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八字真鑒 팔자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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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一章 陰陽五行 1.음양오행 第二章 干支與作用關係 4.간지 속성 4.간지 생극속성
第三章 地支與地支的作用關係 1.지지 속성 2.지지 속성 第四章 八字的排法
第五章 知易 命理體系 1절 예측3대요점 2.3절 팔자 내인병 외인병
第八節 八字分析七論 팔자분석7논 10절 命理研究的是命運 명과 운 명리연구
* 命局、大運、流年三者的關係*명국 대운 유년 3자 관계
第六章 扶抑格取用與行運 第七章 從格取用與行運
第八章 六親資訊預測 第九章 婚姻 9.혼인 이혼 외도
第十章 財運、官運、升學 第十一章 訴訟 牢獄
第十二章 疾病 傷殘 10.질병 장애 第十三章 壽元 夭亡
第十四章 相同八字的不同斷法 동일 팔자 다른판단
第十五章 八字風水 명혼; 팔자 풍수 第十六章 時空雜占
第十七章 六爻新斷 육효신단
第十八章 18.역학 발전전망 易學的發展前景
附 錄 天干地支類象 참고 명혼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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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옮기어 번역하는 전후 연결 글중 하나입니다.
뜻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시간을 내셔서 보십시요.
현실의 문명 이기속에서 역학 발전을 전망하기란 어려우나,
그래도 역학은 어느 인문학 보다도
최고의 필수가결한 학문이라 해야 한다면,
이를 인정하시는 분들께서 앞장 서시어야 한다고 봅니다.
명리학은 한 개인에서 국가에 이르는 예방치료 하는 최고 명의 학문이 되어
만백성이 편안하게 살면 좋겠습니다.
현실의 예로 명리체계로 쳇gpt의 바른 문제 해결을 할수 있습니다.
아마 가장 바르며 누군가 해야 할 것입니다.
命理研究的是命運 명리 연구는 명과 운이며,
而上面的案例表明,即便是同辰的人也會存在不同的命運。
위 예의 경우는 같은 진(때,시각)의 사람들조차도 다른 운명을 가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顯然,生辰與命運之間,並非存在著嚴格的,或者說是唯一的對應關係。
強調展開的惟一性,是古典命理學的基本特徵,但卻是一個錯誤的觀念。
由於傳統命理強調命運展開的惟一性,從而與宿命理論劃不清界限。
분명히, 출생과 운명 사이에는 엄격성이 있거나 독특한 대응관계가 유일하지 않습니다.
전개의 독창성에 대한 강조는 고전 명리학의 근본적인 특징이지만 오해입니다.
전통적인 명리학은 운명 전개의 독창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숙명이론과 구별 할 수 없습니다.
對同辰現象的研究表明,
人的生辰與命運之間,可能蘊藏存在著一種新的命理原理,即總量守恆。
由於上面的案例中,兩人具有相同的生辰,他們具有相同的稟賦,
因此他們理論上共同擁有某種相同東西,而且可以用量的概念來表達。
這個量,紀曉嵐稱之為“祿”。
在總量一定的前提下,
同生辰的人可以存在命運上的差異,但是,
相對的差異可以通過補償機制,使其遵循守恆定律。
동진(시대 시각) 현상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출생과 운명 사이에 새로운 명리원리, 즉 총계의 보존이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 두 사람의 생일이 같고 엔다우멘트가 같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공통점이 같고 수량의 개념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량은, "록"라고 불렀습니다.
특정 총량을 전제로
생일이 같은 사람들은 명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상 메커니즘을 통해 보존 법칙을 따르기 위해 상대적인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上例中的行長,其社會地位高於帳司並且子嗣得意,但是,
命運通過給予帳司壽元的補償過程,保持一種守恆關係。
總體來看,各人的“量”卻保持一種平衡。
顯然,守恆定律調節的是命運的結構。
위의 예에서 행장은 계정 분할보다 사회적 지위가 높고 상속인은 자랑 스럽지만
운명은 계정 부서 Shougen에 주어진 보상 과정을 통해 보존 된 관계를 유지합니다.
전반적으로 각 사람의 "량"은 평형을 유지합니다.
분명히 보존 법칙은 운명의 구조를 조절합니다.
上例中的命理結構重點是地位、子嗣、壽元,等等。
行長與帳司的命運,就是選擇不同的結構的過程。
這樣,我們的研究表明,命運並非是時間的一元函數。
上例中的兩個人,可以看成同一個人在不同的環境下的不同表現。
也就是說,人在不同的條件下,可以有不同的命運。
守恆定律導致命理推論的多元化發展,顯然,它允許命運後天的可變性。
所有命理元素,與時間一樣,都是變動因素,在某種量值一定的條件下,人有可能選擇自己的命運。
위 예의 명리학적 구조는 지위, 상속인, shouyuan 등에 중점을 둡니다.
대통령과 회계 부서의 운명은 다른 구조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의 연구는 운명이 시간의 일변량 함수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위의 예에서 두 사람은 서로 다른 환경에서 같은 사람의 다른 행동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사람들은 다른 조건에서 다른 운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보존 법칙은 명리학 추론의 다원적 인 발전으로 이어졌으며, 이는 분명히 운명의 획득 된 가변성을 허용했다. 시간과 같은 모든 명리학 요소는 가변 요소이며 특정 양의 특정 조건 하에서 사람이 자신의 운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舉例來說,假設一個四柱,日元強旺,局中財氣虛弱,
那麼請問是錢財的問題?
或是妻子的問題?
或是父親的問題?
因為財的要素與妻子、父親以及錢財是處於同一個命理項目之下,概率各占一部分。
即便是加上宮位理論,也還是存在不確定性。
可以肯定的是,
不同的人,即便生辰完全一樣,他們的問題也會不同,更何況那些生辰不同的人呢?
命理是一個抽象程度極高的理論集合,
例如上面提到的“財”的概念,是“父親”、“妻子”、“情人”、“異性”、“錢財”,等等概念的抽象物。
邏輯上說,
把“財”的概念推論到“妻子”,或者“情人”的過程,是概念具體化的過程,可以用還原的概念來描述。
예를 들어, 4주가 일원이 강하고 국중의 돈이 약하면
돈의 문제입니까?
아니면 아내의 문제입니까?
아니면 아버지의 문제입니까?
재의 요소와 아내, 아버지, 돈과 동일한 명리학 항목에 속하기 때문에 확률은 일부입니다.
즉 궁위 이론이 추가되더라도 여전히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사람들, 즉 생일이 정확히 같더라도 생일이 다른 사람들은 말할 것도없고 문제가 다를 것입니까?
명리학은 위에서 언급 한 "부"의 개념과 같은 매우 추상적 인 이론의 모음으로, "아버지", "아내", "연인", "이성", "돈"등과 같은 개념을 추상화 한 것입니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부"의 개념을 "아내"또는 "연인"의 과정은 개념화의 과정이며 환원의 개념으로 설명 될 수 있습니다.
命理學目前還沒有一種有效的推理方法,來起到還原的精確目的。
如果推論者在此情況下,非要在具體的概念中進行還原推理,
那麼,命理就成了概率。
冒險是江湖術士的手段,它引導了社會大眾的神秘心理。
實際上,與命理一脈相承的中醫,
也需通過望、聞、問、切,等輔助手段,
然後才能確診,更何況命理推理呢?
