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디까지나 제 생각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예상이란 것은 많은 변수 중에서 일부만을 가지 할 수 밖에 없고 현장을 모르는 상황에서 하는 것이라
GUESS입니다.
한 사람의 의견을 본다는 생각으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 서울 1경주, 국내산 5군 3세이상 [1400M]
-건조 주로에 1400M 중거리 경주
-주행특성
선행마필: 10대명불패(최범현), 11더비가드(이상혁)
선입마필: 1매직보이(방춘식), 4가속대로(박상우), 6빅토리댄스(김옥성), 9빅석세스(이준철)
추입마필: -
-1400M는 힘과 스피드가 동반되어야 입상이 가능합니다.
-5군마필들의 경주라 첫 경주부터 이변도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강력한 축은 없으며, 9빅석세스(이준철)가 인기 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건조한 날씨에 무거운 주로 여건 선행마필을 무조건 믿기엔 거리 부담이 큰 경주.
-설 명:
1매직보이(방춘식)는 직전 최 외곽전개를 펼치면서도 5위권에서 전개를 펼쳤고, 직선 주로에 밀리는 모습 이였습니다.
이번에는 원래 기수인 방춘식 안장에 1번 gate라면 무시 할 수 없어 보입니다. 복병의 가치는 충분합니다.
4가속대로(박상우) 이놈은 인기를 모을 마필입니다. 일단 내측에 이 놈보다 순발력이 좋은 놈이 안보입니다.
따라서 앞쪽에서 인코스 최적전개가 보장된 놈입니다. 직전 경주에서는 초반 뭔가 매끄럽지 못한 말몰이였지만
막판 끝걸음은 살아있네. 이번에는 전개도 좋고 지구력 보강을 위해 수영 34바퀴나 돌렸습니다.
초반부터 강하게 밀어도 막판 밀리지 않고 들어오지 않을 까요?
6빅토리댄스(김옥성)는 직전 10번 Gate의 불리함 속에서 외곽전개를 펼치며 2위권에서 전개를 펼쳤습니다.
비교적 순발력이 좋고 뒷심도 좋아 보입니다. 인권이가 직선 주로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았고 마지막 Finish 지점에서는
채찍에 좋은 반응을 보이며 여유 있는 끝 걸음으로 4착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기수를 옥성이로 바꿨습니다.
5-6위권에서 내측 전개가 가능해 보입니다. 선두와 큰 착 차 없이 직선 주로에서 경합한다면 의외로 좋은 결과 기대 됩니다.
옥성아~~~
9빅석세스(이준철)는 직전경주 2번 gate에서 인코스 최적전개를 펼치고 최선을 다한 말몰이로 보입니다.
강자들 틈에서 승군 후 첫 경주에 비교적 선전한 경주였습니다. 이번에도 직전만큼만 뛰어준다면 졸은 결과가 기대 됩니다.
다만 Gate가 외곽이고 앞 선에서 마필이 많아서 초반전개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중위권 외곽 전개를 펼친다면 인기만 몰고 허망하게 4-5착 할 수도 있겠으니 맹신은 안됩니다.
10대명불패(최범현)는 출주마 중에서 순발력이 가장 돋보이는 마필로 주행자세도 좋아서 단독선행 가능해 보입니다.
직전경주는 5군 승군 후 첫 경주였고 초반부터 선행경합이 치열했음에도 큰 착 차 없이 4착을 한 마필입니다.
이번 경주 역시 인기를 모을 것입니다. 주로 조건이 무겁고 바짝 붙어서 괴롭힐 마필들(11더비가드, 4가속대로)이 보여서
불안함은 있습니다. 현장 컨디션을 보고 판단해야 할 놈.
10대명불패(최범현)가 선행으로 버티느냐 막판에 뒤집어지느냐가 관전 포인트로 보입니다.
선입권의 4가속대로(박상우), 6빅토리댄스(김옥성), 9빅석세스(이준철)의 경합도 구경거리..
