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분자 운동에 의한 원심발열 히팅펌프 ① 고정 받침틀
② 물이 나가는 관 ③ 열 발전기 ④ 물이 들어오는 관 ⑤ 보호막 ⑥ 연결 클러치 ⑦ 전기모터 ⑧ 전기 컨트롤 박스 2. -고정된 온수(난방)는 자료에 의하면 객관적 열량의 1.7배~2.1배까지이며 난방면적 대비는 일반적으로 60kw 전기보일러에서 겨울 외부(상온) 기온일 때 약 100평정도 난방. 그러나 본 제품은 겨울 외부(영하) 온도에서 약 1600평 난방 가능. -온수에 대해서는 현재 이론상 기존의 타사 제품 보일러의 평균 열량보다 1.7배~2.1 배 온수 발생 1) 물의 분자(H₂O)를 쪼개면 H+O 여기에서 수소는 물리력을 가할 때 순간 폭발력 10000℃까지 상승하는 에너지 동력학 원리의 응용임. 정확한 이론은( Q=1.163x△TxV(kw)) 3) 열매체 물질은 사용할 수 있으나 본 자료는 물을 근거로 한 것임. 3. 물분자 보일러의 장점 1). 중앙난방 공급에서 오는 온수열량 유출을 감소함으로 경제적으로 유익하다. 2). 적은 에너지로 많은 열량을 발생함으로 크게 효율적이다. 3). 전기모터 외 발동기 자동차엔진 등 다양한 형태로 작동할 수 있다. 4. 물은 기타 방법으로 데울 때 이물질이 발생하여(물때 등) 배관 부식 또는 배관을 막는 경우가 있는데 본 시설은 물을 강하게 회전시켜 열량을 얻기 때문에 소금기 및 정수되지 않은 물 또한 사용가능하며 물때 등이 발생되지 않는다. 하루 6~10시간 작동해도 24시간 같은 온도를 유지한다. 난방용으로 용이하다. 하루 4~5시간 작동으로 24시간 같은 온도를 유지한다. 8. 연료비 6~12개월 감소 금액으로 기계설치 가능하며 설치 면적 또한 기존 보일러실의 1/10 수준으로, 공간 활용에 장점이 있다. 9. 온수일 경우 시간당 5t 생산으로 풍부하게 온수를 생산한다. 10. 기존의 열매체 보일러는 물을 끓이는 작용을 하는 원리이지만, 본 보일러는기기의 회전으로 인한 물의 분자운동을 통하여 열을 발생하는 원리인 점이 기존의 메카니즘과는 전혀 차원을 달리한다. |
출처: 세계 최초 물분자분해 보일러 원문보기 글쓴이: 삽화
첫댓글 가격이?
진짜 가능성이 있을까 ???????????
글쎄요
우와 대박이네 가정에 설치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까요?
학문의 세계는 알수 가 없네요
이게 실제 이용 가능한 것인가요?
말 그대라면 노벨상 감이 아니든가요?
답글 좀 올려 주세요
모터 용량이 그림으로 볼때 5kw이상으로 보이는데 그용량이면 전기히터를 가동하는게 효율면에서 좋지않을까요.
모터로 돌린다고 물이 분자에서 원자단위로 쪼개진다는 생각자체가 재미잇네요. 현실성은 없지만.
실용가능한 제품인지 가격 또한 궁금하군요....
열효율에 치명적인 결함
기술/상품도입해서 시판중인 2개사가 있고 3개 회사가 개발중이거나 시판중이지요....위 그림은 템파 제품이고요.
생산자/소비자 양자가 만족한 결과까지 아마도 만만치 않겠지만 적어도 농업용도에서는 냉난방 효율측면에서 최적이기를 희망해 봅니다.
글을 올리신 분은 댓글을 보셨을 텐데 아무런 반응이 없을꼬?
소방펌프 검정 받을때 고 rpm으로 잡아돌리면 물이 뜨거워지는 현상을 볼수가 있지만 1차 에너지로 2차 에너지를 얻는다 효과보다 손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전기로 언는 열은 편리성외에는 경제성이 없어 보이는............. 제생각 석유나
까스보다도 경제적이다면 노벨상감.................
아주 좋은 아이디어군요...정말 노벨상감이군요
아직 시험단게인것 같군요 실용화가 될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같네요
설치해보고십어요
에너지 불변법칙을 모르고 하시는 말/씀이네요. 현혹되지 마세요. 만약에 그런 물건을 만들었다면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인증을 마치고 상품화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런 물건이 있다면 인류의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인데 당연히 노벨물리학상감이지요. 1이란 에너지를 투입해서 2라는 에너지를 얻을수는 없습니다
그게 우리가 알고 있는 진리인 것입니다
좋은 정보입니다만,
2 항에 대하여, 전기 사용량이 얼마일 떄위와 같은 효력을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하며, 전기 요금은 얼마나되나요.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면 사용자가 부담이되지 않을까요.
댓글을 보고 글을 남겨야 할거 같아서 남깁니다.
현실불가능이라는 말씀들이 많은데 오래전 자료라서 그건거 같습니다.
현재 2016년 위와 같은 제품은 이미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전 위 제품과 같은 순수 한국 기술로 개발한 제품을 제작하는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일반 농가와 정부에서 기획하는 화해단지에 물품 납품 계획중에 있구요.
불가능한 얘기는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