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포스코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1998년도 고등학교 수학여행 때, 포항제철을 견학 한 것이 첫 계기였습니다. 30년 간 존속하면서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에 커다란 밑거름이자 원동력이 되어 준 포스코의 엄청난 규모에 놀랐으며, 최첨단 장비와 열심히 일하시는 직원분들의 자세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2003년도에 서울 포스코에서 열리는 포스코 음악회를 갔다 오게 되었는데, 이러한 직원들에 대한 세세한 관심과 배려를 보이는 회사라면 앞으로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일하고 싶은 분야는 HRM입니다. 대학시절에 한 여러 경험 속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 일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어진 업무에 적합한 사람을 선정하는 일과 그 업무 내에서 그 사람의 영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으면서 앞으로 사람을 관리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포스코에 입사해 포스코에서 그리고 사회에서 인정받는 인적자원이 되고 싶습니다.
자기소개2 (생활신조/성격장단점)
저의 생활신조는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되, 현실에 대한 인식을 냉철하게 하자'입니다. 앞으로의 가능성과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신념을 갖되, 현재 내가 처해 있는 상황과 처지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현재의 상황에서 늘 저 스스로 할 수 있는 최선을 하자는 것입니다.
저의 성격의 가장 큰 장점은 사교적인 성격 및 리더십입니다. 다양한 상황 속에서 다른 사람들을 만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유의 시원스럽고 친화력 있는 성격으로 누구와도 잘 어울립니다. 또, 뛰어난 상황에 대한 분석력과 논리적으로 사고력으로 사람간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때로 일의 완급을 조절하지 못할 때가 있는 것입니다. '過猶不及'이라는 말이 있듯이 일을 지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하는 '中道'를 지켜야 하는데 때로는 열정이 지나쳐 무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기소개3 (써클/사회봉사활동/수상경력)
2003년부터 현재까지 외국인 노동자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자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초반 담임을 맡아 학생들에게 한글을 가르치고, 상담을 하고 때로는 필리핀 여성들에게 영어로 통역을 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0개국이 넘는 다양한 국가에서 오신 학생 분들의 기호와 특성, 그리고 다른 상황 속에서 이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한 한글 교육프로그램과 계획을 짜면서 '사람'에 대해 배웠습니다.
2005년도에는 외교 통상부에서 주최하는 '한-아세안 청소년 교류'에 스텝으로 참가하여, 행사 기획, 홍보, 팀 구성 등 행사 전반에 해당하는 업무를 추진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100명의 젊은이가 참가하는 큰 행사를 준비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는 보람을 느꼈고, 실제 일의 과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003년에는 '삼성 SDS IT JUNIOR CLUB'에 선발되어 'IT FESTIVAL' 때 홍보 및 전시 등 행사 기획을 했습니다.
자기소개4 (연수경험/자기개발노력 등)
저는 세계화 시대의 영어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1년간 꾸준히 아침 5시 반에 일어나 어학원을 다니면서 영어회화 공부를 했습니다. 어학연수를 갔다 오지 않았지만 필리핀 여성들에게 통역을 하거나 여러 국제 교류 행사에 참가하여 원활히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 정도의 회화실력을 갖추었습니다.
또, '삼성 SDS IT JUNIOR CLUB'에 선발되어 무상으로 IT 교육을 받으면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익혔고, 통계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배운 SAS나 MINITAB등의 통계 프로그램과 산업공학을 전공하면서 다양한 지식공학이나 자원관리 프로그램(ERP)을 다루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 시절에 해외 경험이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모든 경비를 스스로 조달해 이집트와 유럽으로 두 차례 배낭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많이 힘들었지만 앞으로 살아가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첫댓글저도 조언드릴입장은 아닙니다만,,지원동기 부분이 많이 약한거 같습니다. 우선 다섯줄 포스코 칭찬식의 문장은 한줄 정도로 줄여주시고 왜 내가 HRM에 적합한지 그 부분을 좀 더 구체적으로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입사후 포부 사회에서 인정 받는 인적자원 이렇게 포괄적인거 말고
내가 갖고있는 이러이러한 능력을 어떠어떠한 노력을 통해 발전시켜 어떤사람이 되겠다 이렇게 해주시는 게 어떨까요? 제가 보기엔 경험도 많으신거 같고 어학연수 없이도 회화실력 갖추신걸 보니 노력 정말 많이 하시는 분 같은데 이런 노력을 좀더 자세히 표현하시면 정말 좋을거 같네요^^
첫댓글 저도 조언드릴입장은 아닙니다만,,지원동기 부분이 많이 약한거 같습니다. 우선 다섯줄 포스코 칭찬식의 문장은 한줄 정도로 줄여주시고 왜 내가 HRM에 적합한지 그 부분을 좀 더 구체적으로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입사후 포부 사회에서 인정 받는 인적자원 이렇게 포괄적인거 말고
내가 갖고있는 이러이러한 능력을 어떠어떠한 노력을 통해 발전시켜 어떤사람이 되겠다 이렇게 해주시는 게 어떨까요? 제가 보기엔 경험도 많으신거 같고 어학연수 없이도 회화실력 갖추신걸 보니 노력 정말 많이 하시는 분 같은데 이런 노력을 좀더 자세히 표현하시면 정말 좋을거 같네요^^
주제 넘는 조언이었지만 잘 마무리 하셔서 좋은 소식있으실길 기원합니다^^
초한지에 나오는 '인사가 만사다' 라는 말을 인용하면 어떨까요? HRM 지원 하신다니까~~ ^^;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HRM의 영역은 실로 방대합니다... 그에 대해 조금 아는 듯한 느낌을 지원동기에 넣어보심이..^^ C&B, 평가, 조직, 직무.. 머 등등.. 이상 인사쟁이였습니다. 왠지.. 느낌은 IT에 지원하는 지원서 같으네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
?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