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는 토요일 밤 케이프 캐내버럴에서 또 다른 54 개의 스타 링크 인터넷 위성을 궤도로 운반하여 팔콘 9 로켓에 의해 발사 된 가장 무거운 페이로드에 대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발사는 SpaceX와 T-Mobile이 기존 휴대 전화에 유비쿼터스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Starlink 우주선을 사용할 계획을 발표 한 지 며칠 후에 발생했습니다.
SpaceX는 토요일 밤 케이프 캐내버럴에서 또 다른 54 개의 스타 링크 인터넷 위성을 궤도로 운반하여 팔콘 9 로켓에 의해 발사 된 가장 무거운 페이로드에 대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발사는 SpaceX와 T-Mobile이 기존 휴대 전화에 유비쿼터스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Starlink 우주선을 사용할 계획을 발표 한 지 며칠 후에 발생했습니다.
케이프 카나베랄 우주 정거장의 우주 발사 단지 40에서 팔콘 9 로켓의 이륙은 EDT 토요일 오후 11시 41 분 (0341 GMT 일요일)에 SpaceX의 올해 38 번째 발사를 시작했습니다.
15분 후, 팔콘 9의 상층부는 스타링크 인터넷 위성의 스택을 144마일에서 208마일(232x336킬로미터) 사이의 궤도로 방출했다. 발사기는 적도에 53.2 도의 궤도 경사를 목표로했다.
토요일 밤의 기상 조건은 뻣뻣했고, 발사장 주변 지역에 뇌우와 번개가 치솟았습니다. SpaceX는 폭풍으로 인해 오후 10시 22 분 EDT (0222 GMT)에서 발사 기회를 건너 뛰었지만 토요일 오후 11시 41 분에 사용 가능한 두 번의 발사 시간 중 두 번째로 날씨가 개선되었습니다.
토요일 밤 스타링크 4-23으로 알려진 발사는 54개의 스타링크 페이로드를 운반했는데, 이는 스페이스X의 최근 임무보다 한 개 더 많은 궤도에 올랐다. SpaceX는 Falcon 9의 리프트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엔진 스로틀 설정과 또 다른 사소한 업그레이드를 실험했습니다.
최근 스타링크 비행에 참여한 53개의 위성은 로켓의 탑재하중 성능을 극대화했으며, 이는 팔콘 9에서 발사된 탑재 중 가장 무거운 탑재하중을 나타냅니다.
각 스타링크 우주선의 무게가 쿼터톤보다 더 큰 위성을 하나 더 추가하면 SpaceX가 Falcon 9의 탑재 하중 봉투의 용량을 약간 향상 시켰음을 암시 할 수 있으며, 토요일 밤 비행의 위성은 SpaceX 임무에서 가장 무거운화물에 추가되었다고 SpaceX 엔지니어이자 해설자 인 제시 앤더슨 (Jessie Anderson)은 말합니다.
54 개의 Starlink 위성이있는 총 페이로드 질량은 36,800 파운드 (16.7 미터 톤) 이상까지 추가되었다고 앤더슨은 말했다.
스타링크 4-23 임무의 발사는 NASA가 케네디 우주 센터 인근에서 거대한 아르테미스 1 달 로켓을 발사 할 예정이기 약 33 시간 전에 이루어졌습니다.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은 패드 40의 팔콘 9의 발사 장소에서 북쪽으로 약 5 마일 (8 킬로미터) 떨어진 케네디의 패드 39B에 서 있습니다.
SpaceX Falcon 9 로켓이 Starlink 4-23 임무로 이륙하기 전에 케이프 카나베랄 우주 부대 역의 우주 발사 단지 40에 서 있습니다. 크레디트 :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금
SpaceX의 최신 Starlink 발사는 T-Mobile과 차세대 Starlink 위성을 사용하여 휴대 전화와 직접 연결하는 계약을 발표 한 지 이틀 만에 발생했습니다. 두 번째 세대의 Starlink 위성은 현재 설계보다 훨씬 크며 현재 개발 중인 SpaceX의 새로운 거대한 스타쉽 로켓을 발사할 예정입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 인 Elon Musk는 텍사스 남부에있는 SpaceX의 Starship 발사 기지에서 발표를 위해 T-Mobile 최고 경영자 인 Mike Sievert와 합류했습니다.