10-4-9 (삼복조), 4-6 (중배당)
토요 서울 2경주, 국내산 6군 3세 마령 [1200M]
-건조 주로에 1200M 단거리 경주
-주행특성
선행마필: 4리얼레이스(한성열)
선입마필: 5한라의별(박상우), 9칸의대륙(장추열)
추입마필: 2마이티블랙홀, 10위크제트(문정균), 11단테스뷰(이기웅)
-경주 편성은 약하지만 볼거리는 많은 경주.
-기록상으로 보나 전개로 보나 4리얼레이스(한성열)가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설 명:
4리얼레이스(한성열)는 단독선행 가능하고 기록도 단연 앞서 있어서 이변이 없다면 이 놈이 머리입니다.
후착을 찾는 것이 관건인 경주로 보입니다.
5한라의별(박상우)은 복병권으로 현장에서 눈 여겨 보고 싶은 마필입니다.
이 놈은 장기 휴양 마필로 휴양 후 보여준 건 없습니다. 휴양 후 주행조교시의 모습부터 직전경주까지의 내용을 VOD로
보면 이 놈이 왜 복병권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이 놈은 순발력이 좋습니다. 최소 앞 선에서 최적전개가 가능합니다.
확실한 선행이 있는 경주이기 때문에 2-3위 권에서 4리얼레이스 뒤만 졸졸 따라가는 인코코스 최적전개가 가능합니다.
더 매력적인 것은 직전경주에서 고의적으로 선행경합을 피하고 스스로 중위권 전개를 펼쳤습니다.
상우가 말고삐를 당기며 말을 제어하는 모습이 확실히 눈에 들어 옵니다. 또한 이전경기들 보다 직전경주에서 지구력이
보강된 보습도 보입니다. 이놈의 조교 내용을 보면 수영조교로 지구력을 보강하고 있습니다.
수영 29바퀴면 1800M를 전력으로 29바뀌 돌린 것과 같은 훈련 량입니다. 1200M 거리 경험이 없고 보여준 것이 없는
놈이라 현장 컨디션을 눈 여겨 보고 상태 좋으면 배당을 노려 보겠습니다.
9칸의대륙(장추열)은 순발력이 좋은 마필입니다. 선행도 가능하겠으나 4리얼레이스(한성열)를 넘어서 선행 나가기는
어렵다 생각됩니다. 막판 지구력이 문제가 되겠습니다. 1200M 거리 경험도 있고 최선을 다한다면 2-3착은 가능한
마필이라 생각됩니다. 1000M경주에서 1경주에 나오는 5군마필 9빅석세스(이준철)도 이긴 마필입니다.
직전 경주에서 인기 1위로 팔리고도 6착이라니, 뭔가가 있었길래 인기 1위 였겠지요? 현장 확인 필요.
10위크제트(문정균)이 눈에 들어 옵니다.. 직전경주에서도 11번 gate에서 후미전개를 펼치다 직선 주로에서 멋지게
추입하여 3착한 마필입니다. 경마의 매력은 역시 추입니다. 이번이 4전째인데 걸음이 터지기 시작 한 것일까요?
11단테스뷰(이기웅)는 복병마로 현장에서 눈 여겨 보고 싶은 마필입니다.
전전 경주 1200M에서는 전개가 꼬여 막히고 막히고 또 막히고 탄력을 붙일 기회가 없었습니다.
직전 1000M경주에서는 최 후미전개를 펼치다 직선 주로에서 멋지게 추입하여 여유 있는 걸음을 보였습니다.
늘어난 1200M가 오히려 기회가 아닌가 싶을 정도네요.
10위크제트(문정균)와의 추입 대결을 기대하며 배당 마필로 찜 해 봅니다.
2마이티블랙홀(조인권)은 직전 경주 인기 3위로 팔리고 늦발로 경주 망친 놈. 현장 점검은 필요.
4리얼레이스(한성열)의 독댕 과 추입 마필의 막판 경합이 관전 포인트
4-10 (주력) 4-9/11(방어), 4-10-5/11(삼복승)
토요 서울 3경주, 국내산 6군 2세 마령 [1000M]
-건조 주로에 1000M 단거리 경주
-주행특성
선행마필: 1테리엇(이기회)
선입마필: 3부산성레이디(박태종), 10댄싱디바(원정일), 11바이바이빅터(최원준)
추입마필: -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시시때때로 변하는 2세마필들의 경주입니다.
