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일이 모두 제 글 때문이란 건 알고있습니다.
그러니까 일단 성우사진 일은 사과드립니다.
뭊건 사과드리겠습니다. 그 일은 제가 확실히 잘못했다는 것을 압니다.
일단 사과 드리고요.
이제는 좀 주제가 애메모호한 글을 쓰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글은 모두 잊고 그냥 누가 썼나보다 하고 읽어주십시오.
안티들이 더빙을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가 목소리가 안어울린다는 것입니다. 애니원 게시판 같은 곳에서도 봤는데요. 그럼 더빙팬은 '그건 주관적인 것인데 어울리고 안 어울리고를 어떻게 판단하냐'라고들 하죠.
그러니까 그건 주관적인 거니까 난 저것이 아주아주 좋게 보였는데 다른 사람에게는 아주 싫게 보일수도 있다는 거죠. 이 점은 다 알고 있을거고요.
그리고 더빙팬들이 안티가 더빙을 싫어하는 이유가 원판과 닮지 않았기 때문에 싫어한다고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실제로 몇몇 분들은 정말 그렇지만 거의 그러지 않습니다.
심한 글을 썼던 저도 일판과 어울리지 않아 싫어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더빙부터 봤었거든요. 그리고 제가 일판을 본 만화는 몇 개 안됩니다. 바람의 검심, 이누야샤, 란마, 코난, 로키, tactice, 테니스의 왕자. 이 만화들 모두 다 본것도 아니고 모두 다 10편 20편정도, 적으면 2편까지밖에 못 보았습니다. 실제로 저는 △△만화의 원판이 마음에 안 들어서 1편만 보고 말았고요.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빙 먼저 보죠. 어릴 떄 다운 받고, 자막 넣고 하는 것은 거의 모르겠지요. 어릴 땐 더빙만을 보니 아무 생각 없던가, 더빙이 좋던가 대부분 둘 중 하나겠지요.
저는 옛날에 일본성우가 직접 한국에 와서 성우를 하는 줄 알았습니다. 일판이 있다는 것도 몰랐죠.
그런데 크면서 다운 어쩌고 다 알게됩니다. 그래서 일판을 봤는데 일판이 더 좋아요. 그럼 일판쪽으로 가는겁니다. 그런데 더빙이 싫어질 수도 있죠. 그런데 저는 일판을 보고가 아니라 일판을 보지 못 한 더빙을 보고 싫어졌습니다.
또 더빙팬이 '일본 가서 살아라' '그럼 한국말 쓰지 말고 일본말 써'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일본이 좋아서, 일본말이 좋아서 일판을 좋아하고 보는 것이고, 한국말이 싫어서 더빙을 싫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체 말은 왜 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더빙과 일판을 비교했더니 일판이 좋아요. 그래서 보려고 하는데 일본말을 모릅니다. 그럼 어떻게 합니까? 자막을 띄워야죠.
'그렇게 일판이 좋으면 자막 띄우지 말고 그냥 봐'
라고 하시는 분도 있더라고요. 보니까 내게는 일판이 더 좋은 것 같아서 일판을 보려는데 일본말을 몰라서 자막을 띄우는게 뭐 어떱니까?
그리고 안티를 만드는 것 자체가 태클이라고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안티는 기분 나쁠지 몰라도 태클은 아닙니다. 안티가 태클이 된 건 저같은 글 때문이고요. 그러니까 제 글 떄문입니다.
'지나가는 사람' 님은 애니원에서 더빙 좋고 원판 싫다는 게시물을 못 보았다고 하는데 전 왜 보았을까요?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만화의 일판을 봤는데 존나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다행이 더빙은 멋지더군요.'
라고 한 글의 꼬릿말이 분명 '옳소!' '맞습니다.' 라고 되어있는 글이 있었는데요.
안티는 부정적으로, 더빙팬은 더빙을 긍정적으로 보는 겁니다.
비록 전 정도가 심하긴 했습니다만..
그 다음은 쓸 말이 생각이 안나 이만 씁니다.
제 글은 자삭되었기 때문에 다시 볼 수도 없고, 다 기억하고 있지도 않으니 제 글에 대해 꼬릿말로 써주십시오. 그럼 제가 답을 달아드리겠습니다. 변명이든 반박이든간에요. 그리고 사과글을 읽고 '이제야 잘못을 깨달으셨습니까?' 하는 건방진 글은 사절입니다. '당신이 먼저 건방졌잖아요' 라고 하는 글도요(아예 혼자 글을 다 달아라.). 전 이미 사과를 했으니, 다음엔 다시 안 그러겠다는 소리와 같겠죠.
마지막으로 다시 죄송하고요. 이 사과는 몇몇 분들을 뺀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과입니다.
죄송합니다. |
첫댓글 괜히 막 이 카페 아무것도 모르면서 막 아는 척 하는 사람도 많은것 같더 군요 그리고 막 괜히 분위기 흽쓸려서 말하는 사람도 있는것 같고 암튼 마음에 안드는건 사실
갑자기 제가 가서 한 마디 하고 싶은 충동이.......
그냥 냅두세요.참나 할말이없군요.
더빙이냐 원판이냐 문제를 떠나 우선은 그렇게 한국 성우분들 욕보이고 일이 꽤나 커지니 일단은 수습하겠다고 잘못했다고 말은 하는데 도대체 사과하는 태도부터가 안되어 있군요...[사과글 쓰면서 태클글은 사양한다느니...-_-]
저도 가입해봐습니다 저도열받은다는 그카페분들은 전부다 정신나이은...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