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장르)
토로스 로슬린 의 복음사가 성 루크
사도행전은 예수 사도 들의 삶 과 사역을 기록한 초기 기독교 문학 의 한 장르 입니다 . 사도행전 ( 라틴어 : Acta ; 그리스어 : Πράξεις Práxeis )은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한데, 그중 하나는 사도 계승 이라는 개념입니다 . [ 1 ] 또한 사도행전은 "이국적인 종족들 사이의 선교 활동"의 가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데, 그 중 일부는 예를 들어 키노세팔리족 (Cynocephaly) 사이에서 행해진 선교 활동을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 [ 2 ]
예시
사도 행전
이 장르의 작품 중 신약 성경 정경 에 포함된 것은 사도행전이라는 제목의 작품 한 권뿐입니다 . 사도행전은 때때로 사도행전 또는 단순히 사도행전 이라고도 불리며 주로 9장 에서 기독교 로 개종한 후 주인공이 되는 사도 베드로 , 사도 요한 , 사도 바울 의 활동을 다룹 니다 . [ 3 ] : 3:05 아마도 두 부분으로 구성된 작품 의 두 번째 부분일 것이며 , 정경 복음서인 누가복음이 첫 번째 부분이며 두 작품 모두 테오필루스 에게 보내졌고 비슷한 문체를 공유합니다. 거의 모든 학자들은 이 두 작품이 같은 사람이 썼다고 믿습니다 . [ 4 ]
이 책은 부활하신 예수께서 사도들을 자신의 증인으로 삼으시고, 모든 민족을 땅 끝까지 회심시키라고 지시하신 과정을 설명합니다( 행 1:8 ). [ 3 ] : 2:01 성령을 통해 하나님 께서는 사도들에게 선교 사역에 능력을 주시어 병든 자를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고, 죽은 자를 살리는 등의 기적을 행하게 하시고 , 예수님의 복음을 전파하게 하셨습니다. 반기독교 박해와 개종자들이 그리스도인이 되기 전에 먼저 유대인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갈등과 같은 문제들이 극복되었습니다. [ 3 ] : 3:45
사도행전은 아마도 서기 80년이나 85년경에 기록되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역사적 정확성보다는 신학적 목적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3 ] : 5:16
비정규 행위
초기 교회는 이 장르에 속하는 다른 어떤 책도 기독교 성경 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 이 문서들은 모든 교회에서 외경으로 간주됩니다. 이들은 대개 서기 2세기와 3세기에 쓰인 열두 사도에 대한 후대 의 전설적인 기록입니다. 이 책들은 일반적으로 사도들이 썼다고 주장하지 않지만, 익명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위경 이나 위조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정경인 사도행전과는 달리, 이 책들은 개별 사도들의 업적에 초점을 맞춥니다. [ 3 ] : 5:53
장르적으로 외경은 에피소드 형식의 서사 속에서 "여행, 위험, 논쟁, 구원, 좌절된 성적 만남, 신의 힘에 대한 기적적인 증거"를 특징으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현존하는 다섯 권의 고대 그리스 소설 과 라틴어로 쓰인 두 권의 고대 로마 소설( 황금 당나귀 와 사티리콘 )과 유사합니다. 이러한 인기 있는 이교 로맨스 의 핵심 주제 는 이성애적 부부애가 사회적 평화와 번영의 기반이라는 것입니다. 전반적인 줄거리는 상류층 남녀가 사랑에 빠지지만, 이야기의 마지막 순간까지 성적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비극적으로 헤어지게 되고 , 여러 고난을 극복한 후 재회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독교 외경은 이러한 특징을 완전히 뒤집습니다. 이 세상의 부와 아름다움은 경멸받아야 하며, 모든 성행위는 '불결한' 것으로 정죄받고, 신에 대한 사랑과 다가올 천상의 내세 에 대한 준비를 중시합니다 . [ 5 ] : 0:18
비정경 행전 중 요한행전 , 베드로 행전 , 바울행전 , 안드레행전 , 도마행전 등 다섯 편이 거의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 그 외의 많은 이야기들은 단편적으로만 남아 있습니다. [ 3 ] : 6:22
행위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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