명리학은 현재 감소의 정확한 목적을 위한 효과적인 추론 방법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추론자가 구체적인 개념에서 환원 추론을해야한다면 명리학은 확률이됩니다.
모험은 일반 대중의 신비로운 심리를 안내하는 charlatans의 수단입니다.
사실, 명리학과 같은 맥락에있는 한의학은 명리 추론은 말할 것도없고
진단되기 전에보고, 냄새 맡고, 묻고, 자르는 등의 보조 수단을 거쳐야합니까?
《三命通會.論女命》說:
“若夫星不旺,或受克制,必嫁夫遲,或嫁夫不明,或夫不濟事,或有外情”。
這裏,有幾個“或”字,表達的是邏輯上的並列關係。
很清楚,《三命通會》所表述的是或然關係,什么叫或然關係?
就是邏輯上的概率關係。
如果強行選擇其一,來進行概念還原,
也就是從“或”中選擇一個,就是概率冒險。
"삼명통회. 논여명 "에서 ;
"부성이 왕하지 않거나 억제되면 늦게 결혼하거나 남편을 알 수 없거나 남편이 좋지 않거나 바람을 피운다".
여기에는 논리적 병치를 표현하는 몇 가지 "또는"단어가 있습니다.
"삼명통회"에서 표현 된 것은 우발적 인 관계이며, 우발적 인 관계는 무엇입니까?
논리적 확률 론적 관계입니다.
개념을 복원하기 위해 그 중 하나를 강제로 선택하면,
즉 "또는"중 하나를 선택하면 확률 론적 위험입니다.
從理論上講,
“夫星不旺”,是一個高度抽象的概念,是一個指向丈夫的貶義的統稱。
而將這個統稱可操作化的結果,就可能有“夫遲、不明、不濟、外情”,等等選擇。
至於現實中究竟會表現在哪個具體方面,則因人、因時、因地不同而不同,
絕對沒有“天生註定”的絕對道理。
이론적으로
"남편의 별은 왕하지 않는다"는 매우 추상적 인 개념으로, 남편에 대한 경멸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그리고 이 집합 용어를 운용 할 수있는 결과는 "지연, 불명, 불리한, 외정"등이 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나타날 구체적인 측면은 사람마다, 시간마다, 장소에 따라 다르며 "타고난 운명"에 대한
절대적인 진실은 전혀 없습니다.
所謂“天生有命”,
按照守恆定律的理解,並不是說每件具體的事情都由生辰來決定,
而是在一個總體的層次上,存在著一個總體的規定,人不能逾越。
自然有很多守恆的現象,人是自然界的一部分,人為什么不可以存在一個守恆問題呢?
소위 "명으로 태어났다"는 것은,
보존 법칙에 대한 이해에 따르면 모든 특정 사항이 생일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수준에서 사람들이 능가 할 수없는 일반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자연에는 많은 보존 현상이 있으며, 인간은 자연의 일부인데,
왜 인간은 보존 문제를 가질 수 없습니까?
守恆理論在命運的不確定的因素之間,尋找一種統籌的東西。
在總量一定的前提下,強化某種命理要素,
必然以弱化另一種要素為代價。
我們常常感歎人生總是不能全美,道理恐怕就在於此。
보존 이론은 운명의 불확실한 요소들 사이에서 조정할 무언가를 찾습니다.
특정 총량을 전제로, 하나의 명리요소를 강화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를 약화시키는 대가로 올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삶이 결코 보편적이지 않다고 한탄하는것은, 아마도 그 이유 일 것입니다.
理論上說,
我們可以通過試探法則,來尋找一個人的命理結構,
就象醫師對病人的望聞問切一樣。
關於抽象的“財”的概念,
如果不是金錢,也不是父親,又不是身體,
那么,還原到妻子的可能性就顯得很大了。
이론적으로
우리는 한의사가 환자를 보는 것처럼 유혹의 법칙을 통해
사람의 명리구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부"의 추상적 인 개념과 관련하여
돈도 아버지도 몸도 아니라면
아내에게 돌아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古人說:
“每有貧寒之命,生於富貴之家,錦繈繡褓,享用太過。
其福不足以當之,則必夭”(轉摘自《八字評注》,持明居士)。
這段話是說,
一個稟賦了貧寒之命的孩子,
如果生在富貴人的家庭,
是沒有享福的承受能力的,一定會夭折。
고대인들은
"부유 한 집에서 태어나 브로케이드와 수 놓은 모든 가난한 삶은 너무 많이 즐긴다"고 말했다.
그의 복이 그것을받을 자격이있을 만큼 충분하지 않다면, 그는 죽을 것이다"(지명거사 "8 자 주석"에서 재현).
이 구절은
가난한 삶을 부여받은 아이가 부유 한 가정에서 태어나면
복을 감당할 능력이 없으며 반드시 죽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據此推論,
一個稟賦了相同造化的孩子,
如果生在貧寒人的家庭,
由於沒有福祿的耗費,不一定會夭折。
“貧寒”一詞有問題,
應該是“量值低下”的意思。
既然是貧寒之命,如何可以生在富貴人家呢?
이로부터
동일한 창조물을 부여받은 어린이가 Fulu의 비용이 없기 때문에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다면
반드시 죽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빈한"이라는 단어에 문제가 있으며
"낮은 가치"를 의미해야합니다.
빈한 삶인데 어떻게 부유 한 가정에서 태어날 수 있습니까?
既然生在富貴人家,又如何稱其為貧寒之命呢?
這是傳統命理的思維方式,認為稟賦與命運是惟一的對應關係。
既然同一種稟賦,可以處於富貴與貧寒兩種狀態之下,那么,稟賦與命運就不是惟一的對應關係。
그는 부유 한 가정에서 태어 났으므로 어떻게 가난한 삶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이것은 자질과 운명이 유일한 대응이라고 주장하는 전통적인 수비학적 사고 방식입니다.
동일한 엔다우먼트가 부와 빈곤의 두 가지 상태에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엔다우먼트와 운명 만이 유일한 대응은 아닙니다.
由此看來,
同樣一種稟賦,具有某種同樣,或者大致相當的福量。
因為所處的家庭環境不同,對其福量的“消耗”也不同,從而命運的過程和狀況也不同。
這種理論應該可以推廣到所有的命理分析中去。
命運可以在福量守恆的前提下,因環境不同而呈現出廣泛的差異性。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동일한 엔다우먼트에는 일종의 동일하거나 대략 동등한 축복이 있습니다.
가족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축복의 "소비"도 다르며 운명의 과정과 상황도 다릅니다.
이 이론은 모든 명리학 분석에 일반화 될 수 있어야합니다.
운명은 축복의 보존을 전제로 환경에 따라 다양한 차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下面的案例來自于紀曉嵐的《閱微草堂筆記》,
袁樹珊在《古代命理探源》中也有摘錄。
다음 사례는 Ji Xiaolan의 "마이크로 카오 탕 읽기에 관한 노트"에서 가져온 것이며,
원수산은 "고대 명리학의 근원 탐구"에서이를 발췌했습니다.
