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
하나님을 신뢰함
"모든 것에 더하여 믿음의 방패를 가지라 이로써 여러분은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끌 수 있을 것입니다"(엡 6:16).
강렬한 영적 전쟁은 하나님을 강렬하게 신뢰해야 합니다.
임무 수행 중인 로마 군인은 항상 전투복을 입었지만 전투가 시작되기 전까지는 방패, 투구, 칼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언제나 전투에 대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적은 끈질기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갑옷 한 조각도 간과하거나 안주하거나 소홀히 할 여유가 없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에베소서 6:16은 사실상 "진리로 허리띠를 띠고 의의 흉갑으로 중요한 장기를 보호하고 평화의 복음으로 발을 단단히 보호하여 전투를 준비했으니 방패를 드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라고 말합니다.
로마 군인들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의 방패를 사용했습니다. 하나는 군인의 왼쪽 팔뚝에 묶고 백병전 중에 타격을 막는 데 사용되는 작고 가벼운 둥근 방패였습니다. 바울이 여기서 언급하는 다른 하나는 높이가 약 4피트 반, 너비가 2피트 반인 큰 방패였습니다. 그것은 금속으로 덮인 튼튼한 나무와 두꺼운 기름 처리된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금속은 화살을 튕겨내고 기름진 가죽은 화살에 일반적으로 묻히는 불타는 피치를 소멸시켰습니다. 그런 종류의 방패는 전신 보호에 이상적이었습니다.
전투의 초기 단계에서 최전선 군인들은 큰 방패 뒤에 무릎을 꿇고 자신을 보호하고 공격 무기를 발사하는 뒤의 군대에게 방어 장벽을 제공했습니다. 목표는 적과 백병전을 벌일 때까지 인간의 벽처럼 조금씩 전진하는 것이었습니다.
신자로서 당신을 보호하는 방패는하나님에 대한 믿음입니다. 당신이 결코 그분의 성품, 능력 또는 말씀을 의심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결코 사탄의 공격에 희생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가 당신을 포위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가 당신을 포위할 때, 그의 공격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기도를 위한 제안
믿음은 하나님의 귀중한 선물입니다(빌립보서 1:29). 그분께 감사드리고, 영적인 투쟁이 올 때 그것을 올바르게 적용할 수 있는 지혜를 구하십시오(야고보서 1:5).
추가 연구를 위해
로마서 8:31-39를 읽으십시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얻은 승리에 대해 묵상하십시오.
그것이 당신의 일상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쳐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