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 아래 시원하게 철썩이는 파도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더위가 조금 사라지는 듯 한데요. 여름철 수많은 사람들이 주요 해수욕장으로 몰려드는만큼 해수욕장까지 가는 도로는 정체가 발생하기 일쑤입니다.
경기관광공사는 멀리 가지 않아도 경기도 내에서 충분히 특별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이색적인 바다 여행지 5곳을 선정했습니다. 멀지 않은 경기도에서 다양한 해양 레저와 특별한 체험을 즐겨보세요!
화성 전곡항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 승선체험 대인 10,000원~30,000원
■ 문의 1577-4200
우리나라 요트의 성지로 유명한 화성의 전곡항입니다. 화성 전곡항은 3m 가량의 수심이 유지되고 있어 서해안임에도 밀물과 썰물에 관계없이 언제나 요트가 드나들 수 있는데요. 낙조로 유명하기도 해 환상적인 일몰을 감상하며 푸른 바다 위 하얀 요트를 타는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기 좋습니다.
전곡항은 선박 탑승체험을 비롯해 요트 탑승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성해운, 바다여행, 바다누리호 등의 '유람선 낚시체험'은 성인 기준 1인당 10,000원의 가격으로 체험이 가능한데요. 세일링요트 탑승과 파워요트 체험 등은 1인 3만원, 크루저 요트 위에서 바다 낚시를 해보는 체험은 1인당 2만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이색 해양 놀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평택 평택호관광단지
■ 경기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길 159
■ 문의 031-8024-8687
조수 피해 예방을 위해 둑을 세워 바다를 막은 인공호수 평택호입니다. 평택호관광단지는 평택호 주변으로 산책로는 물론 수중 분수, 뱃머리 전망대, 야외 조형 작품 전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조성된 관광단지인데요. 평택호 위에서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평택호레저타운에서는 유람선과 오리보트, 모터보트 등 온가족이 즐기기 좋은 안전한 수상체험프로그램을 운영중인데요. 여름 더위를 더 확실하게 물리치고 싶다면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디스코팡팡 등 보다 아찔하고 스릴넘치는 수상레저를 이용해보세요.
안산 대부도 탄도항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환상적인 일몰로 유명한 대부도의 탄도항입니다. 탄도항 초입의 갈대밭 사이를 지나면 반짝이는 바다가 등장하는데요. 썰물 때에는 갯벌 사이 육로가 모습을 드러내 누에섬까지 산책을 다녀올수도 있습니다. 길을 따라 커다란 풍력발전기가 가동되고 있어 이국적인 감성까지 더해주고 있죠.
일몰과 밀물 시기가 겹치면 산책로를 살짝 덮은 바닷물 위를 걸으며 노을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사진을 남길수도 있는데요. 얕은 바닷물에 반영된 하늘 풍경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인근에 제부도와 연결되어있는 서해랑해상케이블카가 운영중이므로 오전 시간대에는 당일치기 제부도 여행을 즐긴 뒤 탄도항에서 일몰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김포 아라마리나
■ 경기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 일일해양레저교실 체험
- CPR교육 + 카약 + 수상자전거 + 세일요트체험
- 매주 수, 목, 금
- 10:30 - 14:30
- 1인 3만 5천원
한강과 바다를 잇는 김포의 아라마리나입니다. 평소 파도가 거의 치지 않아 태풍이나 홍수 등의 자연재해에도 안전한 정박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죠.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요트조종면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도 한데요. 관광객 또는 나들이객을 위한 일일 해양레저교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포 아라마리나의 일일 해양레저교실은 수, 목, 금에 한해 운영되고 있는데요. 10월 13일까지는 매주 주말 카약과 체험선, 수상자전거 등 해양액티비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기도 합니다. 차수별 30명의 교육 인원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지만 1순위가 김포시민, 2순위가 경기도민이니 경기도민들은 매월 오픈되는 교육 신청 기간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시흥 거북섬 마리나브릿지
■ 경기 시흥시 거북섬둘레길 42
■ 서프존 10:00 - 18:00
■ 미오코스타존 10:00 - 17:00
✅ 마리나브릿지 개방예정
시흥의 거북섬은 최근 해양 레저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도 여름 여행지입니다. 서핑 마니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웨이브파크가 있기 때문인데요. 웨이브파크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으로 쾌적하고 이국적인 시설에서 사계절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여행지입니다.
인근 시흥거북섬 해양레저아카데미에서는 전문가의 지도 아래 보트와 요트를 직접 조종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민과 시흥시민이라면 정가의 50% 가격으로 체험이 가능하니 올 여름 휴가지로는 제격이죠. 이와 함께 요트 계류장까지 이어진 300m길이의 거북섬 경관브릿지도 개방할 예정이니 방문 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