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리 케이 에시(Mary Kay Ash | Mary Kathlyn Wagner) Mary Kay Cosmetics 창업자 명언
1. 나는 직원들을 만날 때마다 그들의 가슴에 '나는 존중 받고 싶다'라고
쓰인 목걸이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들을 대한다.
2. 자신의 한계를 짓지 말라. 많은 이들이 자신이 할 수 있는 바에 대해
한계를 정한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이 정하는 만큼 갈 수 있다.
당신이 믿는 것, 당신은 그걸 성취할 수 있다.
3. 당신이 위대한 일이 일어나길 바라면 정말 위대한 일이 일어난다.
4.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마다 “나는 정말 중요한 사람이에요.”라고
느낄 수 있게 해라. 그러면 일의 성공은 물론 당신의 인생도 성공할 것이다.
5. 실패하는 것은 곧 성공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것이다.
6. 충분히 오래 귀담아들으면 대개 적절한 해결책을 생각해내게 된다.
7.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평범한 생각은 아무런 영감을 주지 못하는 훌륭한
생각보다 더 많은 것을 이루게 한다.
8. 먹구름에 가려 태양이 보이지 않는 것처럼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조차
우리는 믿고 의지할 신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신념은 시커먼
먹구름을 뚫고 빛나는 햇살과 같이 우리에게 희망의 빛을 선사합니다.
9. 지금부터 1년후에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지를 결정하십시오.
그리고 원하는 목표를 세분화시켜 월간, 주간, 일일 목표를 정하십시오.
목표달성에 대해 절실한 마음을 갖고 매일매일 어제보다 나은
오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목표에 따른 구체적인 행동 계획이
성공의 출발점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10. 듣는 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신은 우리에게 귀는 두 개,
입은 하나를 주신 것이다.
11. 누구나 정말 일하기 싫은 날이 있다. 그런 날일수록 뜨겁게 일하라.
열정과 기쁨은 만드는 것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12. 보통 사람들과 성공하는 사람의 차이는 다음 세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성공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 심과
이해심을 발휘하며 그리고 조금 더 베풉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책임과
의무를 정직하고 철저히 완수하며 그리고 조금 더 노력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좋은 친구로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의지할 수 있으며 그리고 조금 더
도움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13. 경청 귀담아 듣는다. 사소한 메일이나 메시지에도 반드시 회신한다. 작은
제안도 인정한다.
14. 사람들은 자기가 시작단계에서부터 관여한 일은 끝까지 지지하게 된다.
상사가 아무리 면밀하고 논리적인 계획을 제시하더라도 직원에게 그것은
그저 명령일 뿐이다. 하지만 직원이 그 아이디어의 시작단계에서부터
기여할 수 있도록 하면, 같은 아이디어라도 이제는 그 직원의 '개인적
사명'이 되는 것이다.
15. 사람들 각자에 게서 발산되는 독특한 빛을 보아라. 그 빛을 칭찬하라. 그
빛에 감사하라. 성공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다.
16. 행복한 사람은 무지개의 끝에 도달하지 않은 사람이다. 신나고 즐거운
인생을 살고 싶은가? 꿈을 가져라. 꿈을 갖는 것은 꿈을 실현하는 것보다
더 멋진 일이다.
17.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 누구나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 모든
일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앞에서만 가능해진다.
18. 장애물은 뛰어 넘으라고 있는 것이지 걸려서 엎어지라고 있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운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 나쁜 운이란 없다.
19. 공기 역학적으로 땅벌은 절대로 날 수 없다. 하지만 땅벌은
그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계속 날아다닌다. 당신도 땅벌처럼 날 수 있다.
20. 세상에서 황금과 사랑보다 인간에게 더 필요한 두 가지는 인정과 칭찬이다.
21 아이디어는 한 다스에 10원짜리이지만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의 가치는 가격을 매길 수 없다.
22. 모든 사람은 목에 보이지 않는 사인을 달고 다닌다. "나를 중요한 사람으로
느끼게 해 달라."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때 이 문구를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23. 듣는 것은 하나의 기술이다. 북적대는 방에서 누군가와 이야기를 할 경우라도,
나는 그 방에 우리 둘만 있는 것처럼 그를 대한다. 다른 것은 모두 무시하고
그 사람만 쳐다본다. 고릴라가 들어와도 나는 신경쓰지 않을 것이다.
24. 거래를 할 때 돈만 바라보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나의 모든 관심이 돈 버는 것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을 눈치 채는 순간,
상대는 거래의 진정성을 의심한다.
일단 의심이 생기면 서로 간에 적대적인 분위기가 생긴다.
적대적인 분위기에서는 그 어떤 거래도 성사되기 어렵다.
상대가 고객이든 직원이든 마찬가지이다.
25. 기업의 최고의 자산은 사람이다.
상품이 자동차건 화장품이건 별 차이는 없다.
기업은 기업이 지키는 사람만큼의 가치가 있다.
26. 청렴은 성공으로 이어지는 고속도로에서 빠르게 전진할 수 있게
해주는 요소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항상 통과할 개인으로 광고합니다.
27. 무슨 말을 하든 천지를 움직여도 그대로 하라.
28. 관리자가 성공하려면 팀원 개개인의 목표가 일치하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팀원 전체가 노력해야 한다.
팀원 개개인이 업무에 대해 똑같은 관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29. 회사의 가치는 직원들에 의해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