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우리의 대속물이 되셨습니다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마 8:16-17)
마태는 자신의 글에서 예수님이 이사야가 예언한바, 즉 우리의 죄를 제거하기 위해 오셨음을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알려줍니다.
예수님은 많은 사람을 위한 대속물로 자신의 생명을 주셨습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너희 종이 되어야 하리라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요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 20:27-28)
대속물은 포로의 석방을 위해 지불해야 하는 대가입니다.
온 세상은 마귀에게, 죄에게 사로잡혀 있었고, 그로 인해 죄로 인해 죽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가 죄로부터, 사탄의 지배로부터, 저주로부터, 영적 죽음으로부터 자유해지도록 값을 치르시기 전까지 우리는 마귀에게 합법적으로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우리는 영적 죽음의 속박 안에 있었고,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어 있었으며, 소망이 없고, 세상에서 하나님 없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당신의 생명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주셨을 때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자유를 위한 대가였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벧전 3:18)
이는 대속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하나님을 섬기고 그분을 위해 살도록 자신을 내어주셨습니다.
그분은 죄 없고, 거룩하고, 의로우셨습니다. 이제 당신은 그분과 같으며, 거룩하고, 의롭고, 죄가 없습니다. 골로새서 1:21-22은 말합니다.
“전에 악한 일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하게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이는 놀라운 일입니다.
이제 당신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왜 그렇게 기뻐하고 영원히 찬양과 기쁨으로 충만한지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대속의 메시지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대속물이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이 그분의 의의 자리를 차지하도록 당신의 죄의 자리를 차지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이 그분의 영광, 권세, 통치권, 풍성함의 삶을 살도록 당신의 가난, 고난, 수치의 자리를 차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자리를 차지하십시오!
그분이 당신에게 주신 삶, 즉 영광과 탁월함의 삶을 사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주 예수님을 보내셔서 우리의 죄, 고난, 수치, 죽음을 대신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의와 영광, 번영, 승리의 생명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죄와 사탄의 지배로부터 자유합니다. 나는 탁월함, 통치권, 풍성함의 삶을 살며 하나님의 아들들의 영광스러운 자유 안에서 행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