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비대증 치료법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효과적인 검은콩 추출물 안토시아닌
▶️ 최근 검은콩에서 추출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검은콩에서 추출한 안토시아닌이 전립샘 무게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전립생 세포를 사멸시켜 전립샘비대 진행을 억제하는 것을 확인했다.
연구팀은 쥐를 이용한 동물실험을 진행했다. 정상대조군, 전립선 비대증 유발군, 전립선 비대증 유발후 안토시아닌 투여군으로 나눴다.
그 결과 정상대조군의 전립선 무게가 평균 674.17mg에 비해 전립선 비대증 유발균의 전립생 무게가 평균 1098.22mg으로 증가했다.
또 전립선 비대증 유발 후 안토시아닌을 4주간 투여한 결과 전립생의 무게가 각각 323mg(40mg/Kg),
324gm(80mgkg)으로 크게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특히 전립선 세포가 사멸된 세포고사체 숫자를 확인한 결과 전립선 비대증 유발균의 3.67에 비해 안토시아닌 투여군에서는 각각 15.67(40mg/kg), 28.33(80mg/kg)로 증가해 전립선 비대증 진행억제에 효과가 있음을 밝혀냈다.
전립선 비대증 유발균의 전립선 상피세포는 여러 층으로 불균등하게 배열되고 상피세포층이 2~3배 이상 증가했다.
전립선 비대증 유발 후 안토시아닌 투여군에서는 상피세포층이 현저히 감소한 것도 볼 수 있었다.
현재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는 발병 후 치료에 중점을 두고 있을 뿐 궁극적인 예방법은 없으며, 이번 연구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의 기능성을 제시한 의미 있는 연구다.
기존 약제와 달리 천연식물인 검은콩에서 추출한 안토시아닌은 오랜 기간 복용하더라도 부작용이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립선 사수 10계명
1. 규칙적으로 운동한다.
2. 너무 오래 않아 있지 않는다.
3. 피로는 독, 과로하지 않는다.
4. 소변을 오래 참는 것은 안 좋다.
5. 토마토, 마늘, 녹차 섭취를 늘린다.
6. 된장이나 두부 등 콩 함유 음식도 좋다.
7. 육류와 고지방식을 줄인다.
8. 술은 No. 과음을 삼간다.
9. 좌욕을 자주한다.
10. 커피는 가급적 마시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