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트 판 보다가 진짜 완전 황당한 글 봐서 퍼왔습니다
단순한 돈의 액수, 그깟 포인트 몆 점? 이런 건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요새 같은 정보화 시대에
그것도 내가 믿고 맡기는 은행, 카드사에서
내 정보, 내 가족정보 자기 멋대로 명의 바꾸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멋대로 타인정보를 조회하고
진짜 어이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자기네들 밥도 아니고-_-
이 글 보시고 여러분들도 여러분의 캐쉬백 카드의 포인트 적립 잘 따져보세요
현재 글쓴이분께서는 금감원에 접수하신 상태고, 각 언론사에도 넣으실거래요
.............................................................................................................................................................................
글이 길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요약
1. 글쓴이가 현재 우x 은행, 우x 카드라는 대형회사에서
전월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본인이 쓰는 skt 통신 기본료와 통화료의 20%를 ok캐쉬백으로 돌려준다는 일명
캐쉬백카드를 사용하고 있었음
(이 카드는 현재 우x 카드사의 베스트 카드 목록에도 있을 만큼 많이 사용하는 카드임.)
2. 글쓴이가 카드 고지서를 보던 중
글쓴이가 핸드폰을 월말쯤 바꿔 통신비용이 매우 적게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통화료의 20%가 좀 넘는 포인트가 적립이 됨
3. 뭔가 이상하다 느껴져서 글쓴이가 카드사에 전화하니, 말을 이리저리 바꿈
4. 계속 통화하던 중 알고 보니 글쓴이의 카드로 글쓴이 어머니 분 핸드폰 요금까지 나가고 있는 상황인데
카드회사측에서 멋대로 글쓴이 어머니 분의 자동이체에 관해 조회하고 어머니 분의 통신비용을 기준으로
포인트가 나간 것이였음.
( 글쓴이 어머니 분께서는 장애가 있으셔서 통화료가 많이 할인 되는 상황이였는데, 계속 포인트가
어머니 분의 요금을 기준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상황/ 이에 대해 카드사측에서는 단 한번도 글쓴이 어머니는 물론,
글쓴이의 동의조차 받지 않은 상황. 더 웃긴 건 서류상으로는 글쓴이분이 동의했다고 되어있었음.
즉 최대한 이익을 내기 위해 카드회사가 글쓴이보다 통신비용이 더
적게 나오는 어머니 분의 통신비용을 멋대로 조회하고 그걸 기준으로 포인트를 줬던 상황.)
5. 글쓴이가 왜 글쓴이의 통신비용이 아닌 어머니의 통신비용을 기준으로 포인트가 적립이 되며 이에 대해 동의를 구한
적이 없냐고 항의하자 처음에는 이리저리 말 바꾸더니 결국 카드회사 내부 약관과 고객과의 외부 약관이 다르기 때문
이라고 설명. 하지만 결과적으로 어쨋든 포인트를 줬으니 손해본 건 아니라고 말함. 지네들 입장에서는 고객에게 더 많
은 포인트를 주기 위함이라고 했음.
그러나 만약 타인명의의 통신비용을 기준으로도 포인트가 적립이 됐다면, 글쓴이 형 분 것을 글쓴이의 카드로 자동이체
시켜서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도 있었을 상황. 글쓴이 형 분은 글쓴이보다 더 많은 통신비용을 사용하고 있기 때
문에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도 있었음. 그러면서 어찌되었든 약관이 잘못된 점을 사과드린다며 커피 기프트콘을 주겠다고 함..-_-
.
- 즉, 카드 명의: 글쓴이/ 어머니 핸드폰 명의자: 어머니/ 그러나 자동계좌이체방식으로 글쓴이의 카드에서
글쓴이 핸드폰비용과 어머니 핸드폰 비용 동시에 나감/ 그럼 포인트 적립은 원래대로라면 글쓴이의
핸드폰 비용을 조회해서 그 핸드폰 비용을 기준으로 포인트가 적립되어야 함/ 하지만 카드사측에서
어머니 핸드폰 비용 조회를 글쓴이나 글쓴이 어머니의 동의 없이 멋대로 조회( 비용은 어찌되었든 우x 카드로 낸 거
니깐)/ 동의한 것처럼 서류는 작성된 상태 (내부 서류에서는 동의한 것처럼 되어있다는 의미같음)/ 멋대로 조회한
후 어머니 핸드폰 비용이 더 적으니깐 그걸 기준으로 포인트 지급했던 것.
