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새로운 고성능 소형 SUV 모델인 SQ2를 공개했다. 최고출력 300마력을 발휘하는 2리터 4기통 TFSI 엔진을 탑재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8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249km/h다.
7단 S 트로닉 변속기는 2리터 TFSI 엔진과 조합된다. 더블 디클러칭 기능을 포함하며, 효율 모드에서는 코스팅 기능이 작동하고, 스타트-스탑 기능이 적용되어 6km/h 이하의 속도로 감속되면 엔진을 정지시킨다.
콰트로 시스템은 유압식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를 작동시켜 구동을 배분한다. 주행 중 전륜 축이 접지력을 상실하면, 후륜 축으로 100% 구동력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기본 탑재되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은 컴포트, 다이내믹, 효율, 개인설정 모드를 지원한다. 홀드 어시스트는 옵션 사양이다.
또한 Q2 모델과 차별화를 위해 여러 가지 부분을 SQ2에 적용했다. S 스포츠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차체를 일반 Q2 모델보다 20mm 낮췄다. 스티어링 조향 비율도 조절되어 날렵한 감각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전면부를 매트한 감각의 블랙 컬러 소재로 감싸고 라디에이터 그릴의 구조를 수직으로 변경했다. 공기 흡입구의 범위도 넓혔다. LED 헤드라이트와 LED 리어 램프는 기본 탑재되며, 루프 스포일러, 디퓨저 및 4구의 배기 파이프를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더했다. SQ2의 공기저항 계수는 0.34Cd다.
차체 기본 색상은 이비스 화이트이며 그 밖에 옵션 사양으로 베가스 옐로, 아라 블루, 데이토나 그레이, 플로렛 실버, 글래시어 화이트, 코랄 오렌지, 미토스 블랙, 퀀텀 그레이, 탱고 레드를 선택할 수 있다.
타이어 사이즈는 235/45R18, 알로이 휠이 기본 적용된다. 옵션 사양으로 235/40R19 타이어 및 전륜 340mm, 후륜 310mm의 대용량 브레이크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다.
아우디 SQ2의 차체 길이는 4210mm, 휠베이스는 2594mm다. 적재 공간은 355리터이며, 2열 좌석을 접으면 최대 1000리터까지 확장된다. 스포츠 시트, 1열 좌석을 위한 팔걸이, 자동 공조장치,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기본 장착된다. 그 밖에 계기판 컬러 디스플레이와 패들 쉬프터는 옵션 사양이다
실내 시트는 가죽과 섬유 소재가 기본 적용된다. 여기에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를 옵션 사양으로 선택 가능하다. 스트라이프와 스티치는 레드 또는 그레이 컬러를 적용할 수 있고, S 로고도 삽입된다. 그 밖에 마름모 패턴의 시트, 공조기 인테리어 컬러도 제공된다.
Q2 모델과 동일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여, MMI 터치가 적용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적용된다. 로터리 타입의 버튼과 터치 패드를 사용하여 조작할 수 있다. 스크린 크기는 8.3인치다. 옵션 사양인 아우디 가상 콕핏을 적용하면, 운전석 계기판이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변경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별도 선택할 수 있다. 사운드 시스템은 뱅&올룹슨 제품으로 적용됐다. 14개 스피커가 장착되고 705와트의 용량을 지닌다.
전면부에 탑재된 아우디 프리 센스는 기본 적용으로 보행자 및 다른 차량을 감지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필요에 따른 긴급 상황에서 충돌을 경감시키기 위해 자동으로 제동을 실시한다.
또 다른 안전 및 편의장비로 스탑&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며, 정체 구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잘 정비된 도로에서는 조향 및 가속, 감속 보조가 가능하며, 64km/h의 속도까지 적용된다. 또한 차선 유지 보조 기능도 포함된다. 옵션 사양으로는 주
차 보조와 사각지대 경고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아우디 SQ2는 2018 파리 모터쇼에서 첫 공개가 이뤄진다. 주문은 올해 영국 시장부터 이루어지며, 인도 시점은 2019년 초가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