-설 명:
1테리엇(이기회)은 직전 11번 gate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선행을 이끌고 아쉽게 2착한 마필입니다.
이번에는 1번 gate라면 강승부가 예상됩니다. 출주마 중에서 보여준 결과는 가장 좋습니다. 다만, 7주만의 출장이라
마필의 컨디션을 잘 살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직전 경주의 경우 머리가 높고 주행자세가 좋지 못하였습니다.
자세만 조금 더 낮아진다면 훨씬 더 좋은 기록이 가능한 마필로 보입니다.
이번 경주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마필이 아닐까 합니다.
나머지 마필들은 눈에 잘 들어 오지 않습니다만,
3부산성레이디(박태종), 10댄싱디바(원정일), 11바이바이빅터(최원준), 12아르고썬(서승운)을 현장에서
눈 여겨 보고 싶습니다. 앞 선에서 레이스를 이끌 마필들입니다.
선행 나가지 못해도 나름의 결과를 보여준 10댄싱디바(원정일)과 12아르고썬(서승운)이 2착 후보로 더 관심이
가는군요.
후착이 어려운 경주로 보입니다.
계속된 건조한 날씨로 주로가 많이 무거운데 막판에 땅 파는 마필들이 나온다면 고배당도 기대됩니다.
현장에서 가장 싱싱하고 의지가 충만한 놈을 골라야 하겠습니다.
1-10(주력) 1-12(방어)
토요 서울 4경주, 국내산 6군 2세 마령 [1000M]
-건조 주로에 1000M 단거리 경주
-주행특성
선행마필: 3로지(서승운), 9채구(신형철)
선입마필: 10인디서티(최범현)
추입마필: 11용강(문세영)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시시때때로 변하는 2세마필들의 경주입니다.
-초반 레이스가 아주 빠른 경주입니다. 선행경합 예상.
-설 명:
3로지(서승운)는 2번의 경주에서 인기 1위로 팔렸으며 좋은 순발력을 보여주었지만 4착만 2번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경쟁마들의 gate가 외곽이라 인기를 모을 것입니다. 전개상으로 볼 때 이 놈이 선행 나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끝걸음이 관건인데.
9채구(신형철)는 500kg 대의 덩치가 큰 놈입니다. 아직 힘이 덜 차고 주폭이 좁은 것이 험이지만
주행자세는 좋은 편이고 덩치에 안 어울리게 순발력도 좋습니다. 지구력 보강이 관건입니다.
10인디서티(최범현)는 직전 경주에 이어 이번 경주도 gate 운이 없습니다.
순발력이 좋은 마필로 선행도 가능한 마필입니다.
주행자세나 주폭은 좋은데 지구력 보강이 관건입니다.
11용강(문세영) 중위권을 유지하다 마지막 직선 주로에서 한발 쓸 놈입니다.
직전 경주에서는 초반 출발 때 자리싸움도 있었고, 주행전반에 걸쳐 뭔가 언발란스 한 느낌이었습니다만,
문세영기수 안장으로 교체하였기에 기수에 대한 믿음도 있고, 선행 경합이 예상되는 레이스라 앞 선이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 이놈을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11용강은 직선주로까지 선두권가 얼마나 착 차 없이 따라가느냐가 관건입니다.
3두가 초반 빠른 전개를 펼칠 것으로 예상되기에 중위권 이하 말들은 치고 올라오기가 힘들 것으로 봅니다.
선행 경합: 3로지(서승운), 9채구(신형철), 10인디서티(최범현)
막판 추격: 11용강(문세영)
위 4두로 압축하고 순위는 현장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요 서울 5경주, 혼합 4군 2세암 마령 [1000M]
-건조 주로에 1000M 단거리 경주
-주행특성
선행마필: 6금젤로(한성열), 8대륙의별(최범현), 9쿠거카페(서승운)
선입마필: 5문학의인디언(방춘식), 11랭킨퀸(문세영)
추입마필: 1아이디이천(김정준) 10스마트체스넛(박시천)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시시때때로 변하는 2세마필들의 경주입니다.
