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종이오리기
가위로 만드는 작은 행복
(주)학습연구사 편집부 (지은이) | 이수미 (옮긴이) | 진선아트북
2010-03-16
‘사각사각’ 오려서 ‘요리조리’ 활용하는 귀여운 종이오리기
120가지 오리기 본을 담은 CD-ROM 수록 & 실생활 활용법 소개
귀여운 동물부터 고급스러운 레이스 모양까지 120가지 다양한 작품을 오리기 본 CD와 함께 담은 종이오리기 책입니다. 종이 접는 법과 오리기 본 사용법, 잘 오리는 비결 등을 과정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CD-ROM 안에 담긴 오리기 본은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입니다. 또한 오리기 작품을 여러 가지 소품에 응용하는 과정을 실어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귀엽고 고급스러운 패턴 120가지 - 종이오리기가 더욱 재미있어졌다!
최근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술 놀이로 종이오리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종이와 가위만 있으면 바로 시작할 수 있고, 작업이 매우 간단하며, 완성 모습 또한 아름다워 실생활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종이오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좀 더 재미있고 개성 있는 오리기 작품을 원하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귀여운 종이오리기》는 단순하고 귀여운 동물 모양과 세밀하고 고급스러운 레이스 모양 등 보는 것만으로 즐거워지는 120가지 작품을 한곳에 모았습니다. 나무에 매달린 원숭이, 재주 부리는 곰, 춤추는 발레리나, 토끼 얼굴 레이스, 장미 무늬 레이스 등 작품의 다채로운 모습이 평범하고 무료한 일상에 작은 행복을 선사합니다.
오리기 본 CD-ROM 수록 - 쉽고 간단하게 멋진 작품을 완성한다!
종이오리기의 시작은 오리기 본을 그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림에 자신이 없는 사람에게는 이 첫걸음이 매우 부담스럽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도전하고 싶은 예쁜 작품이 있어도 막상 도안을 그릴 자신이 없어서 포기하거나, 큰맘 먹고 도안을 열심히 따라 그려서 오려 보지만 생각만큼 예쁘게 만들어지지 않아 실망하기도 합니다.
《귀여운 종이오리기》는 본문에 수록된 총 120가지의 오리기 본을 1장의 CD에 모두 담았습니다. CD에 들어 있는 오리기 본을 출력한 다음, 예쁜 색지와 겹쳐서 오려 내기만 하면 쉽고 간단하게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예쁘게 오린 작품 100% 활용법 - 파티용품, 집안 소품, 선물 포장이 특별해진다!
종이오리기 작품이 완성되면 보통 벽이나 가구, 노트 등에 붙여서 멋을 냅니다. 하지만 얼마 못 가 작품에 먼지가 쌓여서 지저분해지거나, 사람 손에 닿아서 구겨지고 찢어지기 일쑤입니다. 이럴 때마다 휴지통으로 직행하는 작품을 보며 ‘버리지 않고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귀여운 종이오리기》는 종이오리기 작품을 천가방과 노트 리폼, 편지지와 카드, 케이크 장식, 선물 포장 등에 활용하는 법을 알려 줍니다. 오리기 작품을 접착시트와 천에 붙이면 아플리케와 스텐실을 즐길 수 있고, 두꺼운 종이 위에 작품을 놓고 다시 오리면 빳빳한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평범한 소품을 개성 있게 꾸미거나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을 때, 이 책은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