“按推算干支,或奇驗,或全不驗,或半驗半不驗;
餘嘗以聞見最確者,反復深思,八字貴賤貧富,特大概如是,
其間乘除盈縮,略有異同。
"간지 계산에 따르면, 홀수 테스트, 또는 전혀 테스트가 없거나 절반은 테스트하고 절반은 테스트하지 않습니다.
Yu는 가장 정확하고 반복적으로 숙고하고, 8자는 귀천부귀하며, 특히 아마도 동일 할 것이며,
그 동안 이익과 수축으로 곱하고 나누면 약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無錫鄒小山先生夫人,與安州陳密山先生夫人,八字干支並同。
小山先生官禮部侍郎,密山先生官貴州布政使,均二品也。
우시의 저우 샤오산씨 부부와 안저우의 첸 미산 부인은 8자 간지가 동일합니다.
오야마 씨의 공식 의식부 참석자, 미산 씨 공식 구이저우 부 정치 사절, 둘 다 두 번째 핀야.
論爵,布政不及侍郎之尊;
論祿,則侍郎不及布政之厚,互相補矣。
二夫人並壽考,陳夫人早寡,然晚歲康強安樂;
鄒夫人白首齊眉,然晚歲喪明,家計亦薄,又相補矣。
此或疑地有南北,時有初正也”。
논 작위에서 Bu Zheng은 수행원만큼 명예롭지 않습니다.
논 록에서 승무원은 정부만큼 두껍지 않으며 서로를 보완합니다.
두 번째 부인이자 종신 검사 인 첸 부인은 일찍 미망인이되었지만 말년에는 건강하고 행복했습니다.
Zou 부인의 흰 머리는 눈썹을 올렸지 만 노년을 잃었고 가족 계획도 얇아서 서로를 만회했습니다.
이곳에는 북쪽과 남쪽이 있을 수 있고 때로는 하츠마가 있을 수 있습니다."
“奇驗”、“半驗半不驗”以及“全不驗”,講的是推命的準確性問題。
同一種推理手段,為什麼會推出有三種不同的結果呢?
這么嚴重的理論漏洞,居然沒有得到認真的對待,這真是不應該的事情。
"홀수 테스트", "반 테스트 및 반 테스트"및 "모든 비 테스트"는 운명의 정확성에 관한 것입니다.
동일한 추론 장치가 세 가지 다른 결과를 갖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심각하게 받아 들여지지 않은 심각한 이론적 허점입니다.
顯然,紀曉嵐提出了兩個重要的概念:
一是命理守衡概念(“貴賤貧富,特大概如是”);
另一是差異補償概念(“乘除盈縮,略有異同”),守衡是互補的前提。
兩位夫人具有完全相同的稟賦,所以她們具有相同的福量。
由於後天的差異,二人在壽元、子嗣、錢財以及丈夫的爵祿方面,
明顯存在互補現象,說明一種恒定的因素,在起約束作用。
분명히 Ji Xiaolan은 두 가지 중요한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
하나는 명리 균형의 개념입니다 ( "귀천빈부, 특히 이와 같은").
다른 하나는 차등 보상 ( "승제잉축, 약유이동")의 개념이며, 균형은 상보성의 전제입니다.
두 여인은 정확히 같은 엔다우먼트를 가지고 있으므로 같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획득 한 차이로 인해 shouyuan, 상속인, 돈, 남편의 기사 작위 측면에서 둘 사이에 보완적인 현상이 분명히 있으며, 이는 일정한 요소가 억제 역할을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我們可以做一個理想實驗:
兩位夫人的時辰一樣,理論上可以看成是一個人。
因為命理是關於時辰分析的學說,既然是同一個時辰,那么,理論上她們是一個人。
她們的命運,可以看成同一個人在不同的環境下的不同過程。
這表明人的命運在後天是可以有差異的,
這種差異並非全部由先天來決定,而是後天的環境,或者是自己的選擇來決定。
우리는 이상적인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
두 여성은 같은 시간을 가지며 이론적으로 한 사람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명리학은 시간 분석에 관한 교리이기 때문에 같은 시간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그들은 한 사람입니다.
그녀들의 운명은 다른 상황에서 같은 사람의 다른 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운명이 내일 모레에 다를 수 있음을 보여 주며,
이런 차이는 모두 타고난 것이 아니라 획득 한 환경이나 자신의 선택에 의해 결정됩니다.
例如,如果
選擇爵,則可能付出祿的代價;
選擇子,則可能付出壽的代價,等等。
每一個人在後天都在一定程度上的選擇權利,從而,理論上說,
每一個人都可以締造自己的命運,自然,人們的命運就可能偏離傳統命理的邏輯過程。
先天的稟賦強迫人遵循一種守恆規定,
但不強迫人遵循惟一的展開邏輯,或者說宿命邏輯。
예를 들어,
작을 선택하면 Lu의 가격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자녀를 선택하면 수명의 대가 등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후천 모두 어느 정도 자신의 권리 종사를 선택하므로 이론적으로 말하며,
모든 사람이 자신의 운명을 만들며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운명은 전통적인 명리학의 논리적 과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선천적 억압은 사람으로 하여금 보존 법칙을 따르도록 강요하지만,
팽창 또는 운명론의 유일한 논리를 따르도록 강요하지는 않는다.
為了考察地域和時間對命理的影響,紀曉嵐又例舉了案例如下:
“余第六侄與奴子劉雲鵬,生時只隔一牆,兩窗相對,兩兒並落蓐啼。
非惟時同刻同,乃至分秒亦同。
侄至十六歲而夭,奴子今尚在。
지리와 시간이 명리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Ji Xiaolan은 다음과 같은 예를 들었습니다 :
"Yu의 여섯 번째 조카와 노예 Liu Yunpeng은 하나의 벽, 두 개의 창문이 서로 마주보고 두 아이가 나란히 떨어졌습니다.
같은 순간뿐만 아니라 매초마다 똑같습니다.
조카는 16 세에 죽었고 노예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
豈非此命所賦之祿,只有此數。
侄生長富貴,消耗先盡;
奴子生長貧賤,消耗無多,祿尚未盡耶?
어찌 이 명이 부의 록이 아니라 오직 이 숫자만 있습니다.
조카는 커서 부자가되고 먼저 소비합니다.
노예는 커서 가난해지고 많이 소비하지 않으며 록은 아직 다하지 않았습니까?
盈虛消息,理似如斯,俟知命者更詳之”。
紀曉嵐的記述,是罕見的命理案例:
不但同辰,而且同地。
此二人的命運毫無相同之處,但是守衡的概念可以對他們的命運作出合理解釋,而且只能如此。
這就是所謂“全不驗”的情形。
이익과 거짓의 소식은 이런 것 같고, 그들의 운명을 아는 사람들은 더 자세합니다."
Ji Xiaolan의 계정은 드문 명리학 사례입니다 :
같은 날뿐만 아니라 같은 장소도 있습니다.
두 사람의 운명은 공통적이지만 균형의 개념은 그들의 운명을 합리적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위 "총 실패"상황입니다.
