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6장
4절 네 눈을 잠들게 하지 말며 눈꺼풀을 감기게 하지 말고
4 Give not sleep to thine eyes, nor slumber to thine eyelids.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 술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그 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눅21장34절)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눅21장36절)
저의 눈을 잠들게 하지 말며 눈꺼풀을 감기게 하지 말것은, 즉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어야 할 이유는 마지막 때의 조심할 일들을 피하고 인자 예수님 앞에 설 준비를 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을 붙들고 있기 위해서 입니다.
승리는 하나님을 붙드는 것입니다. 무엇을 이뤄낸 것이 승리인 줄 알고 살았지만, 하나님을 붙들고 하나님의 뜻에 저의 뜻을 내려놓는 것이 승리라는 사실을 묵상합니다. 이 승리를 이루는 비결은 눈을 잠들게 하지 말며 눈꺼풀을 감기게 하지 말라는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가 사시도록 깨어있겠습니다. 나의 예상과 나의 바램, 나의 요구와 육신의 안락함, 혼의 소욕들을 각떠서 번제를 태우는 제단위에 올려놓습니다. 성령의 불을 내려주셔서 한 점 남음 없이 태워주시옵소서.
육신의 장막을 벗고 영이 천국에 가는 것 처럼, 육신의 소욕을 벗고 영이 주님과 하나되게 하옵소서. 깨어 하나님에 대하여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