- 결국 sk통신사와 우x 카드사끼리의 내부 약관 중 우x 카드사가 멋대로 sk통신사의 통신비용 조회해서 우x 카드사로 빠져나가는 통신비용 중 가장 적게 나오는 비용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서 준 거 였음 (하지만 이게 원래 카드회사의 내부 메뉴얼인지 아님 각 지점마다 다른 건지 아님 글쓴이분에게 카드 발급한 그 직원만 이렇게 하는 건지는 모름. 중요한 건 내부약관과 외부약관이 분명히 다르며 내부약관은 고객이 확인 할 수 없는 부분이라는 것). 그 비용의 명의자한테는 원래 고객과의 약관에서는 본인 명의로 빠져나간다고 해놓고서는 뒤에서는 본인 명의의 통신비용이 아닌 본인이 만든 카드로 계좌이체 시켜놓은 다른 명의자의 비용이 더 적게 빠져나가면 그 다른 명의자의 비용을 기준삼아서 포인트를 적립시켜줌.
본인명의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의 통신비용까지도 본인의 카드로 계좌이체되고 있다면 한 번 포인트 적립된 거 다시 확인하기 바람.
- 저도 이런 비스무리한 글 본 적 있었어요. 일단 고객이 카드 하나 만들면 몰래 멋대로 고객명의로 다른 카드까지 만들어놓고, 멋대로 만든 카드가 오면 가위로 자른다고.. 그래놓고서는 실적 올렸다고 보고하고..-_-
어떤 분이 국x은행에서 카드 만들었었는데, 고지서에 다른 카드도 발급되었다고 고지선가 문자 와서 확인해보니깐
저런 상황이였다고 함. 심지어는 통장 하나 만들어도 멋대로 지네가 카드 만들어서 없애버리는 경우도 있다네요
..........................................................................................................................................................................
우와... 이렇게나 많이 보시고, 추천하시고,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떤 분 리플 보니까.. 각 방송사 시사고발 프로그램에 올렸음 하던데.. 그거 보고.. 올려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진짜 이거 문제가 맞는거죠??
여러분도, 이 글이 공감 되신다면 아는 블로그나 방송사 게시판 등에 퍼 다 주세요.
제 ㅆㅏ이 들어와서 격려하고 가신 분들 감사합니다. 좀 위안이 되네요.. 감사 감사
현재, 금감원에 신고 접수 했습니다. 근데, 답변은 뻔할거라는 ㅡㅡ;; 암담합니다.
...........................................................................................................................................................................
지난 주 완전 완전 짜증나는 일이 있어서..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진짜, 대형 은행과 은행에서 운영하는 카드사가 이런 식으로 실적을 올리는 구나도 싶었구요.. 한 해 몇 천억씩 괜히 벌어 들이는게 아닙니다. ㅡㅡ;; 그러면서도, 받을 수수료는 다 챙겨 먹죠..
100% 리얼 입니다. 녹취자료도 함께하니까... 이런 어이 없는 일이 반복되지 않고.. (상담 초기 녹취는 없습니다. 이런걸 녹취하는게 일반적이지 않으니까요.. 그런데, 상담을 계속하다 뭔가 이상한 것을 알고는 녹음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상담 끝부분 녹취 못했습니다. 용량 부족 관계로.. 아무튼, 제가 녹취한 것으로도 어느 정도 사실 증명은 충분히 됩니다.)
