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 방과 후 학교 3학년 학생의 동영상입니다. (순천 왕지초) |
2016년 1월 22일 현재,
순천 왕지초 방과 후 3학년 수강생 동영상입니다.
첫 번째 학생은, 1학년 때부터 배워서 약 2년 10개월 정도 배운 수강생이고,
두 번째 학생은, 3학년 새 학기 때부터 약 10개월 반을 배운 학생입니다.
그런데, 이 두 학생은 실력이 거의 비슷한 수준의 학생들인 점을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 학생은, 약 3년간 배운 3학년 김찬원 학생입니다.
1학년 때에는 주산을 다른 선생님에게 배우고,
2학년 때부터 스마트 교육 방식으로 배운 학생인데,
다른 학생들에게 비해서 머리가 참 좋은 학생이고, 학교 공부도 1등으로 잘하는 학생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가감산암산과 플레쉬암산은 백의자리 암산문제인 1단을 연습하고 있고,
호산암산은, 천의자리까지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곱셈암산은 1단, 3자리×2자리와 3자리×3자리,
나눗셈암산은 1급, 4자리÷2자리 문제를 암산으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3학년 김찬원 학생의 학습 동영상입니다.
다음은, 두 번째 학생 3학년 김송윤 학생입니다.
이 학생은,
이번 3학년에 와서 새 학기부터 기초를 배우기 시작한 학생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가감산암산과 플레쉬암산은 백의자리 암산문제인 1단을 연습하고 있고,
호산암산은, 천의자리까지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곱셈암산은 2급 2자리×2자리와 3자리×2자리를 연습하고 있으며,
나눗셈암산은 이제 배운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번 겨울방학을 통해 가르쳐 주고 있는 중입니다.
기본적으로 암산을 잘 한 학생이기 때문에, 원리만 잘 이해하면 금방 높은 단위의 나눗셈 암산을 바로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3학년 김송윤 학생의 학습 동영상입니다.
그런데 위에서 본 바와 같이,
3년간 배운 김찬원 학생의 실력도, 초등학교 방과 후 학교 수준에서 보면 결코 만만치 않은 실력인데도, 10개월 반 정도 배운 김송윤 학생의 실력이 거의 같은 것입니다.
직접 이 두 학생을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 입장에서 보면,
확실히 다른 점이 있다면,
기초과정을 어떤 방법으로 잘 배웠느냐에 따라서 실력이 달라졌다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내용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이미 앞서,
다음 카페 “스마트 주산N암산”
“2015 공개수업 (순천 왕지초 스마트 주산암산부)입니다.” 라는 제목으로 올린바 있습니다.
http://cafe.daum.net/smtamsan/agqn/13
기초과정을 스마트 교육방식으로 지도하면,
학생들이 기초과정 각 단계별로 테블릿PC를 이용하여,
진도를 앞으로 가고 뒤로 가면서 이해하고 될 때까지, 학생 스스로 학습하는 방식인 “시스템 교육”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매일 같이 반복되는 기초 학생들을 일일이 신경 써서 가르치는 수고를 최대한 줄이고,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생님은 여유 있는 수업으로 진행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직접 현장에서 많은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새롭고 진일보한 학습방법을 적용하고,
비교하고 얻은 결론을 모든 주산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될 까하여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순천 왕지초 스마트 주산암산부
담당 선생님 박 형 우 ☎ 010-4634-4466
위와 같은 내용은, 홈페이지에 의한 자료와 학생들이 실제로 연습하고 있는 동영상을 있는 그대로 가감없이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한빛에듀(주) “스마트 주산N암산”교육은, 전자교재 온라인 학습프로그램과 스마트 시스템을 이용한 교육방법이기 때문에, 의외로 어려운 교육현장에서 단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방법입니다.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온 "스마트 교육시대"를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스마트 주산N암산 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은,
스마트교육의 전문 카페인,
“스마트 주산N암산” http://cafe.daum.net/smtamsan/ 카페로 오시면,
여러 가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