對於上面兩個人,理論上可以理解成同一個人。
是因為人在後天具有完全不同的環境,導致了他們完全不同命運。
顯然,守恆定律肯定人的後天環境對人的命運具有重要的影響力,同時,
也為這種影響提供了一定的模式。
위의 두 사람의 경우 이론적으로 동일한 사람으로 이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모레 환경이 완전히 달라져 운명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분명히, 보존 법칙은 인간의 획득 된 환경이 그의 운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하며,
동시에이 영향에 대한 특정 모델을 제공합니다.
一般命理強調格局的重要性,即,具有相同格局的人具有相似的命運。
這雖然是命理現象的主流,但決不是命理理論的全部。
一旦發生紀曉嵐所說的“全不驗,或半驗半不驗”的情形,格局理論將經受嚴峻的考驗。
如果命理邏輯展開的惟一性值得懷疑,那么,它應該是一個可能性的集合。
好比是一個多元方程組,具有多元的可能解法,不是嗎?
일반적인 명리학은 패턴의 중요성, 즉 동일한 패턴을 가진 사람들이 비슷한 운명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것이 명리학 현상의 주류이지만 결코 명리학 이론의 전체는 아닙니다.
"모든 실패 또는 절반 테스트 및 절반 테스트"의 상황이 발생하면 패턴 이론은 심각한 테스트를 받게됩니다.
명리논리 확장의 독창성이 의심 스럽다면 가능성의 집합이어야합니다.
여러 가지 가능한 해가있는 다변량 방정식 시스템과 같지 않습니까?
我認為,惟有將守衡定律引入命理理論,才能確立命理學的真正基礎。
命運,按照命理的解釋,是一個客觀的稟賦和過程。不同的流派,有不同的理論模型。
例如,宿命就是一種典型的命理模型,在這個模型之下,命運的展開過程是時間的一元函數。
나는 명리학에 보존 법칙을 도입해야만 명리학의 진정한 토대가 확립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명리학에 따라 해석되는 운명은 객관적인 자질과 과정입니다.
다른 장르, 다른 이론적 모델.
예를 들어, 운명은 운명의 전개 과정이 시간의 일변량 함수 인 전형적인 명리학 모델입니다.
下面我們將依據守恆原理,來建立一個新的模型。
假定存在一個常數,是量的概念。
每一個人都擁有一個這樣的量值,自然,相同的稟賦擁有相同的數值。
這是可以接受的假定。
我們換一種表述:
常數=總量守恆 假定這是天地給予每一個人的規定。
아래에서는 보존 원칙에 따라 새로운 모델을 구축 할 것입니다.
수량의 개념 인 상수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모든 사람은 이것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당연히 동일한 엔다우먼트가 동일한 가치를 갖습니다.
이것은 수용 가능한 가정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상수 = 총계의 보존 이것이 하늘과 땅이 모든 사람에게 준 규칙이라고 가정하십시오.
依照這種描述,我們可以嘗試建立命理模型如下:
命理常數=妻+財+子+……+祿設:
命理常數為C,妻為XQ,財為XC,子為XZ,祿為XL,壽為XS,其他為XX, 有:
C=XQ+XC+XZ+XL+XS+XX
以上是一個六要素命理模型,前提是:
X系列是可變因素,並假定X系列之間是簡單線性關係。
이 설명에 따르면, 우리는 다음과 같이 명리학적 모델을 구축하려고 시도 할 수 있습니다 :
명리상수 = 아내 + 부 + 아들 + ... + 록 세트 :
명리 상수는 C, 아내는 XQ, 재는 XC, 아들은 XZ, 록은 XL, 수명은 XS, 기타는 XX, 가 있다 :
C = XQ + XC + XZ + XL + XS + XX가 있습니다.
이상은 X 시리즈가 가변적 요소이며, 아울러 가정 X 시리즈 간은 간단한 선형 관계가 있습니다.
가정한다는 전제를 가진 6 요소 명리학 모델입니다.
命理守恆和新的模型,可以解釋一系列傳統命題:
명리학의 보존과 다양한 전통적인 명제를 설명 할 수있는 새로운 모델 :
“吃虧是福”。
按照命理模型理論的解釋, “獲得”是命理模型的消耗指標,而“吃虧”則正好相反。
例如,抑制木炭的燃燒速度,則必然延長它的燃燒壽命。
由於命理常數的存在,“吃虧”所產生的某些要素值的減少,必然導致其他要素值的增加。
這裏所謂的“福”,是指的某種屬性的轉移,而不是總量的增加。
命理與宿命的根本區別就在於,宿命否認這種轉移的可能性,而命理則肯定它。
人的生命的積極意義,在於讓這種轉移更具有價值。
"손실은 행복이다".
명리학적 모델 이론의 설명에 따르면, "이득"은 수비학 모델의 소비 지표이고 "손실"은 그 반대입니다.
예를 들어, 숯의 연소 속도를 억제하면 필연적으로 연소 수명이 연장됩니다.
명리 상수의 존재로 인해 "손실"로 인한 일부 요소의 가치 감소는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의 가치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여기서 소위 "축복"은 총액의 증가가 아니라 특정 속성의 이전을 의미합니다.
명리학과 운명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운명은 이러한 전이의 가능성을 부정하는 반면 명리학은 그것을 긍정한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삶의 긍정적 인 의미는이 이전을 더욱 가치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破財免災”。
按照五行生克理論的解釋,“災禍”是一種客觀現象,也是一種必然現象。
宿命的觀點認為災禍是不可避免的過程,然而,
依照命理模型理論的解釋,災禍雖然不可以避免,但卻具有轉移的可能性。
“災禍”是某種命理要素的一種值的改變,通過將這種值的改變,轉移到錢財方面,
也就是“富”的減值過程,則可以達到某種消災的目的。
"돈을 끊고 재난을 피하십시오".
오행 생극 이론의 설명에 따르면, "재앙"은 객관적인 현상이며 피할 수없는 현상입니다.
운명론적 관점은 재난이 불가피한 과정이라고 주장하지만,
명리학적 모델 이론에 따르면 재난은 불가피하지만 전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재앙"은 특정 명리학적 요소의 가치 변화이며,이 가치를 돈으로 이전함으로써,
즉 "부자"의 손상 과정을 통해 재난 제거의 특정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貪財壞印”。
以公職人員為例:
如果一個公職人員的命理常數一定,但在錢財上過於貪婪,
即所謂在“富”上獲得過多,則必然拖累其在“貴”上的命理數值,也就是降職。
嚴重的甚至會損害到“壽”的數量,
或者損害到其他的命理要素方面,這是顯然的道理。等等。
"돈에 대한 탐욕과 나쁜 인장".
공무원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
공무원이 특정 명리 상수를 가지고 있지만 돈에 너무 탐욕 스럽다면,
즉 소위 "부자"가 너무 많이 얻는다면, 필연적으로 "비싼", 즉 강등에 대한 수비 학적 가치를 떨어 뜨릴 것입니다.
심각한 것은 심지어 "생명"의 수를 손상 시키거나
다른 명리 요소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잠깐만 기다리세요.
命理模型需要一個完整的命理要素集合。
古代命理常用的要素前面已經提及,它們是:
妻、財、子、祿、富、貴、福、壽、父、母、兄、弟。
其中“富”與“財”,“祿”與“貴”相互重迭,
福可代指榮辱、順逆,較為抽象。
명리학 모델에는 완전한 명리 요소 세트가 필요합니다.