혹시 저랑 같은 경우에 놓인 분들 확인하셔서 혜택을 확실히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족이나 아주 친한 지인 중에 본인 보다 통신비가 많이 나오는 분이 있다면+통신비 자동이체를 본 카드를 가진 분으로 바꿀 수 있는 경우라면.. 얼마든지 더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주변에 이 카드 쓰는 분 꽤 있을 겁니다. 카드사 홈페이지 보면 베스트카드 목록에 있는거니까요.. 벌써 발행한지 2년이 넘은 카든데.. 이렇게 고객을 속이는게 황당합니다. 아마, 우리가 모르는 더 많은 어떤 것이 더 있을 수도...(이 카드는 몇 몇 카드사에 같은 상품이 판매 중에 있습니다. )
주변 분들 가지고 계시면 말씀해주시고, 글 추천/퍼뜨려 주세요. 카드사나 금감원 같은 곳에 민원 넣어주셔도 좋고요. 이런 일들은 고객이 단호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뭐 몇 점 않되는거 같고 이렇게 오래 통화하고, 이렇게 글까지 쓰냐.. 생각 하실 수도 있지만.. 그래도 제 맘은 그냥 않 넘어가지네요 ㅡㅡ;;
-------------------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긴 신용카드를 쓰고 있습니다
이 카드 기능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월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본인이 쓰는 skt 통신 기본료와 통화료의 20%를 ok캐쉬백으로 돌려준다는 것입니다. 이것 외에 다른 특별한 기능은 없고요.
그런데, 20%를 돌려준다는게 좋은거라 생각됐습니다.. 제 기준이지만.. 요즘 20대 분들 기본료 4~5만원짜리 쓰잔아요. 약정에 묶이고, 고가의 폰을 살때 할인 받고.. 뭐 이것저것 해서 하게 되면 기본료가 높아 집니다.(청소년 요금 처럼 저렴하게 요금을 쓸 수 없는거나 마찬가지의 현실 ㅡㅡ) 4만원짜리 기본료만 써도 기본적으로 8천점이 캐쉬백 되는 점이죠. 8천점이면 8천원과 같은 값어치 입니다.
타 신용카드를 보시면 알겠지만.. 전월 20만원 실적으로 이 정도 챙겨주는 카드는 아주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이 카드사 2008년 정도 만들어서 현재까지 판매 중인데.. 저도 이 카드가 나오자 거이 바로 발급 받은 사람 중에 한 사람 입니다.
뭐 제가 전월 20만원을 사용하지 않아서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은 적은 있지만.. 대체로 잘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0월 달 포인트가 들어온 걸 보고 뭔가 이상했습니다
보이시나요? 525점이 적립 된 것을요????
기본료의 20% 인데.. 525점이라.. 이렇게 나온걸 보면.. 제가 대충 3천원 미만의 요금이 나와야.. 가능하단 소리가 됩니다. 요즘 기본료 3천원이 말이나 되는 소립니까?... 그건 10년전에도 불가능했죠.
그런데, 대충 이해가 갈거 같기도 했습니다. 왜냐면, 제가 8월 30일에 새 폰을 샀거든요. 그래서 기본료로 하면 8월 요금이 하루치만 계산되기 때문에 작게 됐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통신사 고지서를 봤죠. 기본료가 대략 2000원 미만이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400포인트 미만이 적립되야 하는데.. 500점 이상 된게 또 이상한 겁니다.
그래서 왜 이렇게 됐나 싶어서 카드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당연히 포인트 적립에 대해서 물어 봣습니다.
처음에 A 이라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답변을 듣고, 제가 통신사 고지서대로 하면 그 포인트가 나올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확인후 전화를 준다고 하더군요.
B라는 답변이 나왔습니다. 제가, 그렇게 해도 그 포인트는 나올 수 없다고 했죠. 다시 확인후 전화를 준답니다.
C라는 답변이 나왔습니다. 제가, 또 아니라도 했습니다. 다시 확인 후 전화를 준답니다.
D라는 답변이 나왔습니다.
일단.. 답변이 4차례 이상 바뀌는 것도 이상하고 기분 나쁘고 어이 없는데.. 계속 통화를 하다 보니까 뭔가 이상한 것을 발견 했습니다.
