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해지며 가을 국내 여행을 떠나기 좋은 시기가 왔습니다. 특히 9월 대전을 대표하는 대전 빵축제가 개최 예정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기 딱 좋은데요.
오늘은 이번 주 가을 대전빵축제와 함께 가기 좋은 대전 가을 명소를 소개해 드려합니다. 이번 주말 눈과 입 오감이 즐거운 가을 대전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빵에 진심인 대전에서 2024 더욱 빵빵하게 돌아온 대전 빵 축제를 9월 28부터 29일까지 총 2일 간 진행합니다. 2024 대전 빵 축제는 대전지역 70여개의 유명 빵집 및 전국 유명 빵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특히 대전의 자랑이자 특산물이라 할 수 있는 성심당 역시 빵 축제에 참여해 성심당 빵 역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에는 10m 대형 빵 커팅 포퍼먼스부터 빵 만들기 체험, 빵 클라이밍 등 체험 프로그램과 뮤직페스티벌, 레크레이션 등 프로그램도 진행예정입니다. 또 축제가 진행되는 대동천 일대는 대전역 뒤편에 있어 KTX를 타고 방문하는 대전 여행 뚜벅이 분들도 접근성이 좋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큰 도심 속 공원이자 인공수목원인 대전 한밭수목원은 봄, 가을철 대전시민들의 대표적인 피크닉 명소입니다. 각종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진행하는 대전 한밭수목원은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 사이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나 많은 분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수목원 내부에는 무궁화원, 암석원, 야생화원 등 24개 주제별 정원이 있어 다양한 식물을 감상 가능하며 가을이면 계절의 흐름에 따라 붉고 노란 단풍으로 물들어 눈이 즐거운 곳입니다.
또 2인, 4인 자전거를 대여에 타보고 벤치와 쉼터도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를 만끽하기도 좋아 대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대전 오월드는 동물원, 정원, 놀이기구를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전 대표 테마파크입니다. 오후 6시까지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오월드부터 해가 진 뒤 반짝이는 조명과 함께 황홀한 신세계가 펼쳐지는 나이트 유니버스까지 황홀함이 끝이 없는데요.
게다가 10월 31일까지 오월드 르미에르 불빛축제가 진행되고 있어 대전빵 축제 기간 함께 방문하기 좋은 대전 당일치기명소 추천드립니다.
대전관광명소 12선에 꼽히는 장태산휴양림은 이국적인 정취와 40년이 넘은 시간 올곧게 자난 나무들이 하늘까지 장식해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대전 대표 자연명소입니다.
특히 자연을 가까이 즐길 수 있는 산책길부터 건강지압로, 추억의 놀이, 출렁다리, 교과서 식물원, 생태연못, 숲 속 교실 등을 갖추고 있어 자연 교감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장태산휴양림 내 스카이웨이, 전망대, 비탈 놀이 시설을 통해 메타세쿼이아 숲을 특별히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장태산을 즐기기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장태산 정상의 형제바위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낙조뿐만아니라 특히 가을이면 주황빛 색감을 뽐내며 이국적인 경관으로 가을철 대표적인 나들이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