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지구 협의회(회장 홍미선) 에서는 지난 10월16일(수) 북부 봉사관3층 강당에서 봉사원들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에 지구협의회 임원, 단위봉사회 회장, 총무 및 봉사원 19명이 참석했었다.
신임 나형진 북부관장의 인사말과 도협의회 박주수부회장,경기도 박정옥 교육국장과 각 지구협의회 회장들을 소개하고 교육에 참석한 봉사원들에게 격려와 인사말을 부탁했다.
경기도 박정옥 교육국장은 " 교육에 참석하신 봉사원들께 감사 드리고 오늘 받는 봉사원 심폐소생술 교육이 봉사원들에게 적십자 봉사활동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했다. 지구협의회 홍미선 회장은 " 날씨도 화창하고 오늘은 교육 받기에 좋은 날씨인것 같다. 교육 잘 받으셔서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교육에 참석한 봉사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지구협의회 회장들의 인사가 끝난 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오다미 강사가 소개 되었고 인사말과 강의 가 시작 되었다.
오다미 강사는 응급처치의 필요성과 응급 상황시 환자 반응에 따라 환자 평가 방법이 다르다 며 행동 요령에 대해 설명하고 봉사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영상을 보여주며 설명을 하며 봉사자들에게 질문도 하고 의견을 듣기도 했다.
심폐소생술CPR( CardioPulmonaryResuscitation) 은 심장의 기능이 정지 되거나 호흡이 멈추었을때 하는 응급 처치이고, AED(AutomatedExternalDeflbrillator)는 갑작스런 심정지의 경우 전기쇼크(전기적세동기) 를 주어 심장의 활동을 되돌리기 위한 의료기기라고 설명했다.
심폐소생술과 자동 심장충격기에 대해 설명을 듣고 오다미 강사가 준비해온 애니와 AED를 가지고 체험을 하면서 봉사원들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는 말을 했다. 애니는 많이 체험 해봤지만 AED가방을 열고 전원 스위치 켜서 강사의 도움을 받으며 패드를 애니에 부착해보는 건 처음이라며 진지한 표정들로 체험에 임했다. 이 외에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및 상황별 응급처치에 대한 강의도 이어갔다.
5개시군(동두천, 연천,포천, 양주, 의정부)에서 모인 봉사원들은 오다미 강사에게 "최고의 강의 였다" 며 엄지척을 하기도 했다.학장시절로 돌아간듯 봉사원들은 시종일관 진지한 표정으로 강의를 듣다가 박장대소를 하기도 하며 교육이라 해서 지루하고 딱딱한 줄만 알았는데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교육을 재미있게 듣고 배우니 귀에 쏙쏙 들어와 기억에 남을것 같다는 봉사원들의 일부 칭찬으로 "봉사원 심폐소생술 교육" 은 마무리 됐다.
Saving Lives, 적십자는 생명 입니다.
첫댓글 동두천지구협의회 홍미선회장님과 봉사원님
꼭 필요한 심페소생술교육
받으시느라 수고하셧습니다~
화이팅하세요~♡
홍미선 회장님 봉사원님들 " 심폐소생술 교육 받으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경기도 동두천지구협의회(회장 홍미선)님을 비롯한
봉사원께서는 심폐소생술 교육에 지구협의회 임원,
단위봉사회 회장, 총무 및 봉사원 19명이 참석 수료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숙희(경기 동두천 홍보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동두천지구 협의회(회장 홍미선) 봉사원 여러분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숙희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