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
남양알로에, 글로벌 다단계판매기업 변신 | |||||
[제222호] 2006-04-11 | |||||
남양알로에 '유니베라'로 社名 변경 15개국에 법인설립-천연식물소재 제품개발 확대 | |||||
지난 5일로 창사 30주년을 맞아 사명을 '유니베라'로 변경한 남양알로에는 글로벌 천연물 전문기업을 선언, 다단계판매를 통해 해외 유통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전통 방문판매 기업이 글로벌 다단계판매로 변신을 선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정문알로에가 지난 97~98년까지 '김정문시스템'이라는 법인으로 다단계판매 영업을 한 것과, 소망화장품이 세운 다단계판매 법인인 '소망라이프'가 2004년부터 2005년까지 국내에서 영업을 한 것이 전부다. 이병훈 유니베라 대표는 4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알로에 소재에서 천연물 소재로 제품개발 소재를 확대하고 주요 선진 15개국에 다단계판매 법인을 설립해 건강기능식품, 신약, 기능성화장품 시장을 본격 공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유니베라는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직접 공략을 위해 지난 10년간 운영해온 미국 내 다단계 판매법인(오아시스)을 한국 본사의 직접 관리 아래 투자를 대폭 강화해 허벌라이프, 암웨이 등 미국의 다단계판매 기업들과 본격적인 경쟁체제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오아시스의 지난해 매출은 2500만 달러로 알려져 있다. 유니베라는 오아이스에 이어 올해 초 캐나다에 다단계판매 기업을 설립했으며, 올해 중에 일본과 호주 등에 진출할 예정이다. 해외 판매법인은 모두 다단계판매을 토대로 유통판로를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유니베라는 전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캐나다, EU 및 유럽국가, 일본, 호주, 러시아, 중국 등 주요 15개국에 유니베라를 기업명 및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브랜드로 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이병훈 대표는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다단계판매에 대한 사회적 불신 때문에 방문판매를 고수하고 있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다단계판매가 유망한 유통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유니베라도 해외시장에서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다국적 다단계판매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첫댓글 그렇게요 우리도 이제는 정상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 해야 하는데 ...........리더자가 문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