-전반적으로 예측이 어려운 경주임(혼전).
-설 명:
1아이디이천(김정준)은 중위권에서 선입 전개를 펼칠 것으로 예상함. 무거운 주로 조건과 인코스 최적전개가
가능한 전개라면 막판 추입이 좋은 이놈이 찬스를 맞은 듯. 직전은 외곽전개를 펼치고도 끝 걸음은 남았습니다.
5문학의인디언(방춘식)은 진전 인기 2위로 팔린 마필로 선입전개로도 3착한 마필입니다.
이놈의 직전 경주를 보면 춘식이가 주행심사 하듯 말을 몰았습니다. 출발 후 시종 잡고만 갔습니다.
직선 주로 마지막에 채찍 몇 방이 전부였습니다. 탄력도 받아 보지 못하고 3착입니다.
이번 경주에 저는 축으로도 손색없는 전력이라 봅니다.
6금젤로(한성열)는 단독 선행도 가능한 마필. 선행을 받는다면 3착 내에 가능한 마필로 봄.
8대륙의별(최범현)은 선행이 가능한 마필이고, 기본적인 순발력도 가졌고, 끝걸음도 나아지고 있어서 무리한
선행 싸움만 없다면 입상권 가능한 전력으로 보임.
9쿠거카페(서승운)는 주행심사 시에 비교적 좋은 기록으로 1착으로 온 마필. 초반 순발력 좋아 선행도 가능한
마필로 보임. 주행심사 시의 결과는 효리가 최선을 다한 말모리였고, 앞이 높아서 추진적을 받지 못하는 단점을 보였음.
그러나 무시할 수 없는 전력으로 봐야 함.
10스마트체스넛(박시천)과 11랭킨퀸(문세영)도 도전세력
전반적으로 혼전의 양상이며, 아직 보여준 걸음이 별로 없는 마필들이라 모든 마필이 도전 가능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현장에서 마필의 컨디션과 의지를 잘 살피고 가볍게 마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5-1 (한방)
토요 서울 6경주, 혼합 4군 3세이상 마령 [1200M]
-건조 주로에 1200M 단거리 경주
-주행특성
선행마필: 1정상마루(방춘식), 11네버렛미다운(최범현)
선입마필: 8세명센트럴(안효리),
추입마필: 6울랄라영웅(문정균), 10한혈천용(장추열)
-두드러진 인기마가 없고 축 선정이 어려운 경주.
-설 명:
1정상마루(방춘식)는 직전 gate 외곽이었고 출발이 매끄럽지 못하였지만 초반 폭발력인 추진력으로 2위권에 가담한 후
자리를 내주지 않고 끝걸음 유지하며 2착으로 입상한 마필. 선행경합이 예상되지만 초반 순발력이 좋아서 선행으로
레이스 이끌 것으로 예상됨. 선행 나가지 못한다 해도 인코스 최적전개가 가능한 1번 gate.
무거운 주로 조건에서 늘어난 거리가 부담.
6울랄라영웅(문정균)은 항상 2% 부족한 경주를 보여왔습니다. 직전 인기 2위로 팔리고 5착.
지금까지의 경주를 보면 계속된 외곽전개, 막판의 한발 부족, 탄력이 좀 붙었다 싶으면 경기 끝.
그렇지만 1200M 경기 경험과 직전경주 마지막까지 살아있었던 탄력은 이번 경주에 또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지구력 보강을 위한 조교내용이 눈에 들어 오는 것도 한번 더 노리게 하는 이유입니다.
마체중이 조금 빠지면 좋을 텐데..
8세명센트럴(안효리)은 신마입니다. 주행심사 때의 모습에서 출발은 매끄럽지 못했지만 치고 나오는 것을 봤을 때
기본 걸음은 있는 마필로 보입니다. 통산 2승의 안효리 안장이라 현장확인 필요.
10한혈천용(장추열)는 액면상으로는 기록이 조금씩 나아지는 것으로 보이나 뛰는 내용에서는 특별한 기대치를 주지는
못 하는군요. 이번에 다시 부담중량이 57입니다. 글쎄요. 현장 확인.
