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382&aid=0000779479
일반인 재미교포 여성분과 결혼한다고 하네요.
나이도 선수생활 후반부로 접어드는데 자꾸 범죄경력때문에 비자발급이 거절당해서 팀과 계약을 못하는 상황인지라 미국인과 결혼은 강정호 입장에선 미국에서 커리어를 연장하기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인 것 같기는 합니다. 밀입국자가 아닌 이상 영주권이 1년 내로 나오니까요. (당연히 그거때문에 결혼하는거라면 잘못이지만 사람이 좋아서 만난다면 지금 시점에서 결혼은 좋은 선택같다는 의미...)
저는 음주운전 3관왕에 운전자 바꿔치기 한 이후로 응원하는 선수는 아니지만 앞으로는 음주운전 안하고 잘 살았으면 좋겠네요
첫댓글 슈주 강인이 결혼 한다는줄 알았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예전엔 6개월정도였는데 요즘은 10개월~1년정도입니다. 물론 밀입국자는 안되고, 중범죄자거나 이민국이 판단했을때 위장결혼이라고 판단될 시엔 안나올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나온다고 보시면 돼요
영주권은 지금도 있어요.다만 영주권은 적법한 비자를 유지할때 효력이 유지됩니다. 지난시즌 말미에 비자문제가 생긴건 피츠버그에서 밀워키로 스폰서 주체가 바뀌면서 행정 절차에 길어진 영향이 있을거예요. 강정호가 결혼한다면 시민권이 곧 나오죠.
@엑소더스 강정호는 P1비자 (국제 운동선수 비자)로 메이저리그 활동을 했고, 결혼한다고 바로 시민권 주지 않습니다. 외국인 -> 결혼 -> 신분변경상태로 체류허가 -> 임시영주권(2년) -> 영구영주권(10년) 순서로 가고, 보통 임시영주권 나오고 3년 후부터 시민권 신청이 가능해서 4년은 지나야 시민권 받을 수 있어요. 미국에서 시민권을 곧바로 뽑아주는건 영주권자의 미군입대를 제외하면 거의 없는 경우에요
악마의 재능이라 경기 외적으로 안정찾으면 15~16년때 폼 나올수도 있긴할거 같네요.
솔직히 이제 강정호에게 메이져계약 줄 구단이 있을까요?
캠프 초청선수 아님 마이너 계약 같은데..
미국에서 선수생활도 거의 끝자락 같은데...
저 양반이 드렁큰 드라이브로 사고만 안 쳐도 한국 컴백 바로 했을건데 사고를 친지라 여론 더 잠잠해질때까지 어찌됐든 미국에 있어야 하는 상황이죠.
메이져가 꼭 아니더라도 마이너에라도 있는게 좋죠ㅎ
마이너 리그 계약으로 로또 긁어볼 팀은 꽤 있을거예요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준게 있는지라...
야알못이 봐도 저번시즌 스윙하는거 봐서는...죄를 떠나서 기대감이 요만큼도 안생기던데..
ㅋㅋ 호주리그 가야 되지않나요
어차피 국내들어오면 최소 2년 자격정지라 국내커리어는 끝낫다고 보는데 메이저리그(?)에서 은퇴하길... 일본갈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