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NFT 서킷 업체 일부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스윙볼'을 할 것으로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
2022-04-15 11:53·원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
2021년을 NFT 원년이라고 한다.그때 업계에서 흔히 듣는 말이 지금의 NFT, 날마다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사실 역시 그렇다, 블록체인 데이터 스테이션댑레이더 통계에 따르면 2021년 NFT 시장은 폭발적 성장기에 접어들었다.이 해 동안 NFT 산업 총매출은 약 250억 달러이며 2020년 연간 총매출은 9490만 달러에 불과하여 2020년보다 비약적으로 증가하였다. 총건수로 볼 때 2021년 NFT 제품은 2860만 건, 2020년에는 54만 5만 건에 불과하다.
그러나 호황은 길지 않아, 결국 NFT 업종의 성장 속도는 둔화됐다.당시 업계 분석가는 "앞으로 투자자들이 들어올 것"이라고 내다봤다.차분한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2021년 9월 비트코인 & 이더리움 가격 급락, 오픈씨 유명 NFT 자산의 호가도 급락, CryptoPunks(이더리움의 NFT 초대 애플리케이션)는 '유가무시' 양상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인터넷, 창업, 발전, 블록체인
그리고 2021년 8월부터글로벌 NFT 개념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예를 들면 2021년 8월 3일에 일, 미국 엔터테인먼트 회사 돌핀엔터테인먼트대공문화그룹 타쿤아트 12%, 온라인 컬렉션 전자상거래 회사 동방문화 2% 하락, 미국계 상장사 중글로벌선무는 3% 넘게 하락했고, NFT 업황 부진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미국의 경제학자 스티븐에 따르면 무어, 2022년 1월 정점을 찍은 후 NFT 월간 구매하기집이 처음으로 80만 명 아래로 떨어졌고 NFT 평균가격도 1월 것에서 6800달러가 2000달러까지 떨어졌다. 2차 판매량도 1월 하루 3만8000건에서 7900건으로 떨어졌다.심지어 NFT 시장 전체가 하락의 영향을 받았다.더욱이 2022년 2월 주걸륜이 보유한 NFT 프로젝트 '환상곰'"최고 30배에서 86%까지 오르는 '참상'을 겪었다.
글로벌 암호자산 정보 플랫폼 코인 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NFT 시장의 가치는 이미 230억 달러에서 하락했다.약 100억 달러로 절반 이상 줄었다.
난리법석에서 문전박산으로NFT가 '얼음불 투톱'을 겪으면서 업계에서는 벌써부터 '얼음불 투톱'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NFT는 죽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NFT의 시장 가치는 예전 같지 않은 것일까.NFT는 과연 거품 더미일까?아니면 '열매' 한 덩어리일까?
NFT는 정말 '죽었다'?
NFT 시장은 흐리고 안정되지 않아 어렵다.종잡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창쇠 소리가 적지 않을 수밖에 없다.
Wedbush를 던지면 안 된다고 확언한다.NFT 사업을 좋게 보고 있다.앞서 Wedbush 분석가 마이클 파흐트는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여, 게임 역참 목표가를 45달러에서 30달러로 낮췄다. .
비록 게임 역참이 확장되고 있지만제품 범위를 넓히며 PC 게임과 액세서리를 포함하여 올바른 궤도에 올랐으나 개발 NFT 시장의 경우 이 회사가 거둘 성과는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또 분석가는 말했다.일부 개미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이 회사의 주가는 여전히 사업 펀더멘털과 완전히 동떨어져 있다.
실제로 웨드부시는 NFT 사업은 게임 역참 수익 문제에서 비롯됐다.
게임역참에 따라 2022회계연도계보, 이 회사는 영업수익 37억 57만 달러, 귀속 모기업 순손실 2. 34 억 달러, 기본 주당순이익은 -3. 27달러다.재무보고가 발표된 후, 20.21년 12월 10일 이 회사 주가는 7.8% 떨어졌다.하지만 주의할 점은 조만간 2022년 1일이라는 점이다. 게임 스테이션은 7일 비동기화 토큰(NFT)과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이 소식에 자극되어, 이 주식은 장중 한때 29.3까지 올랐다.7% 169. 51달러입니다.