그것은 제 명의가 아닌 타인 명의의 자동이체에 대해서 카드사가 조회를 했다는 것입니다. (제 카드로 어머니 명의의 skt 통신비가 납부 중에 있습니다.) (중간 중간 녹취파일을 넣고 싶은데 1개만 넣을 수 있다네요. 제가 유튜브 첨부 할테니 클릭 보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Efl0ItNash0
http://www.youtube.com/watch?v=Rwg_4poAuow
7292는 어머니 명의 핸드폰 끝자리 입니다. 어머니 폰 기본료가 14500원 입니다.어머니가 장애가 있으셔서 통신비를 좀 많이 할인 받습니다. 그래서 실재 내는 금액은 아주 적습니다.)
답변을 듣다가 잠깐만요. 이거 뭐가 이상한데요. 이거 제 어머니 명의인데요? 했습니다.
카드의 기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본인 명의 1회선에 대해서 20%의 캐쉬백이 이뤄지는 카드 입니다.
왜 이게 조회됐냐고 물었습니다. 그런데, 당황스럽게 조회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7292 어머니꺼를 조회 한게 아니라. 제 명의 핸드폰을 조회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건 제 핸드폰 기본료나 통신 목록가운데서 없다고 했습니다. 그건 어머니 명의 기본료라고요.. 그랬더니 다시 확인 한답니다.(http://www.youtube.com/watch?v=yIKER9MUqgs)
분명, 상담원이 말하고 있는건 어머니 기본료와 할인 비율인데.. 저걸 어떻게 알았나 싶었습니다. 이제 부터 아주 제대로 열받은거죠. 답변도 계속 다르게 오는것도 짜증난데.. 제가 아니라 타인의 통신비에 대해서 말하다니요ㅡㅡ;;
제 명의 0937를 조회했는데 14500원이 나왔답니다.(http://www.youtube.com/watch?v=snbjdHwA7KA)
상담원에게 어디서 이거 확인했냐고 물었습니다. sk텔레콤 담당자가 말했다고 합니다.(http://www.youtube.com/watch?v=-gWpj4poEoo)
이 상황에서 결국 이 카드사 속내를 드러 냅니다. 실재 고객에게 제시된 것과 카드사 내부 메뉴얼이 있는데.. 그것이 서로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서비스 운영에 문제가 있었다. 미안하니까.. 커피 기프트콘 한잔 주겠다고 합니다. 저는 싫다고...(http://www.youtube.com/watch?v=pcKpCdSO-Ao)
카드사 약관 위반하다. 고객에게 고시한 것 이외에 다른 것 있다 내부메뉴얼 있다. 실재 1회선은 고객명의만이 아니라. 타인명의 포함한다. (http://www.youtube.com/watch?v=1EqOBd2ryiY)
실재 운영되는 내부 안이 따로 있다. 그런데, 누구 명의인지도 모르지만 타인 명의를 조회했다고 합니다. 웃긴건.. 그걸 제가 요청 했다고 합니다. 카드를 가입 할때 있지도 않았던 이야긴데.. 내부 안이 이렇게 있기 때문에 제가 말해서 skt측에 의뢰해서 받았다고 합니다. 이게 제가 의뢰한겁니까? 당연히 제가 의로한 건.. 제 명의 20% 적립이기 때문에 문의 한거 아닐까요??... 그래도 상담원은 계속 고객이 동의를 했다고 합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iYSTXH8BBMo)
그러면서 하는 말이.. 결국 고객에게 더 많이 주기 위한 것아니냐, 많이 주는거면 되지 않느냐란 식으로 고객은 결과적으로 포인트로 인해 피해본게 없다는 겁니다.
제가, 전 제가 그렇게 한적이 없고, 그렇게 서류에 싸인한 적이 없다고 했죠.. 그래도 상담원은 그게 왜 문제가 되냐고 말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진작 그런 서비스면.. 제 가족 중에 저보다 더 많이 쓰는 사람꺼를 자동이체 시켰죠.. 라고 했더니.. 그건 피해 본게 아니랍니다. (참고로 저희 형은 한달 기본료+통화료가 6만원 이상 나옵니다. 전 4만5천원 이고요.)
