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성드림세트장 바다 전경
부산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국제도시입니다. 청정한 바다가 펼쳐져 여름철에 방문하면 물놀이를 할 수 있고 밤에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유럽에서 볼법한 이국적인 건축물과 알록달록 다채로운 색감으로 가득한 마을, 푸른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가 있는 명소입니다. 여름 시즌에 가볼 만한 부산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죽성드림세트장
죽성드림세트장 이국적인 풍경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4-7
죽성드림세트장은 2009년 SBS 드라마 ‘드림’을 촬영하기 위해 만들어진 세트장입니다. 성당 내부는 갤러리로 활용돼 전시 일정이 잡힌 날에는 무료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코발트 빛 바다와 유럽에 볼법한 붉은 지붕 성당은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 수많은 관광객이 매년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뒤로는 작은 어촌마을이 펼쳐져 아기자기한 감성을 만끽할 수 있으며 마을과 바다, 성당을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아 외국의 잘 알려지지 않은 작은 마을에 방문한 듯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송도구름산책로
송도구름산책로 바다 방파제
◆ 부산 서구 암남동 129-4
◆ 매일 AM 06:00 - PM 23:00
송도구름산책로는 거북섬과 육지를 잇는 다리로 일부가 투명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투명한 바닷속까지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마치 바다 한가운데를 걷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이 스카이워크는 아찔한 스릴감과 바다의 푸르른 절경을 선물하는 전망 명소입니다.
부산 해수욕장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고,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365m 길이의 다리입니다.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 푸른빛 풍경
◆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감천문화마을은 어린 왕자를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동화 같은 아기자기한 감성이 살아 숨 쉬는 곳입니다. 반려동물과 산책하기 좋고,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알록달록한 벽화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미로처럼 형성되어 있지만, 탁 트인 전망으로 길을 잃을 위험은 전혀 없습니다. 부산의 가장 낙후된 달동네에서 문화예술을 간직한 마을로 재생되며 현재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지역 대표 관광명소로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륙도스카이워크
오륙도스카이워크 바다 전경
◆ 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
◆ 매일 AM 09:00 - PM 18:00
◆ 오륙도 홍보관 무료 / 오륙도 유람선 어른 1만 원 / 소인 5,000원
오륙도스카이워크는 바다 위를 걷는 스릴만점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2013년 개장한 이후 ‘하늘 위를 걷는다’라는 의미로 ‘오륙도스카이워크’라 명명되었습니다.
35m 아찔한 해안 절벽 위에 조성되었고, 투명한 유리 다리로 되어있어 푸른빛 투명한 바다를 사방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달맞이길
해운대달맞이길 언덕과 바다 풍경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190
해운대달맞이길은 푸른 해안선 일대와 초록빛 언덕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부산의 몽마르트르라 불리며 예로부터 소나무 숲, 동백숲을 거쳐 맑은 공기가 흐르고 푸른 바다와 백사장이 펼쳐져 수려한 전망으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부산 8경으로 손꼽힐 만큼 놀라운 경관을 자랑하는 해운대달맞이길 정상에 오르면 광활한 하늘과 바다, 언덕 위로 형성된 아기자기한 마을과 하늘에 닿을 높은 빌딩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