Starlink V2라고 불리는 새로운 Starlink 위성 디자인은 가로 약 23 피트 (7 미터)를 측정합니다. 현재 세대의 Starlink 위성에서 비행하는 유사한 Ku 밴드, Ka 밴드 및 레이저 통신 안테나를 호스팅하지만 약 270 평방 피트 (25 평방 미터)의 배치 가능한 셀 스펙트럼 안테나를 추가 할 것이라고 Musk는 말했다.
그 큰 안테나는 기존 휴대 전화에서 희미한 신호를 수신 할 수있는 감도를 가질 것입니다.
"그것은 하늘에 셀룰러 타워를 두는 것과 매우 흡사하며, 훨씬 더 힘들며, 이것이 우리가 SpaceX의 세계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당신의 휴대 전화가 이미 알고있는 스펙트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연결하는 방법"이라고 Sievert는 말했다. "사실, 거기에있는 전화의 대다수, 우리의 열망은 그들이 이것으로 문 밖에서 바로 일하는 것입니다."
Musk에 따르면, Starlink V2 네트워크는 특정 지역 또는 셀 영역 내의 사용자간에 공유되기 위해 약 2 ~ 4 메가 비트의 대역폭을 빔으로 보냅니다. 이는 문자 메시지, 이미지, 음성 통화, 그리고 경우에 따라 비디오 스트리밍을 가능하게하기에 충분하다고 Musk는 말합니다.
지금까지 SpaceX는 Starlink 네트워크의 주거용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었으며 하늘을 가리키는 위상 배열 안테나가 오버 헤드를 통과하는 위성과 연결하는 라디오를 만듭니다. SpaceX는 최근 자동차, RV, 선박 및 비행기에 장착 된 안테나 터미널을 통해 Starlink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방 통신위원회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로부터 규제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제 SpaceX는 휴대 전화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Starlink 터미널이 가질 수있는 종류의 대역폭을 갖지 못할 것"이라고 Musk는 말했다.
그러나 결국 셀룰러 연결에서 데드 존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기술적 과제이지만, 우리는 실험실에서 일하고 있으며 이것이 현장에서 작동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Musk는 말했습니다. "실제로 위성에 많은 추가 하드웨어가 있으며 많은 소프트웨어이기도합니다."
Sievert는 공공 안전, 비상 대응 요원 및 전통적인 휴대 전화 서비스없이 시골 지역에 거주하거나 여행하는 사람들을위한 휴대 전화 간 연결의 중요성을 선전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미국 대륙, 하와이, 알래스카, 푸에르토리코 및 미국 영해의 대형 스와스에서 출시 될 예정이며 T-Mobile의 가장 인기있는 휴대 전화 계획에 대해 추가 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SpaceX와 T-Mobile은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기 위해 2023 년 말까지 Starlink V2 시스템을 가동하고 실행하기를 원합니다. SpaceX가 Starlink V2 위성의 발사에 사용하고자하는 우주선 발사체는 아직 궤도로 날아 가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스페이스X가 "스타쉽 프로그램이 예상보다 오래 지연된다면" 팔콘 9 로켓에 장착할 수 있는 더 작은 버전의 스타링크 V2 위성을 개발하기 위한 "임시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Starlink V2 디자인의 기준선은 Falcon 9 출시를 위해 큽니다.
토요일 밤 Starlink 4-23 임무를 통해 SpaceX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프로토 타입과 테스트 유닛을 포함하여 3,162 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토요일 발사는 주로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궤도로 운반하는 데 전념하는 57th SpaceX 임무였습니다.
케이프 카나베랄 우주군 기지 바로 남쪽의 발사 통제 센터 안에 주둔한 SpaceX의 발사팀은 T-minus 35분에 229피트 높이(70미터) 높이의 팔콘 9 차량에 슈퍼 냉장, 고밀도 등유 및 액체 산소 추진체를 적재하기 시작했습니다.
헬륨 가압 장치도 카운트 다운의 마지막 반 시간 동안 로켓으로 흘러 들어갔다. 이륙 전 마지막 7분 동안, 팔콘 9의 멀린 메인 엔진은 "냉장"으로 알려진 절차를 통해 비행을 위해 열적으로 조절되었습니다. Falcon 9의 안내 및 범위 안전 시스템도 출시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이륙 후, 팔콘 9 로켓은 대서양 상공에서 북동쪽으로 조종하기 위해 9 개의 멀린 엔진에 의해 생성 된 1.7 백만 파운드의 추력을 벡터화했습니다.