카드 기능을 잘 못 고지한 부분을 사과한다. 잘 못됐다. (http://www.youtube.com/watch?v=f-bf9-SihJE)
잘 못 한 부분은 있지만, 잘 못 조회하진 않았다. 아~ 혈압 오릅니다 ㅡㅡ;; 도대체 이렇게 말하면.. 전 제가 개념이 없어서 계속 따지는 건가요 ㅡㅡ;;(http://www.youtube.com/watch?v=yIm0--nJr4E)
정말 쇼킹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길어질거라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계속되는 답변의 바뀜과 고객이 모르는 약관이 있다는 것으로 아주 긴 이야기가 됐습니다.
약관에 기재되지 않는 고객이 볼 수 없는 내부 메뉴얼이 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xdX9XYe7YJc)
은행 측과 이제 지쳐서 항의도 안하고 있습니다. 진짜 제가 너무 열받아서 25일 월요일 본점에 찾아 가려고 했습니다. 진짜 갔는데도.. 이런 소리를 계속 반복하면.. 유리창이라도 하나 부수고 오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말립니다. 가 봤자 너만 병신되서 온다.. 막 이렇게 말리더군요.. ㅡㅡ;;걔네가 이거 뭐 중요하다고 생각하겠냐.. 여러 사람이 뭉쳐서 뭘 해야지.. 너 하나 가서 막 머라고 해도 그냥 그러려니 한다.. 이럽니다.
친구의 말에 저도 공감했습니다. 내가 전화로 이렇게 해도 저 사람들은 어쨌거나.. 계속 다르게 운용했어도 책임은 없다고 하는데.. 가면 도대체 뭐가 바뀔까...
이게 우리 나라 현실 같습니다. 정당한 걸 말해도.. 그냥 이상한 취급하는거..
이제 마지막으로 어제... 본사에 찾아가는 대신... 제 친구 폰으로 콜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제 폰으로 전화를 걸면 왠지 기록이 남아서 제대로 말할거 같지 않아서요.)
그리고, 카드를 발급 받을 것처럼 하고.. 그 카드 기능에 대해서 물었습니다.
상담원은 무엇을 말했을까요?
내부 메뉴얼대로 어떤 사람 명의나 상관 없이 1회선 20% 적립을 말했을까여?
아님, 자신들이 조금이라도 덜 손해 볼 수 있는.... 본인 명의 1회선만 된다는 것이었을까요? (실재 적립의 범위가 어디까지냐에 따라서 카드사는 더 큰 부담을 떠 않는 일일 수도 있는거죠.. )
마지막 첨부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7dpIzjAbY9w)
길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좀 많이 알려주셔서.. 이 카드 쓰시는 분들 조금이라도 포인트 더 받으시고...
카드 안쓰시는 분들은 한번.. 검색해서 보세요. 쓸만한 카듭니다.
그리고, 이 글 많이 많이 좀 추천해주세요.
거대 은행, 카드사... 우리나라 고객을 우롱하는 한 예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카메라 찍어 줄 사람만 있으면.. 추적60분을 찍고 싶은 마음입니다. ㅡㅡ
전월 이용실적 1만원 모자랐다고.. 포인트 적립 못 받은게 몇 번 있는데.. 이런 일 생각하면.. 고객에 대한 규정을 철저.. 카드사에 대한 것을 대충..
문제는 다 고객이다 ㅡㅡ;;
.................................................................................................................................................................................
첫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부 매뉴얼이 따로 있다니 헐;;;;;;;;;;;;;;;;;;;;;;;;;;;;;;;;;;;;;;;;;;;;;;;;;;;;;;;;;;;;;;;;;;;;;;;;;;;;;;;;
뭐냐.... 내부 외부 약관이 다르면 뭐하러 약관 읽어보고 싸인함? -_- 그지발싸개같은....
22 그러게요 ㅋㅋㅋ 내부 외부 약관이 다르면 모하려 약관읽어봐? 내가 싸인한거랑 내용이 달라진다는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싸개보고 살짝 잘못읽어서 놀람 ㅋ
웃기시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고객정보가지고 그만 놀아먹지.. 웃김.. 그래서 뭐 전화와서 지금 쓰는것보다 좋은걸로 바꿔라 해도 안바꿈.. 전화상으로 네..네.. 하다보면 완전 지들편한대로 되어있거든.
