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헬멧구입 때문에 조언을 구했었는데요.
며칠을 알아보고 OGK FF-5 모델을 구입하려고 결정했습니다.
12월에 행사가 끝나 아쉬워하던 찰나
온라인 이륜관에서 345.000원에 행사가로 팔더라구요. 미러쉴드(65.000) 포함 41만원에 기분좋게 결재를 맞췄습니다.
근데 결재 후 30분이 지나자 사이트 수정을 안했다고 하고 바로 41만원에 헬멧만 맞춰준다고 하더군요..
급하게 들어가보니 바로 사이트는 수정되어있네요..
원래 까만색이나 맷블랙을 사려고 했는데.. 워낙에 싼 가격이라 원래 이용하던 사이트 버리고, 색상까지 포기했는데
직원분이 착하신 것 같아서 그냥 헬멧만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이럴 경우 저같이 대처하는것이 맞나요?
사이트 관리 직원 월급에서 까는 한이 있어도 고객이 손해를 보게 하면 안되는건데 말이죠.
이륜관에 한번도 가보지는 못했지만 요즘 각광받고 있는 곳으로 알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좀 실망했습니다.
첫댓글 미국같은경우는 실수라도 가격표 잘 못붙어있으면 그 가격대로 줘야합니다. 법적으로 정해져있거든요
이륜관 한국에도 있네요. 일본의 이륜관이 한국에 진출 한건가요?
보통 쇼핑몰에서 가격공시 잘못한 경우는 구매자에게 구매취소요청을 부탁하는게 우선이긴합니다만..
죄송합니다. 이번 일로 언짢은 기분을 느끼게 해 드린 점에 대해선 사죄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조그맣게라도 보상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여움 푸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그 헬맷의 정상가격은 46만원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이지만, 5만원 할인하여 보내 드리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알려 드려야 할 듯 싶어서 말씀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할인을 한게 포인트 가 아닌것 같은데요........결제가 끝난걸.....되돌리다니...
글쓴이님 말씀만듣고 어떤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건 좀 아닌듯한데요. 정상가를 높게 잡고 할인많이해서 파는것처럼 보이네요
원래 가격이 46만원인데 ogk 수입사측에서 시즌오프기간 할인 행사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할인 행사 기간이 끝나고 원래 가격으로 돌려놓는 과정에서 누락된 상품을 구매하신겁니다. 직원의 실수로 누락시켰다고 하더라구요. ^^ 할인기간동안에는 마진이 없다시피 해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그런데 이런건 이전에 100만원에 팔았던 원가가 얼마건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판매쪽에서의 미스로 인하여 고객이 손해를 보게 된 경우니
실수였어도 리스크를 떠안고 책임을 져야 하는거 아닌가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직원이 실수했으면 직원이 책임을 져야지 왜 고객이 책임을 지나요? 아주 큰돈이면 몰라도 -_-;;
이륜관의 메리트는 뭔가요? 조금한 보상이 뭔지 써주시면 감사할텐데..ㅎ
뜨뜻하게 남은 겨울 나시라고 넥 워머 보내드릴 생각입니다.
그건 분명히 이륜관의 잘못이구요. 그 가격그대로 물건을 받았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너무 착하신나머지....... 이륜관이 아무리 변명해도 통하지 않는 법이죠..... 저같았으면 전화로 엄청따지고 결제 취소 또는 결제했던 가격으로 물건 모두 받았을 겁니다.......
이륜관 직원이 책임을 져야 하는 문제입니다.....관리소홀로 인한 책임을 면할 수 없죠.....
이건 누가봐도 판매자 잘못인데...
사이트운영에 문제는 이륜관에 있겠지요 하지만 그만 큼에 보답을해주면 되는걸로 생각되네요 우리나라는 아직 조금 남은 정으로 사는곳아닙니까 지나시다 들러 커피 쏘라고 하세용^^
기분이 많이 안 좋으셨겠군여... ㅎㅎ 사람이 뭐 살다보면 이런일 저런일... 실수도 하는법이죠... 너그러이 이해하시고.. 커피말고... 지나다가 밥한번 쏘라고 하세요 ㅋㅋ 큰거로
탕수육쏘라고 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터졋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합리적인 딜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 적정한 선에서 양보 하시는게 좋을듯...
