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로 전학간 피아노 전공인 샹륜은 학교를 둘러보던중 신비스러운 음악 소리를 들려오는 오래된 음악실을 발견했고 거기서 샤오이를 만난다. 그후 샤오이와 피아노도 치고 수다도 떨던 샹륜은 학교에서 제일 잘친다는 피아노 왕자라는 남자에게 피아노배틀을 신청하게 되고 둘다 잘쳐 그 학생에게 악보 하나를 받고 샤오위에게 준다. (그 악보가 아마 흑조였던 것 같다) 그뒤 둘은 계속 잘지내며 서로 점점 호감을 가지다가 샹륜이 샤오위에게 편지를 청이 받게 되고 샹륜은 샤오윈줄 알고 청이와 키스까지해 샤오위는 완전 오해한다. 사실 샤오위는 과거에 사람이었고 ‘Secret’이라는 악보를쳐 미래로 온 것이다. 샤오위는 자신이 미래로 왔을 때 가장 먼저 본 사람만 자신을 볼수있었고 그렇기에 편지도 청이에게 간 것이다. 마지막 졸업식날에 샹륜이 그것을 알았고 결국 샹륜이 샤오위가 사는 과거로 돌아가 샤오위와 함께 졸업하는 것으로 영화는 끝난다.
샤오이는 자신이 미래에 샹륜이라는 아이를 보았고 샹륜에 대해 털어 놓는데, 샹륜에 아버지이자 샤오이에 스승은 샤오이가 비밀로 해달라고 했지만 반장에게 말해 샤오이를 괴롭게했다. 정말이지 학생은 고민고민하다 정말 믿고 말한것일텐데 나중에 반장이 샤오이에게 비꼬며 얘기했을 때 샤오이는 선생님이 원망스럽기도 하고 자신에게 왜 이런일이 일어났는지 짜증도 나고 왜 나를 못괴롭혀서 안달인지 속상하기도 하였을 것 같다. 또한 샤오이는 엄마에게도 말하는데 엄마는 샤오이를 이해하는척하지만 정신병원에서 타온 약을 먹이고 정신이 나갔다며 슬퍼하니 샤오이가 정말 마음고생이 심했을 것 같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가 사실 과거에서 왔고,나한테 보이지 않는데 책상에 메세지를 남기면 소름돋고 무서웠을것 같은데 전혀 겁먹지 않은 샹륜이 대단했다. 또한 그 장면을 보며 로맨스물이 갑자기 호러물이 되는줄 알고 식겁했다.
이 영화를 보지 않았어도 피아노 대결을 한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처음에 그 장면만 보고 대만 하이틴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영화 ‘너의 이름은’과 비슷하게 같은 시간에 살고 있지 않은 두사람이 서로 좋아하는 스토리여서 놀랐고 흥미로웠다. 그렇게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운 영화이다. 스토리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이 영화를 전체적으로이해하기 힘들었고 여러 가지 해석을 찾아보았지만 결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이 영화에서 재미있는 점이 있다면 주인공 샹륜을 연기한 주걸륜이 감독,음악,각본까지 모두 담당했다는 것이다.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한번쯤은 봐도 좋을 것 같은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