11네버렛미다운(최범현) 인기만 먹고 4착만 2번한 놈입니다. 이놈이 입상 할 수 있는 길은 선행을 나가거나
앞 선에서 좋은 자리 잡고 따라가다가 막판에 치고 나가서 버티는 것입니다. 아직 보여 줄 것이 많은 놈이라 기대치는
있는데, 이번 레이스에서 gate도 외곽으로 밀렸고, 전개도 썩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현장 점검이 필수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수까지 바꿔서 나오는 건 승부 의지로 받아들여 지는군요.
12서든포춘(문세영) 이놈은 문세영 안장이라 조금은 팔릴 수도 있는데, 미련 없이 버려도 됩니다.
주행심사 시에 보면 기본 순발력은 있어 보이나 자세가 높아서 추진을 받기 힘듭니다.
또한 직전 경주에서도 주행자세도 좋지 못하고 자세도 높아 직선 주로에서 힘도 쓰지 못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더 늘어난 1200M 경주에 gate도 최외곽이고…아직 많이 다듬고 만들어야 할 마필입니다.
1정상마루(방춘식), 6울랄라영웅(문정균), 10한혈천용(장추열), 11네버렛미다운(최범현)이 기대치를 주는 마필입니다만,
3예상(김혜선)과 4장산큐브(박태종)도 도전가능 마필로 보입니다.
1-6(주력), 11-6(방어)
토요 서울 7경주, 국내산 6군 3세이상 마령 [1700M]
-건조 주로에 1700M 장거리 경주
-주행특성
선행마필: 12시공을넘어서(박현우)
선입마필: 1오에이기적(이동국), 11리버캣(김혜선)
추입마필: 4스카이댄스(김영진), 7엉클브라운(이상혁), 8라이파타임(아베)
-강 선행 마필이 없고 이변 가능한 경주.
-설 명:
1오에이기적(이동국)은 뚜렷한 선행 마필이 없는 편성에 1700m 장거리 경주에 1번 gate라면 좋은 승부가 예상됩니다.
직전 김귀배 아저씨가 1700M에서 3착으로는 들어 올 때도 끝걸음이 비교적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직전 보다 더 유리한 조건인 것 같습니다. 어쩜 선행 강공을 펼칠 수도 있겠네요.
그러나 이놈은 지금까지의 기록을 볼 때 조신하게 따라가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4스카이댄스(김영진)도 좋은 편성을 만났습니다. 단거리 보다 장거리 경주에서 더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마필입니다.
직전 1800M 레이서에서도 초반 맨 후미에서 전개를 펼치다 중반에 치고 나와서 2착한 마필입니다.
이번 경주도 차근차근 전개만 잘 펼친다면 좋은 결과가 예상되는 마필입니다.
7엉클브라운(이상혁)은 크게 보여준 것은 없는 마필입니다만, 가능성은 있는 마필입니다.
단거리에서는 조금 아쉬운 경주를 보여왔지만 막판 치고 나오는 모습은 장거리 경주에서도 통할 수 있는 마필로
판단됩니다. 전체적으로 느리게 전개될 경주라 요놈도 무시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8라이파타임(아베)은 이놈은 뒤에서 올라 오는 놈입니다. 1700미터 선행이 유리하죠. 앞에서 말했듯이 강 선행이 없고
경주 전개는 느린 편성입니다. 추입형 마필도 찬스가 온 것이죠. 직전 인기 2위에 3착, 이번에도 인기를 모을 것입니다.
11리버캣(김혜선)은 고배당 마필로 눈 여겨 보고 싶습니다. 1000M 경주만 뛴 마필입니다. 보여준 것도 별로 없지만
혜선이의 다부진 말몰이와 무리한 초반 질주를 피할 수 있는 1700M의 경주의 의외성
그리고 무슨 생각으로 1700미터에 나왔는지 하는 의문점을 가지고 현장 확인 해보고 만약 상태 좋으면 3복승 정도에
받쳐 보려 합니다.
1-4(주력) 1-8/7(방어)
|
첫댓글 좋은 예상 모두다 적중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