전화상으로 사은품 이야기를 했어야죠.. 그럼 이런글도 안올라 올텐데 말이죠.. 글이올라와서 뭐라도 넣어주는거 같이보여 씁쓸하네요-_-;
이미 결제한 상품을... ㄷㄷㄷ..;;;; 상식 선에선 이해가 안가네요... 판매자 실수를 소비자가 떠안아야하는 현실...;;;;
전에도 쇼핑몰에서 0하나 덜들어가서 올라온 상품들 소문듣고와서 다들 결재했는데.. 실수였다고 해서 다 환불해주고 끝난소동이 있었는데요.. 뭐 그정도까진 아니지만.. 그때도 소송이다 뭐다.. 하고 난리난적이... 이런 얘기 나올때마다 세상 참 각박하게 가는거 같아요........
사장의 실수가 아닌 직원의 실수인데..뭐 어쩔수 있나요.ㅎㅎ
세상참 각박하네요... 사이트관리자의 실수는 맞는건데... 저라면 그냥 구매취소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참쉬운일인데...
엄연히 실수는 이륜관측에서 한거같은데.....쉽게 말해 합의가 아닌~누락에 대한 과실과 그에대한 보상은 이륜관측에서 책임을 져야되지 않을까 싶네요 ...
사이트 관리 직원 월급에서 까는 한이 있어도 고객이 손해를 보게 하면 안되는건데 말이죠.
"실수한번했다고 ..이건 제가봤을때 구매자가 너무각박한거같은데요
사람이 실수도할수있는거지
본인이 과연 그사이트직원인데 실수한번했다가 본인월급까이면 기분좋나요?
어쨋든간 손해는아니잖아요 !!!
나같음 그냥 구매취소... 싸게 살수없음 사고싶은거 사시지...
많은 리플들이 올라왔네요 .. 일단 이륜관으로부터 물품은 양도받을 계획입니다^^
구매취소를 할까도 생각했지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로는 귀찮아서 일단 받기로 했습니다-_-;; (귀찮다는 어감이 좀 안좋게 들리려나요;;)
515.000 (헬멧460.000+미러쉴드650.000) 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물건을 410.000 에 구입할 수 있다는 생각에 들떠있었는데,
결과적으로 410.000에 헬멧밖에 받질 못하니 감정이 상했던것이 사실입니다.
넥워머는 이미 갖고있기도 하구요^^;
사이트만 제대로 수정되어있었다면 저는 아마 3월까지 헬멧사이트를 뒤적거렸을 겁니다. 더 좋은 조건으로 살 확률이 높아질수도 있겠죠?
이번 케이스를 통해 더욱 라이더를 위해 발전하는 이륜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아... 이래서 인터넷이 무서워 ; ㅋ
미러쉴드값 6만5천원어치 정신적손해를 보셨군요..
3만원만 구매자분이 쉴드값지불하고 나머진 이륜관에서 안고가는쪽으로 하시는게 서로에게 좋지않을까하는 짧은 제생각 ~
에효~~ 그 직원은 우짜노.... 같은 쇼핑몰 관리자로써 참... 안타깝네요.....
로시도 경기중 슬립을 하듯이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는 법인데... ..
한번의 실수가 회원수 17만의 카페에서 공론화 되다시피 하다니... 그 직원은 속이 참 많이 상할 듯 싶습니다.
장사는 신용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중 하나 입니다.
저는 조그마한 메이커 커피 전문점을 합니다!
직원들이 여러명 이다가 보니 본의 아니게 실수가 발생 합니다......
그럴때마다 지방 도시다 보니 왠만하면 제가 직접 매장으로 가서 사과 드리거나 거리상 멀면 전화로 라도 사과를 하는편 이며....
아울러 직원들 교육시켜 놓은게 조그마한 쿠키 1~2개나 와플이라도 마음을 담아서 죄송하다 말씀 드리며 전합니다.
매우 좋아들 하시고 매장에 대해 좋은 기억을 남기고 가시죠~
반듯이 다시 오시더라구요~
이렇게 안하면 말은 천리마가 되고~! 가계앞을 지날때마다 좋치않은 기억을 떠올리며 이야기 하게 되겠죠~........
아무튼 이렇게 관리 하다가 보니 손님들이 많이 찾아 주셔서 타 업체가 주변에 들어와도 그곳 개업날 부터 2~3일 빼고는 매출에 변화가 없습니다.
오히려 더 늘어가죠~!