고대 명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요소는 이미 언급되었으며
아내, 부, 아들, 루, 부, 귀족, 축복, 삶, 아버지, 어머니, 형제, 형제입니다.
그 중 "부자"와 "부", "루"와 "고귀한"은 서로 겹치며
복은 명예와 불명예, 순종과 불순종을 의미하며 더 추상적입니다.
《子平真詮評注》沉孝瞻:
“大凡命中吉凶,與人愈近,其驗益靈。
富貴貧賤,本身之事,無論矣,
至於六親,妻以配身,子為後嗣,亦是切身之事。
"자평진전 평주의 해석에 관한 논평"심효천은 :
"대범한 명중 길흉은 가까울수록 정신이 좋아집니다.
" 부귀빈천은 본인 일이며, 무론이다,
6친에 관해서는, 아내로 짝하고, 아들은 상속인이며, 그것은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故看命者,
妻財子祿,四事並論,自此之外,惟父母身所自出,亦自有驗。
所以提綱有力,或年幹有用,皆主父母雙全得力。
至於祖宗兄弟,不甚驗矣”。
그러므로 간명은,
아내와 부자, 아들, 네 가지가 함께 논의되고 그때부터 부모 만이 자신에게서 나오고 그들 자신의 시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요가 강하거나 연도가 유용하며 주님과 부모 모두 강력합니다.
조상과 형제에 관해서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參照各種理論,我們有命理要素集:
妻、財、子、祿、福、壽、父、母、兄、弟……。
다양한 이론을 참조하면
아내, 부, 아들, 루, 축복, 삶, 아버지, 어머니, 형제, 형제 등 일련의 명리학요소가 있습니다.
當然,專業人士會全面理解各要素的含義。
例如兄弟包含姐妹的內容,父母包含叔伯姨姑的內容,
壽包含身體、疾病、夭折的內容,妻包含妾、情人、異性的內容,等等。
前面已經們給出過一個包含六要素的模型,是理論模型的簡化版本。
물론 전문가는 각 요소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형제는 자매를 포함하고, 부모는 삼촌과 숙모를 포함하고,
수명을 포함한 신체, 아프고, 조기 사망을 포함하고, 아내는 첩, 연인, 이성 등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이미 이론적 모델의 단순화 된 버전 인 6 요소 모델을 제공했습니다.
由於要素與要素之間的屬性不同,
例如壽的單位是年,
財的單位是元,子的單位是個,
所以,要素之間具有獨立性。
換句話說,
六要素模型是一個六維空間模型。
人的一生的發展,大致就在拓展這個六維空間。
요소 간의 속성이 다르기 때문에
예를 들어 수명 단위는 년은,
재정 단위는 위안, 어린이 단위는 하나이므로
요소 간의 독립성이 있습니다.
즉,
6요인 모델은 6차원 공간 모델입니다.
사람의 삶의 발전은이 6 차원 공간을 대략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一塊木炭的品質很好,但是重量太少,那麼,它的火焰燃燒的時間就有限。
相反,如果它的品質一般,但是重量很大,那么,雖然燃燒的效果一般,但是它的燃燒可以相對長久。
木炭的重量好比是人的命理常數,它是總量的概念;
火炭的品質好比是人的命理要素,它是結構的概念,也就是格局。
숯 조각은 품질이 좋지만 무게가 너무 작 으면 화염 연소 시간이 제한됩니다.
반대로 품질이 평균이지만 무게가 크면 연소 효과는 평균이지만 연소는 상대적으로 길 수 있습니다.
숯의 무게는 사람의 명리상수와 같으며 총량의 개념입니다.
숯의 품질은 인간의 명리 요소와 같으며 구조의 개념, 즉 패턴입니다.
總量恒定,
意味著模型右邊的要素之間是互為因果關係,或函數關係。
當某一個要素發生變化,則必然導致其他的要素進行適當的調整,
這是命理與宿命之間的本質區別。
宿命的概念將方程的右邊看成是恒定不變的要素的總合,相反,
命理將方程的右邊看成是可變要素的總和。
總量是一隻看不見的手,在控制我們的基本命運。
총량은 일정하며,
이는 모형의 오른쪽에 있는 특징이 인과적이거나 기능적임을 의미합니다.
한 요소가 변경되면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에 대한 적절한 조정으로 이어지며
이는 명리학과 운명의 본질적인 차이입니다.
운명의 개념은 방정식의 오른쪽을 상수 요소와 불변 요소의 합으로 보는 반면,
명리학은 방정식의 오른쪽을 가변 요소의 합으로 봅니다.
총계는 우리의 기본 운명을 통제하는 보이지 않는 손입니다.
有些著作,
例如袁樹珊在他的《潤德堂手稿》中,時常對案例的子嗣進行肯定的推論,這是無法理解的。
不同的社會階段,或者不同的社會環境,子嗣的數量是大不相同的。
難道在稟賦上有如此清晰的標識嗎?
如果不是這樣,那么,子嗣就是一個可變的要素。
或許,先天的標識只是一種可能性。
어느저작,
원수산과 같은 일부 작품이 종종 사건의 상속인에 대해 긍정적 인 추론을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사회의 단계 또는 다른 사회적 상황에 따라 상속인의 수는 매우 다릅니다.
엔다우먼트에 그렇게 명확한 표시가 있습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 상속인은 가변 요소입니다.
아마도 타고난 식별은 단지 가능성 일뿐입니다.
由命學常數的恒定性質可知,子嗣的變化,
必然影響到其他要素的變化。
同理,其他要素的變化,也會影響到子嗣的數量,
怎么可以對子嗣的數量進行絕對的評判呢?
명리학 상수의 일정한 특성에서 상속인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의 변화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요인의 변화도 상속인 수에 영향을 미치므로
상속인 수를 어떻게 절대적으로 판단 할 수 있습니까?
還有些著作,例如林庚白在他的《人鑒.命理存驗》中,
時常對案例的壽元進行肯定的推論,這也是難以理解的。
實際上,他的推斷大多數是不正確的。
林白庚的案例,大都是些顯赫的人物,如曹汝林、梁啟超、章丙麟,等等。
這些充分拓展了自己命運空間的人物,其命理要素已經得到了充分的調整,
難道可以對他們使用常規的理論進行推論嗎?
린 겅 바이 (Lin Gengbai)의 "렌젠 (Renjian)"과 같은 작품도 있습니다.
명리학 생존"에서 사건의 수명에 대해 긍정적 추론이 종종 이루어지며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사실, 그의 추론의 대부분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임백경의 경우 대부분은 Cao Rulin, Liang Qichao, 장병린 등과 같은 저명한 인물입니다.
운명의 공간을 완전히 확장하고 명리요소가 충분히 조정된 이 인물들은
그들이 전통적인 이론을 사용한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까?