로켓은 약 1 분 만에 소리의 속도를 초과 한 다음 이륙 후 두 분 반 후에 아홉 개의 주요 엔진을 종료했습니다. 부스터 스테이지는 팔콘 9의 상부 스테이지에서 방출된 후 차가운 가스 제어 스러스터에서 펄스를 발사하고 티타늄 그리드 핀을 확장하여 차량을 대기로 되돌려 보내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두 번의 제동 화상으로 인해 로켓이 이륙 후 약 400 마일 (650 킬로미터) 떨어진 무인 항공기에 착륙하기 위해 로켓이 느려졌습니다.
크레디트 : 우주 비행 지금
토요일 발사의 첫 번째 단계는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1069로 지정됩니다. 부스터는 첫 번째 임무에 이어 12 월 21 일 무인 항공기에서 복구 중에 피해를 입은 후 우주로의 두 번째 비행을 완료했으며, 드래곤 화물선을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보냈습니다.
거친 회수로 인해 로켓의 엔진과 착륙 다리가 손상되어 로켓이 무인 항공기에 탑승하여 포트 캐너버럴로 돌아 오는 길에 기울어졌습니다. 이 피해로 인해 SpaceX와 NASA는 4 월에 네 명의 우주 비행사를 우주 정거장으로 발사하기 위해 백업 팔콘 9 부스터로 전환해야했습니다. 그 발사는 원래 새로운 엔진 및 기타 구성 요소로 개조 된 B1069를 사용하기로되어 있습니다.
팔콘 9의 재사용 가능한 페이로드 페어링 제트티슨은 두 번째 스테이지 화상을 입었다. 회복선도 대서양에 정박하여 낙하산 밑으로 튀어 나온 후 코 원뿔의 두 반쪽을 회수했습니다.
토요일 임무의 첫 번째 단계 착륙은 Falcon 9의 두 번째 단계 엔진이 Starlink 위성을 궤도로 전달하기 위해 차단 된 직후에 발생했습니다. 워싱턴 레드몬드에 있는 SpaceX가 제작한 54대의 스타링크 우주선과 팔콘 9 로켓의 분리는 T+plus 15분 21초로 확인되었다.
Starlink 페이로드 스택에서 방출된 고정 막대는 플랫 포장 위성이 궤도에서 팔콘 9의 상위 스테이지에서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54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을 풀고 자동화 된 활성화 단계를 거친 다음 크립톤 연료 이온 엔진을 사용하여 작동 궤도로 기동합니다.
팔콘 9의 안내 컴퓨터는 위성을 적도에 53.2도 경사로 타원형 궤도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위성은 기내 추진력을 사용하여 지구상에서 335 마일 (540 킬로미터) 떨어진 원형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나머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Starlink 위성은 SpaceX의 글로벌 인터넷 네트워크를 위해 서로 다른 성향으로 다섯 개의 궤도 "포탄"중 하나에서 비행 할 것입니다. 작동 궤도에 도달하면 위성은 상용 서비스에 들어가 Starlink 서비스를 구입하고 SpaceX 제공 지상 터미널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있는 소비자에게 광대역 신호를 전송하기 시작합니다.
로켓: 팔콘 9 (B1069.2)
탑재량: 스타링크 위성 54개 (스타링크 4-23)
시작 사이트: SLC-40, 케이프 캐너버럴 우주 부대 역, 플로리다
출시일: 2022년 8월 27일
발사 시간: 오후 11시 41분 EDT (0341 GMT)
일기 예보 : 첫 번째 기회에 수용 가능한 날씨의 30 % 확률; 두 번째 기회에 수용 가능한 날씨의 60 % 확률; 상층 바람의 낮은 위험; 부스터 회복을위한 불리한 조건의 낮은 위험
부스터 회수: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동쪽의 "그라비타스 부족" 드론 선박
발사 방위각: 북동
목표 궤도: 144 마일 x 208 마일 (232 킬로미터 x 336 킬로미터), 53.2 도 경사
시작 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