이런게 조그마한 노하우 라고 생각 합니다~
장사에 기본 신용,위생,친절함(가끔 직원들이 이거이 잘 안됨 ㅠ.ㅠ)
동감..장사는 신용이죠....이렇게 이미 살짝 감정상한거 쉴드값으로 회복하기가 어렵조 눈앞에 작은이익보다는 고객의 감동을... 그럼 좋은기억은 입소문을 타고 .... 그래도 발전하는 이륜관 기대합니다~
올쏘..!! 전에 이륜관 가서 직원분께 기분 안좋게 헬멧 사서 왔는데.. 다음에 사장님한데 말하니.. 사과 하셔서 헬멧 또 구매한 경험이..ㅎㅎ
그런의미에서 에스프레소 한잔 달배해주~~ 내 얼굴도 볼겸 겸사겸사~~ㅋㅋ 여긴 그런거 파는데가 없네 ?? ㅋㅋ
은미야~ 그런 의미에서 오빠 짬뽕밥좀 배달해주라~ 역시 짬뽕은 벌교 대천 짬뽕이여~ 쿨럭~
가격수정이 안된상태인것도 이륜관의 실수이죠.. 회사측의 실수는 회사가 감수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물건값을 을 더 내고 안내고, 취소를 하고의 여부보다는..
결제가 끝났는데 끝난 결제건에 대해 회사에서 가격을 더 올리는건 무엇보다 기분문제겠지요
정말 잘못된 부분이라 생각이 되네요..
이런경우 기분좋게 이륜관에서는 싸게 파시는게 여러면에서는 좋지 않았을까싶네요..
아마 조선은 인터넷 때문에 너무나 편리하지만 이것 때문에 나라가 나자빠질듯
몇몇분들이 말씀하셨던것 처럼, 예전에 어떤 쇼핑몰에서도 세일행사 후, 가격수정이 안된 물건을 구매한 구매자에게 그대로 물건을 보내라는 판결이 내려졌었긴 합니다만... ^^; 두분이서 좋은 해결 하셨길 바랍니다~~
원래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위같은 방법으로 판매를 하는곳도 있지요~ 만일 사전에 소비자가 전화해서 물어보고 했더라면 가격변동있는 부분을 알기때문에 온라인상과 다른 가격에 구매해야 하지만, 물건을 결제까지 마쳐놓은 상태에서는 아무리 온라인상의 가격기제를 잘못했다고 하더라도 명시된 그가격에 물건을 보내주어야 합니다.. 물건을 사는사람이 갑이지 판매자가 갑은 아니잖아요? 뭐 아무튼 소비자와 이륜관에서 협의를 잘하셨다니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으셨음 합니다. 이륜관도 번창하세요^^
씁쓸합니다. 쇼핑몰에서 일도 해봤고, 구입도 많이 했으며, 이 같은 경우도 겪어보고 일하면서 직접 욕도 먹어봤습니다. 똑바로 일 안하냐고..
사람 맘은 똑같더군요. 운전해서 가면 사람이 비키겠지 하며 들이대는 거랑, 걸어가면 차가 멈추겠지 하면서 그냥 가던길 가는거랑....
현명한 선택 하셨길 바라겠습니다!!!
이부분은 누가 옳고 그름이 아니라 판매자는 어떤판단이 스스로에 이익이 되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당장 눈앞의 몇푼 아끼려다 그 수백배 손해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다행히 이륜관측에서 현명한 판단 하셔서 오히려 훨씬 많은 홍보효과 보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예전에 코미네 싸이트에서 자켓을 주문한적이 있었는데 결재한 물건이 품절이라고 일주일 뒤에 사장님께서 연락이 왔더라고요. 직원불찰로 사이트 관리가 안되었다고. 그러면서 오래 기다리게해서 죄송하다며 10만원가량 더 비싼 자켓을 결재 금액으로 보내 주시더라고요. 완전 감동.
님께서 이기셨스니다.
이륜관 바로 꼬리내리는글 달았네요... 첨부터 잘해야지 응원하는분들은뭐꼬?
많은분들의 의견을 보고...제가 감히 한말씀 올리자면....이륜관의 실수아닌실수라지만...엎어진 물은 다시담지 못하는것....대신 반사적인 공론화를 일으킨점 큽니다...크게보고 왜 이글이 올라오게된건지 깊게 생각하시면 백개를 드려도 웃을수 있을겁니다~~~~~~~~~~~~
돈도 돈이지만, 은근히 넘어가려는 태도가 저같은 소심한 고객들에게 배신감을 느끼게 하는군요. 소위 지롤을 떨어줘야만 그제서야 보상을 받는 이 사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