근데 한카드에 두분명의가 가능한가요?그냥 궁금해서..ㅜ그게 가능하다면 저인간들이 나쁜놈들이네..지들끼리 쓰는 약관따로 있고 고객한테 주는 약관따로있고..이것들이 무슨 저따위로 장사를 해먹어???그리고 뭐?기프티콘?ㅋㅋ아주 생쇼를 하네..아우 내가 보면서 승질나네..당해봐야 정신차리지..ㅉㅉㅉ
저도 내용은 다아는데요..저기 글쓴이님이 제카드로 어머님명의의 통신비가 납부되고있다고 나오길래 여쭤본거에요..전 가족끼리 같이내는걸 안써봐서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여쭤본거에요..한카드에 다른명의가 가능한지 해서요..내용을 말씀해달라고 댓글단게 아닌데-_-;;;
아 죄송해요.. 제 댓글은 지웠어요..
확실히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 요금을 계좌이체로 나가게 하는건 가능해요. 저희 집 같은 경우에도 할머니 폰 요금 어머니 계좌에서 이체로 나가거든요. 두 명의가 같이 되는것도 가능한진 모르겠지만,,, 안되진 않을거 같아요.
그렇군요..아니뭐 계좌이체야 저도 신랑통장에서 제꺼가 나가니까 그건 당연히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한카드에 두분의 명의가 같이있다는게 쫌..그러네요..제가 안써봐서 잘모르는게 죄지만..ㅎㅎ 새콤달콤님 죄송하긴요^^민법총칙님 감사해요^^ 어머님 폰을 글쓴님 명의로 했다면 분명 한명의만 존재할터인데..주민번호만 빌려줘서 폰을 개통했다고해도 글쓴님이름으로 우편물이며 납부가 다 될텐데..저도 신랑명의로 폰쓰지만 청구서나 이런건 다 신랑이름으로 오거든요..당연한거지만..혹시나 해서 봤더니 제이름이 아니네요..단순히 이름이 틀려진다면 가능도하겠지만..아휴..암튼..나쁜것들임^^
카드 명의를 두개로 하는 건 모르겠지만 한 카드에서 각각 다른 두 사람 명의의 휴대폰 요금이 나가는 건 가능해요 저도 제 신용카드로 저랑 신랑 휴대폰 요금 다 납부했었거든요 물론 휴대폰 명의는 각자 이름이었구요
저희집도 아빠카드로 제꺼엄마꺼아빠꺼 다 같이 나가고 있네요
헐 ㅡㅡ장난?
우리는 고객정보 함부로 손댔다간 바로 모가지인데.. 간도 크구나;;
함부로 남의것 본거자체가 문젠대....
근데 여담이지만 저도 우리은행 이용하는데 참.. 뭔가 그래요. 예로 핸드폰으로 내역 보내주는 것도 타 은행사에서는 메일로 받게 신청하면 핸드폰으로 무료 발송 해주는데 얘네는 그런거 없나? 튼, 예전에 카드 처음에 발급받아 쓸 때는 돈나간다 소리 안 하고 신청시키더니 카드 재발급 받을 때 돈나간다 소리 해주더라고요. 돈 몇 푼이라고 생색이 아니라, 태도가 좀..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사..산업스파이......! 는 훼이크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 카드 만들 위치는 아니지만 카드를 만들게 되면 꼭 참고할게요!!!!
학생증 우X은행에서 만들고 난뒤에 대출문자 폭풍증가함
걍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지만 아닐숟 ㅗ있찌
222 그전까지는 진짜 하나도 안오더니만... 팀장님 그만해요...
헉.. 그래서 내 폰번호로 스팸이 오던거였나?...
저는 동양파이낸셜 원서 냈다가 그 다음부터 동양캐피탈에서 줄기차게 대출 받으라고 문자오더라구요. 동양파이낸셜하고 동양캐피탈하고 거의 똑같은 회사라고 보면 되거든요.. 내참..
아효..유난들떠네..
소송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