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종영 내세우는 이유가 정말 타당하지 않네요. MBC 한때 드라마 왕국이란 과거의 명성을 잃어가고 있는지 아세요. 시청자가 왕이라 해놓고 이렇게 무시하며 자의적이고 드라마 방송 결정을 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은 영웅시대 1기엔 볼 시간도 없었지만 별로 흥미가 없더라고요. 그런데 2기에 접어들면서 시대상황을 사실감 있게 그려서 즐겨 시청했습니다. 그런데, 시청률도 꾸준히 상승하고 이제 방송국 드라마중 최고의 시청률이 올라감에도 조기종영을 할만한 별 이유가 없음에도 조기종영을 한다고해서 요즘엔 절대로 더욱 즐겨보고 시간이 나면 주변에도 보라고 권하고 있답니다.
* 조기종영으로 내세우는 이유
1. 조기종영으로 내세우는 이유가 시청률 때문이라던데, 영웅시대 1기보다 시청률 오르고 있고 30% 가까이 상승 유지하고 있는데 무슨 시청률 운운하는지...그리고 현재 시청률 여론조사 수치 맹신하지 마세요. 영웅시대 여기에 제시되는 수치보다 훨씬 상회합니다. 주변에 한번 물어 보시기를...
2. 그리고 MBC 일부 노조가 이 드라마가 시대정신에 맞지 않는다고 평하던데, 방송사 직원이 작가의 작품과 시청자의 시청권에 관여하나요. 개인자격으로 시청소감, 비판은 할 수 있겠지만 노조가 그런 의견을 방송사 이름으로 제시하는 것은 방송사의 횡포로 보여질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드라마 작품이란 장르와 메시지 전달 방법이 모두 같을 수는 없으며 이는 작가와 시청자가 판단할 문제이지요.
3. 물론, 드라마전 시작여부와 틀은 방송사 권한일수 있지만 일단 드라마가 시작되었다면 그때부턴 작가, 연출자 그리고 시청자의 몫입니다. 노조등 방송사나 외부세력이 괸여할 문제가 아니죠. 이런 태도가 시대정신에 맞지 않는다는 사실...인식해야 합니다.
국민에게 에너지와 희망을 주고 재미도 있고 교훈적인 드라마 영웅시대를 본인도 보고 주변에도 보라고 권해 조기종영 철회토록 많이 홍보해 주세요. 드라마가 시작한 이상 이에 대한 결정권은 작가, 연출자, 시청자에게 있으며 일단, 시청률이 오르면 방송책임자도 자의적인 결정을 내리지 못하리라 봅니다.
첫댓글 시청률 때문이라고.... 정말 이래서야 어디 자유민주주읜인가......... 인민민주주의이지... 방송도 마음대로 안되고... 언론의 자유도 없는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