘러 맑은 기운이 가득하고, 깨끗한 공기가 흘러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을 선사합니다. 오랜 옛날부터 흐르는 물소리가 옆사람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만큼 세차 ‘물소리생태숲’이라 명명된 곳입니다.
청암사 이끼계곡
청암사 청량한 이끼계곡
◆ 경북 김천시 증산면 평촌2길 335-48
청암사 이끼계곡은 사시사철 수려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자연 명소입니다. 봄여름에는 녹빛이 점점 짙어져 청량해지고,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단풍이 절경을 이루며, 겨울에는 마음마저 얼어붙는 설경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고즈넉한 풍광을 자랑하는 고찰 청암사 앞에 흐르며 다양한 산책로와 등산로를 이용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아름다움을 간직했지만, 이끼가 매우 미끄럽기 때문에 개울가로 내려가는 분들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