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감사하라
시편 107:1-9
심진보목사(송탄중부교회)주일(24. 11. 17)설교-하나님께 감사하라(시 107:1-9)
우리는 감사할 때 이기적인 감사, 즉 자기중심적인 감사를 하곤합니다. '내게 이런 일이 있어서 감사, 내게 이런 일이 있지 않아서 감사' 사도 바울은 범사에 감사하라고 말씀합니다(살전 5:18). 그리스도인의 감사관은 세상 사람들과 다릅니다. 그리스도인의행복관도 역시 다릅니다. 본문은 '여호와께 감사하라"라는 명령으로 시작합니다. 추수감사주일을 맞아 우리는 하나님꼐 감사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1.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라(2절)
이스라엘의 역사는 외세의 침략과 지배를 받은 역사입니다. 이스라엘은 수 많은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의 구원함을 받고 그 은혜에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받은 우리는 구원의하나님꼐 감사합니다. 죄는 감사를 잊게 합니다. 감사를 잊으면 거역하는 자가 됩니다.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합시다.
2. 응답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라(6절)
우리는 이미 받은 은혜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더 큰혜를 갈망합니다. 주어진 복에 우리는 쉽게 익숙해 집니다. 그래서 감사할 줄 모릅니다. 환난과 어려움을 만나면 그 때야 비로서 하나님을 찾게 됩니다. 근심중에 부르짖을 때 하나님은 응답하십니다. 이미 응답하시고 축복하신 하나님은 우리가 부르짖을 때 응답해 주십니다.
3.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라(7,9절)
하나님은 '바른 길'로 인도하십니다(7절). 바른 길은 가장 적합한 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9절). 우리의 생각과 계획보다 크신 하나님은 우리를 가정 적합한 길로 인도하시며 가장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지금까지 인도하셨고, 좋은 것으로 채우시는 하나님께 감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