命運的展開首先是由命理模型來解釋的,而命理要素的展開,
是由格局學說來解釋的,例如富格、貴格,或是富貴雙全格,等等。
《淵源集說》:“身弱徒然入格,縱發早亡”。
發,可以理解為發展,指的是在富貴。
入格,是具備了富貴條件的意思。
身弱,表明日元失令寡助。
身弱不勝財官,恃強所得必然招損,這是命理常識。
所以說“縱發早亡”。
“縱發”,說明命弱時也可以發;
“早亡”,則需要付出壽元的代價,
這裏講的是富貴與壽元之間的消長,或者說調整和轉移問題。
운명의 전개는 먼저 수비 학적 모델에 의해 설명되고, 수비 학적 요소의 전개는 푸가,
Quac 또는 Fu Gui와 같은 패턴 이론에 의해 설명됩니다.
"기원 수집 말했다": "약한 사람은 헛되이 그리드에 들어가고 일찍 죽습니다.
" 개발로 이해 될 수있는 Fa는 부를 의미합니다. 자격을 얻는다는 것은 부의 조건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약세는 엔화가 주문을 잃었음을 나타냅니다.
수비학에서는 약하고 무적의 재무 공무원과 강자의 이익이 필연적으로 손실을 입는다는 것이 상식입니다.
그래서 "조기 사망"이라고합니다.
"세로 머리카락"은 생명이 약할 때도 보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조기 사망"은 부와 Shouyuan 사이의 성장과 쇠퇴 또는 조정 및 이전 문제에 관한 Shouyuan의 가격을 지불해야합니다.
按照傳統的命理分析,
身弱是不可勝任財官的,也就是說,日元弱的人,理論上是不可能“發”的。
《淵源集說》講“縱發”,則說明命運是可以違反命理常識而產生變化的,
這時候,只能用“早亡”來描述。
“早亡”不是傳統命理分析,而是命理守恆的規定。
전통적인 명리분석에 따르면,
신약한 사람은 재무 공무원의 자격이 없으며, 즉 일원 약한 사람은 이론적으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연원집설"은 운명이 명리상식을 위반하고 변화 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세로 머리카락"에 대해 이야기하며,
현재 "조기 사망"으로 만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조기 사망"은 전통적인 명리분석이 아니라 명리학 보존을위한 조항입니다.
實際上,按照守恆分析,縱發也不一定早亡。
因為人一生除了財之外,不光是壽,還有妻、子、祿,等等,可以互相轉移。
另外,財來財去,正負為零,也不一定傷及壽元,
所謂“破財免災”,就是這個意思。
財富厚的人,多資助他人,或捐助些慈善事業,
理論上是對自己,有利而無害。
사실, 보존 분석에 따르면, 세로 모발이 반드시 일찍 죽는 것은 아닙니다.
부 외에도 사람들은 생명뿐만 아니라 아내, 자녀, 루 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양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가오고,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는 0이며, 반드시 수명원을 해치는 것은 아니며,
소위 "부를 깨고 재난을 피하는"것은 이것을 의미합니다.
부유 한 부를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더 많이 돕거나
이론적으로 자신에게 유익하고 무해한 자선 단체를 기부해야합니다.
所謂陰德,
無非是講人的付出,終究對人的總體命運來說,
包括宗族,具有隱秘的益處。
這種無法指明的回報,人們稱之為“陰”。
소위 음덕은
사람들의 희생에 지나지 않으며, 결국 씨족을 포함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운명에 숨겨진 이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불특정 보상을 "음"이라고합니다.
《金玉賦》說:
“八字無財,須求本分;
越外若貪,必招凶事”。
無財,是稟賦貧寒的意思。
貧寒者求富,也是人之常理。
但是,思之太過,則稱之為貪。
"금옥부"는 말했다 :
"팔자는 재산이 없다, 당신은 의무를 추구해야한다;
탐욕스러우면 악을 불러올 것이다."
부의 부족은 자질과 빈곤을 의미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번영을 추구하는 것도 상식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생각하면 탐욕이라고합니다.
貪則可以突發,那就是“越外”,所以“必招凶事”。
貧寒屬於命理要素“富”的範疇,貧寒是指“富”的量值低下,
這裏討論的是先天獲得的“富”的空間數值較小的情況。
탐욕은 갑작 스러울 수 있습니다, 즉, "외부가 끝났습니다", 그래서 "악한 것들이 유발 될 것입니다".
빈곤은 명리요소 "부"의 범주에 속하며, 빈곤은 "부"의 낮은 가치를 의미하며,
여기서 우리는 선천적으로 획득 한 "부"의 작은 공간적 가치에 대해 논의합니다.
如果後天不適當地增加自己“富”的量值,
必然引起其他要素的調整要求,而且是向下調整。
所以說“必招凶事”。
“凶事”的物件是泛指,是除了“富”以外的所有命理要素。
不當的拓展“富”的空間,必須以降低其他命理空間為代價。
"부"획득 한 자연의 양을 부적절하게 늘리면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에 대한 조정 요구 사항이 발생하며 하향 조정입니다.
따라서 "악이 유발 될 것"이라고합니다.
"흉사"의 대상은 일반적인 용어이며 "부"를 제외한 모든 명리요소입니다.
"부"공간의 부적절한 확장은 다른 명리 공간을 줄이는 대가로 이루어져야합니다.
《論興亡》說:
“如有高見明識,知進退存亡之機,而保其身者,雖官祿逢傷,六親免禍,亦當自己受惡疾而終者矣”。
這一段談的是傷官見官的情形。
高明者,說的是知命之人;
進退存亡之機,說的是命理要旨。
縱然是知命的高人,也不能避免災禍的降臨,
只不過可以在財官、六親、身體和壽元上進行調整和轉移罷了。
"논흥망"는
"높은 통찰력과 지식이 있고 전진하고 후퇴 할 기회를 알고 있으며, 공무원이 부상을 입었고 여섯 친척이 재앙을 면하더라도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사람은 악병을 앓고 죽어야합니다."
이 단락은 부상당한 장교가 장교를 보는 상황을 다룹니다.
지혜로운 자는 자신의 운명을 아는 자이다. 생존을 위해 전진하고 후퇴 할 수있는 기회는 수비학의 본질입니다.
자신의 운명을 아는 주인이라 할지라도 다가올 재앙을 피할 수는 없지만
오직 재관, 6친, 몸, 수명원의 관점에서 조정하고 양도 할 수 있습니다.
不可避免,不等於是宿命。
主動進退,以圖存亡,這才是命理存在的意義。
필연성은 숙명과 같지 않습니다.
생존을 위해 전진하고 후퇴하는 주도권을 잡는 것은 명리학의 존재의 의미입니다.
《子平真詮評注》原序:
“人能知命,則營竟之心可以息,非分之想可以屏”。
營竟之心,本是常理。
有了營竟之心,人們後天可以奮發圖強,實現理想。
社會在競爭中,不斷拓展人們命運的相對空間。
同樣的命造,在不同的文明之下,其現實內容是不相同的。
換句話說,命理常數在更大的尺度上,是社會文明的函數。
非分之心,確不可要。
有了非分之心,則命運的調整將失去控制,
命理的空間結構將失去平衡,紊亂和崩潰將不可避免。
"자평진전 평주"의 원래 서문 :
"사람이 자신의 운명을 알 수 있다면, 캠프의 마음은 쉬고 분열되지 않은 생각을 선별 할 수 있습니다."
캠프의 마음을 갖는 것은 상식입니다.