NFT에 반대하는 게임 플랫폼도 있다.게이머와 함께.
2022년 2월 6일.인디 게임 플랫폼 itch.io은 트위터에 공개적으로 NFT를 반대하고 있다.itch.io 제창"NFT는 사기, 창작자에 대한 착취, 경제사기, 별에 대한 것이다.이어 "어떤 회사든, 창작자를 지원한다고 하면서 어떤 형태로든 블록체인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오직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고, 자신의 기회와 재산에 신경을 쓴다.특히 지금은 예쁜 말하기는 쉽지만 NFT 자체의 문제가 그렇게 많다"고 말했다.
그때, 이 설법은 많은 놀이를 얻었다.집안의 지원. 하지만 이용자들은 NFT 게임의 이해사슬에 관심이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한다.연극은 생활의 스트레스 해소 방식일 뿐, NFT는 게임 스튜디오가 빠르게 돈을 버는 또 다른 방법이다.식. 블록체인 게임 플레이-투-언(Play-to-Earn) 모드는 플레이어와 그들의 엔터테인먼트를 최우선 요소로 하는 경계를 흐린다.
주목할 만한 것은, 이번이 여행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이다.연극 플랫폼은 NFT에 대한 비판을 제기한다.이전부터 게임 플랫폼 스팀은 자사의 플랫폼을 1개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블록체인과 NFT 게임 엑스박스 브랜드 마이너스필 스펜서 책임자도 게임 분야에서 기존의 NFT에 대한 많은 시도가 오락성보다는 '착취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 NFT와 블록체인은 정말 게임 무난합니다.무대들이 그렇게 형편없이 말했습니까?실로 그렇지 않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NFT.모든 게임 플랫폼 이익을 고루 챙기도록 했다.NFT 게임. 예를 들어 2021년 NFT 게임 'NBA Top S'hot'의 개발사 대퍼랩스는 총 5억 5천만 달러의 금융자금을 받은 바 있으며, 국내 홍콩 NFT 게임사 샌드박스(SandBox)가 있다.2021년 11월에 9300만 달러의 융자를 받는다.
NFT도 이미 다른 분야에 있다"고 말했다.NFT 미술품 거래 플랫폼 니프티 게이트웨이의 창업자 G.리핀 콕 포스터는 예술가들 20.21년 그들의 플랫폼에서 3억 달러를 벌었다는 그는 "이게 착취냐"고 했다.
따라서 우리는 NFT가 수많은 '총구'에 조준당하는 것은, 기득권을 해치기 때문일 뿐, 필경 사람들은 기초만 세울 뿐이다.자기의 이익에 입각하여 발언하다.
물론 NFT가 도용될 수도 있고블록체인에 남은 흔적을 검증할 믿을 수 있는 방법을 도입해야 한다: 현실에도 '위작'이 존재한다.NFT만의 문제는 아니다.
주목할 점은 NFT를 좋게 보진 않지만 엔에프티(NFT) 테마주 주가가 줄줄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1위 기업이 .NFT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당연하다.
역행 입장, NFT 열기는 식을 줄지 않는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NFT의 모습각 업종에서 창쇠의 목소리가 NFT에 식지 않고 있다.
스포츠업계에서 2022년 초.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독일 축구 스타 5명은 매체들은 곧 개인 NFT 프로젝트 T0.games를 공동 출시할 것이라고 확인했다.협업 플랫폼은 T0.게임즈다.T0.게임즈 플랫폼에서는 스타 NFT와 다른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도 선보일 예정이다.몇몇 자산은 T0.games에서 주조할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2022년 1월 30일 중화권 팝가수 주걸륜은 새 앨범은 NFT, 클래식 곡의 데모를 NFT로 만드는 것을 고려할 것이다.주걸륜은 그 이상이라고 말했다.옛 팬텀베어(NFT 프로필 사진)는 여러 NFT 프로젝트와 상담도 하고 있다.또 2022년 4월, 중국과 대만방송인 구준엽의 NFT 작품이 7초 만에 완판되는 등 만 아티스트 빅S의 결혼 소식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외식업계, 2022년 4월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는 4일 공개포럼에서 이 회사의 계획을 발표했다.오는 2022년 말까지 NFT 사업에 뛰어든다.
