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의 맛있는 선물의 윤! 입니다.
오늘은 일본식 계란 장아찌.. 아지타마고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일본 갔을때.. 일본 라멘집에서 아지타마 라멘 이라는 라멘을 시키니.. 라멘 위에 소스에 절인 반숙 계란이 토핑으로 올라간 것이 참 신기했습니다..
그것이 생각나서.. 일본에서 오래 유학한 친구에게 물어서 배운 아지타마고 입니다...
어디까지나.. 아지타마고 따라잡기 라는것을 ~ 알아 주세요~.. 맛은 얼추 비슷하게 따라잡기 했는데.. 반숙 계란 삶는것이.. 또한 껍질 벗길때.. 완전 힘들었거든요..^^
계란 장조림은 다들 한번쯤은 드셔보셔서 그맛을 아시지요?.. 계란 장아찌.. 아지타마고는 완전 색다른 맛 입니다~.. 개운 하면서도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하다고 할까요?.. 개인적으로.. 남자분들이 좋아하실듯한 맛 인거 같아요..
계란 반숙 삶는것만 잘하면... 크게 어려운 조리법도 아니고요..^^
일본식 아지타마고 따라잡기!!.. 간략히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일단 냄비에 간정 1/2컵. 청주 1/2컵. 다진 마늘 1/2큰술. 패썬 양파 1/4개를 끓여 줍니다.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2-3분 정도 더 끓인 후에 불을 끄고.. 식혀 줍니다.!! 저는 칼칼한 맛을 내보고자 끓이는 중간에 청양고추 2개를 넣어봤어요!
찬물에 계란 5개를 넣고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삶아주세요!...
반숙을 만들어 주는 것이 아지타마고의 중요한 포인트 인데요..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서 부터 4-5분간 삶아준후 곧바로 찬물에 담궈 열기를 빼주시고.. ?질을 까주셔야 쉽게 벗길수 있어요.. 반숙이다 보니.. 껍질깔때.. 조심하지 않으시면.. 반숙 계란이 뭉개져 버리거든요,,
저는 삶자마자 얼음물에 담궈서 재빨리 열기를 빼주었어요~..^^
통에 껍질벗긴 반숙 계란을 담고 식힌 간장소스를 부어 줍니다.
냉장고에 넣고 3시간 이상 지나서 보니.. 이렇게 색이 베어 있네요.. 계란 장조림과 색은 비슷하지요?... 하지만 맛은 완전 다르다는거~~^^
여기서 잠깐!! 너무 오래 담궈두면 짜지니.. 유의 하세요~
우리 입맛에는 살짝 안맞을수도 있지만.. 개운하고 담백하고 고소한 아지타마고~~.. 술마신 다음날.. 해장용으로 라면 .. 혹은 얼큰한 국물 드실때.. 곁들이셔도 좋을것 같아요~..
어제 하루는 대체 뭘하고 어떻게 보냈는지도 모를정도로 많이 속상하고 힘든 하루 였습니다.. 워낙 단순한 성격이니.. 금새 잊어 버리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고 있지만요..^^* 아무쪼록 이웃님들 오늘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가시기 전에 ~ 아지타마고 따라잡기!!.. 맘에 드시면 추천1표 꾸욱~ 눌러주고 가실거죠?.. 감사합니다!!... |
출처: Yun의 맛있는 선물 원문보기 글쓴이: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