성공하려는 의지로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내일 다음날 이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경쟁에서 사회는 사람들의 운명의 상대적 공간을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같은 삶, 다른 문명 아래서, 그 실제 내용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즉, 명리상수는 더 큰 규모에서 사회 문명의 함수입니다.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으면 실제로 원할 수 없습니다.
산만 해지지 않으면 운명의 조정이 통제 불능 상태가되고
명리학의 공간 구조가 균형을 잃고 무질서와 붕괴가 불가피 할 것입니다.
任鐵樵在注《滴天髓.何知章》中說:
“倘使富人無子,能輕其財與親族之中,分多潤寡,何患無子哉”?
這句話的意思很明顯,後天行為的取向可以影響人的命運。
輕財與得子,是消長關係。
임철초는 "적천수 난지장"에서
"부자가 자녀가 없다면 부자와 친척으로 가볍게 나눌 수 있으며 자녀가 없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문장의 의미는 명백하며, 획득 한 행동의 방향은 사람들의 운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벼운 부와 자녀를 얻는 것은 성장과 성장의 관계입니다.
任鐵樵又說:
“然散財也有功過,散財於僧道,有過無功;
散財于親族,有功無過。
修德獲報,人事原可挽回;
作善降祥,天心詎難感召”。
임철초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그러나 부를 산란시키는 것도 공로가 있으며, 수도원의 길에 부를 뿌리는 것은 공로가 없다.
친척에게 부를 뿌리고 공로를 쌓습니다.
Xiu De가 보고되었고 인원은 구조될 수 있었습니다.
修德、作善,如果是真的付出,則一定會有回報。所以說:
“人事可以挽回”。
至於散給僧道或者親族,似乎是對所散之財的進一步考察。
선하고 상서로운 사람이 되는 것, 그리고 하늘의 마음을 부르기 어렵다.
" 미덕을 키우고 선을 행하는 것, 당신이 정말로 주면, 당신은 분명히 보상을받을 것입니다.
따라서 "직원을 구할 수 있습니다".
승려나 친척에게 분산되는 것에 관해서는 분산된 부에 대한 추가 조사인 것 같습니다.
任鐵樵的意思是說,能夠帶來更多“善”的付出,可以挽回人事的不足;
而那些不能夠帶來更多“善”的行為,則達不到這個目的。
我們可以進一步推論,能夠帶來“惡”的付出,不但不能得福,而是得禍。
임철초가 의미하는 바는 인력 부족을 줄일 수있는 더 많은 "좋은"헌신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많은 "선함"을 가져 오지 않는 행동은이 목적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더 나아가 "악"을 가져올 수 있는 기부가 축복일 뿐만 아니라 저주임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不過,這種因果推論是否成立,需要理論來證明。
善惡報應之說,有價值傾向,而命理討論守恆問題,與價值無關。
進一步說,命理體系,與價值無關。
比方說,一個富貴的命,在命理分析中是上格,但格局的高低與人的品行並無關係。
進一步說,格局與時代、文化、家庭、品行,等等,也沒有關係。
在任何地方、任何時代、任何出生的人之中,都會有富貴的格局。
任鐵樵有若干案例,可以作為本章主題的佐證。
그러나 이러한 인과 적 추론이 유지되는지 여부는 이론에 의해 입증되어야합니다.
선과 악의 보복 이론은 가치를 부여하는 경향이 있지만 명리학은 보존에 대해 논의하며 가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또한 수비학은 가치와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부유 한 삶은 수비 학적 분석에서 우수하지만 패턴의 수준은 사람들의 행동과 관련이 없습니다.
더욱이 그 패턴은 시대, 문화, 가족, 행실 등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어느 곳에서나, 어느 시대에나, 태어난 사람 중에는 부의 패턴이있을 것입니다.
Ren Tieqiao는이 장의 주제에 대한 증거로 사용할 수있는 몇 가지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案例一:
四柱:癸卯 甲寅 丁巳 己酉
大運:癸醜 壬子 辛亥 庚戌 己酉 戊申
任鐵樵批:“此造財藏煞露,煞印相生,似乎貴格,所以祖業二十余萬。
不知年幹之煞無根,其菁華盡被印綬竊去,不用癸水明矣,
必用酉金之財。蓋頭覆之以土,似乎有情,但木旺土虛,相火逢生,則巳酉不會,財不真矣。
一交壬子,瀉金生木,一敗如灰。
至亥運,印遇長生,竟遭餓死”。
用財,在這裏就是用金。
初運癸醜,巳酉醜金局,用神三合,祖業二十余萬。
但是,此命為什么過不了庚戌呢?
庚戌以後,運轉西方,用神之地,眼看就要好起來,命卻終在亥運,且年紀尚輕,看來他提前耗盡了自己的“量”。
因為水運雖然不佳,但是也決非惡運。水運雖然生木,但也降火護金,何至於如此呢?
一種可能的解釋就是,那二十余萬祖業是禍根。
顯然,按照守恆原理,如果沒有這份祖業,此命顯然將發跡於庚戌運之後。
사례 1 :
Ren Tieqiao는 "이 부는 이슬이 맺히고 귀족 인 것처럼 보이므로 조상의 유산은 20 만 개가 넘는다"고 비판했다. 나는 세월이 건조하고 뿌리가없고, 그들의 광채가 실크에 의해 도난 당하고, 그들은 단일 금의 부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모른다. 머리는 흙으로 덮여 있고 애정이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무왕 토양은 비어 있고 불이 태어날 때 좋지 않을 것이며 부는 진짜가 아닙니다. 논지의 십자가, 금과 나무, 재와 같은 패배. 운이 끝날 때까지 음은 영생을 만났고 굶어 죽었습니다."
돈으로, 여기에 금이 있습니다.
첫 번째 행운은 추악하고, 못생긴 금 국은 신 트라이어드와 함께, 조상의 유산은 200,000 이상입니다.
그런데 왜 이 삶을 지나갈 수 없습니까? Geng 이후, 그는 서쪽을 달리고, 하나님의 땅을 사용하고, 그가 나아질 것이라는 것을 알았지 만, 그의 삶은 마침내 운이 좋았고, 그는 아직 젊었고, 그는 그의 "양"을 미리 다 써 버린 것 같습니다.
물 운송은 좋지 않지만 불운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수상 운송은 목재를 생산하지만 화재를 낮추고 금을 보호하는데, 왜 그렇습니까? 한 가지 가능한 설명은 200,000개 이상의 조상 유산이 골칫거리라는 것입니다.
