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계로컬핫뉴스 > 세종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 안전문화교육 실시이채봉 / 기사작성 : 2023-05-11 17:58:16
- 11일 세종시협의회·읍면동위원회 핵심 회원·시민 대상 교육 -
[세종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안전문화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세종특별자치시협의회(회장 최재민)는 11일 오전 조치원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에서 국민운동의 중점사업 일환으로 안전문화교육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바르게살기운동 시 협의회 및 읍‧면‧동위원회 핵심 회원과 일반 시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해 교육 열기로 뜨거웠다.
한 시간 반 동안 이어진 이날 교육은 세종시 추천 인사 이성호 강사로부터 교통질서 확립 및 교통법규를 왜 지켜야 하는지를 각종 사고 유형 등을 들어가며 안전문화 정착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 청취와 함께,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한 가두캠페인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에 행사를 주관한 최재민 회장은“현대사회에서 안전문화에 대한 깊은 인식과 실천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하면서 “스쿨존에서 음주운전 차량에 어린이들이 목숨을 잃거나 크게 다치는 있어서는 안 될 사고에 충격을 금할 수 없었으며, 두 번 다시 그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앞장서 지속적인 교육 및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계타임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thesegy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