뷰티 업계에서 2022년 2월 로레알그룹에서 가상상품 관련 상표 17개를 출원해 귀속시켰다.NFT'와 '원우주' 카테고리; 2022년 4월, 뷰티 브랜드M.A.C.는 Keith Haring 재단과 손잡고 첫 NFT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으며, 코란은 1828마리를 추가하고 있다.'꿀벌'은 NFT로 판매된다.
국산 뷰티 브랜드도 NFT 모색에 나섰다.가능성, 자연당은 가상인간 아야이와 협업하여 스킨케어 NFT 디지털 소장품을 출시한 바 있다.온라인 가상의 디지털 제품을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함께 만든 최초의 국산 뷰티 브랜드가 됐다.
설령 업계에서도 적지 않은 목소리다.블록체인과 NFT는 모두 '지능세'지만 헤드업체와 개인은 여전히 '시험물'이라고 욕설을 퍼붓고 있다.'말 달리기'의 기회를 놓칠까 두렵다.NFT라는 새로운 '마켓케이크'가 있기 때문에"역시 가관이다.시장조사기관 Chainalysis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NFT 시장 규모는 최소 269억 달러다.
그 밖에 텐센트, 알리, 징둥, 샤오훙슈등 인터넷 기업들도 NFT 서킷에 합류했고 텐센트에는 '환핵', 알리페이에는 '개미줄'이 있다.징둥은 NFT 발행 플랫폼 링희를 출시했고, 타오바오도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표했다.기술의 공식 예술 플랫폼 '유은(有隱)' 등이다.
현재, NFT의 응용 분야는 주로 집중되어 있다.소장품, 예술품과 게임, 음악, 사진 분야 등에서는,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단지 어떤 사람을 통해서만NFT 제품으로 만든다는 것은 아직 큰 가치가 없다.
NFT 데이터 플랫폼 Nonfungible 통계에 따르면 2021년 3분기 NFT 컬렉션 분야 적용76%로 이론상 매주 지갑수 활성화, 주어진 1주일 안에 NFT의 인원 수는 최대 4만명에 불과하다.NFT가 디지털 미래 자산 카테고리가 되려면 시장에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수가 늘어나야 한다.많은 게임이 더 많은 사람들을 NFT와 암호화된 세계로 끌어들이는 좋은 방법이다.
국내 발전 방향에서 본 NFT 시장활용의 또 다른 방향은 조깅 플랫폼과 게임 분야에 집중돼 있다.실제로 NFT 게임은 해외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경기장은 이미 "대목 가득"을 벌었고, 현재 국내에서도 이미 개인용 놀이가 많이 생겨났다.게이머들이 아이템을 거래하는 게임 플랫폼, 적지 않은 중간 체격의 메이커들이 체인지를 배치하고 있으며, 심지어 많은 체인저 팀이 큰 공장에서 왔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과연 NFT 게임의 '매력'은 어디에 있을까.어디?
일단 NFT 게임들이 주는 모든 것들입니다권. 대부분의 전통 게임의 사용자 행동 규범 조항에서, 이용자들은 이용권만 있고,이 게임 아이디와 그 안에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니다.게임이 종료되면, 게이머의 계정이 없습니다.법거래도 충전한 돈도 돌려받을 수 없다.
둘째, NFT 게임의 또 다른 특징은 "이다.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게임 플랫폼 로보록스(Roblox)는 게이머들에게 나눠주고 그 202를 가르친다.0년 비용 중 개발자 분할은 17.5%에 불과하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NFT 게임 업계가 필요하다.향상된 차원, 예를 들어 게임성과 게임의 질을 높이고, 게임의 소비 속성을 높이며, 제어합니다.소비와 생산의 균형 등을 잘 조절하다.
현재 시장에는 NFT와 디지털 티베트가 걸려 있다.품위, 사기, 불법 자금 모집, 다단계 판매 행위를 하는 플랫폼과 단체가 적지 않다.범죄혐의는 처음부터 투자자의 지갑을 겨냥했다.
업황 바닥이 겹친 국내외 인식차, 중국 NFT 서킷 업체 일부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스윙볼'을 할 것으로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