분명히, 보존의 원칙에 따르면,이 조상의 유산이 없었다면,이 삶은 분명히 Gengjiang 이후에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案例二:
四柱:庚辰 乙酉 丁醜 乙巳
大運:丙戌 丁亥 戊子 己醜 庚寅 辛卯
任鐵樵批:
“丁火日元,時逢旺地,火焰金迭,似乎富格。不知月幹乙木,從庚而化,支會金局,四柱皆財,反不真矣。祖業亦豐。
初運丙戌丁亥,比劫幫身,財喜如心,戊子己醜,生金晦火,財散人離,竟造凍餓而死”。
財多身弱,用神在火,喜神在木。己醜運之後是庚寅,就是喜神之地,但是他卻過不去。己醜是中運,如何就過不去呢?顯然,“祖業亦豐”,可能是他命運的殺手。
案例一身強,案例二身弱,所以,這裏的命運衰敗,壽命夭亡,與身強身弱沒有關係。兩者顯然是提前消耗了自己的“量”值,按照守恆的原理,他們必須付出相應的代價。假如他們天賦又薄,那就只好縮減壽元一條路了。
사례 2 :
Ren Tieqiao는 비판했다 :
"딩 후오 엔, 시간은 번영하고, 불꽃은 황금이며, 부유 한 것처럼 보인다. 달이 건조하고 오토 무 (Otomu)가 Genghua, 지점 금 국, 네 기둥이 부유하다는 것은 모르겠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조상 사업도 풍부합니다.
첫 번째 행운에서 그는 도둑 맞고 도움을 받았으며 그의 재산은 그의 마음만큼 행복했고 그의 아들은 못 생겼고 그의 재산은 흩어졌고 그는 얼어 붙어 굶어 죽었습니다."
부자와 약한 자, 불 속에 계신 하나님, 나무에 기쁨이 있습니다. 그의 추악한 행운 후에 기쁨의 땅 Geng Yin이 있지만 그는 지나갈 수 없습니다. 추함은 운이 좋은데 어떻게 지나갈 수 없습니까? 분명히, "조상의 유산"이 그의 운명을 죽인 것일 수 있습니다.
사례 1은 강하고 사례 2는 약하기 때문에 여기의 운명은 부패하고 생명은 죽습니다. 둘 다 분명히 자신의 "수량"가치를 미리 소비하며 보존 원칙에 따라 해당 가격을 지불해야합니다. 그들의 재능이 얇 으면 Shouyuan으로가는 길을 줄여야합니다.
案例三:
四柱:壬申 戊申 庚辰 甲申
大運:己酉 庚戌 辛亥 壬子 癸醜 甲寅
任鐵樵批:“庚金生於七月,地支三申,旺之極矣。
時幹甲木無根,用年幹壬水,瀉其剛殺之氣。所嫌者,月幹梟神奪食。
初年運走土金,刑喪早見,祖業無垣,一交辛亥,運轉北方,經營得意,及壬子癸醜三十年,財發十余萬。其幼年未嘗讀書,後竟知文墨,此亦運行水地,發洩菁華之意也”。
此例也是中年運為喜用之地,不但發達,而且長壽,可能與“初年運走土金,刑喪早見,祖業無垣”有極大關係。
既然早年命運窘迫,那么,按照守恆原理,他對“量”值的消耗,就集中在中晚年了。
사례 3 :
Ren Tieqiao는 "Gengjin은 7 월에 태어 났으며 토지 지점은 3 개의 Shen이며 번영은 매우 강하다"고 비판했다. 마른 갑옷 나무에 뿌리가 없으면 수년간의 마른 물을 사용하여 그냥 죽이는 기를 쏟아 붓습니다. 용의자, 달의 신이 음식을 먹었습니다. 초기에는 토양과 금이 옮겨졌고, 형벌과 애도가 일찍 보였고, 조상 사업이 망가지지 않았고, 신해가 넘겨졌고, 북쪽이 운영되었고, 사업이 자랑 스러웠고, 논지는 30 년 동안 추악했고, 재산은 10 만 명이 넘었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에 책을 읽지 않았지만 나중에 문학과 잉크에 대해 알았고 이것은 또한 물과 땅을 흐르고 광채의 의미를 발산했습니다."
이 예는 또한 중년의 행운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며, 개발 될뿐만 아니라 수명이 길며, "초기에 토양과 금을 운반하고, 처벌을 조기에 보며, 조상의 상속이 망가지지 않는다"는 것과 큰 관계가 있습니다. 그의 초기 운명이 당혹 스러웠 기 때문에 보존 원칙에 따라 "수량"의 가치에 대한 그의 소비는 중년과 후기에 집중되었습니다.
案例四:
四柱:壬戌 戊申 庚寅 丙戌
大運:己酉 庚戌 辛亥 壬子 癸醜 甲寅
任鐵樵批:“庚金生於七月,支類土金,旺之極矣。
壬水坐戌逢戊,梟神奪盡。
時透丙火,支拱寅戌,必以丙火為用。
惜走四十載金水之地,所以五旬之前,一事無成。
至甲寅運,克制梟神,生起丙火,及乙卯二十年,財發巨萬。
所謂蒲柳望秋而凋,松柏經冬而茂也”。
既然“五旬之前,一事無成”,那么,依據守恆原理,此造後運東方木地,喜用之神,必然奮發。
以上數造,都是稟賦了較大的“量”值,前兩造消耗在前,衰敗在後;
而後兩造坎坷在前,輝煌在後,理應如此。
這些案例也足以警世:
財富於子孫,未必都是福。
사례 4 :
Ren Tieqiao는 "Gengjin은 7 월에 태어 났으며, 토양 금의 지점, 번영의 극단"을 승인했습니다. Non Shui는 물 위에 앉았고 신들은 그것을 가져갔습니다. 프로필렌 화재가 관통되면 아치가지지되고 프로필렌 화재가 사용되어야합니다. 40 년의 금과 물, 그래서 50 년 전에는 아무것도 달성되지 않았습니다. Jia Yin의 행운에, 신들을 억제하고, 불을 피우고, Jia Yin의 20 년, 그리고 재산을 버는 것. 소위 버드 나무는 가을을보고 시들고, 소나무와 노송 나무는 겨울에 무성합니다." "20 세 이전에는 아무것도 성취되지 않았다"고 보전의 원칙에 따라이 창조 후에 동양의 삼림 토지를 사용하기를 좋아하는 신은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위의 여러 창조물에는 큰 "수량"값이 부여되며, 처음 두 창조물은 먼저 소비되고 마지막으로 부패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두 번의 기복이 먼저이고 영광이 뒤쳐져 있어야합니다. 이러한 사례는 또한 미래 세대의 부가 반드시 축복이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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按:轉貼此篇文章的目的是讓大家在學習命理的過程中,要辯證學習得失吉凶之象,由於同樣同時的八字,由於出生環境,發展的趨勢則不同,最後他們的人生歷程就存在著很大的差異。
참고 :이 기사를 다시 게시하는 목적은 명리학을 배우는 과정에있는 모든 사람들이 출생 환경으로 인해 동일한 동시 8 자로 인해 변증 법적으로 이득과 손실의 이미지를 배우고 개발 추세가 다르며 마침내 그들의 인생 과정이 매우 다릅니다.
這就提示我們在平時的預測中,不要去套用,要辯證資訊來源,一個八字到手,印星不吉,不一定是學業,也可能是母親。
最近我遇到一例,印星為忌,我斷此人有文憑不理想,但對方說是中國財經大學畢業很理想,我當時有點想不通,我接著補充,你母親不吉,對方說怎麼不吉?
你自幼離母不和母親在一起。
對方說是父母離婚。
這就表示得失對立。
大家在研究八字時,一定辯證對待,不可千篇一律,套用斷語。
相同的八字,他們的人生趨勢是相同的,但在一些細微的瑣事上,存在很大的差異,由於出生空間的不同,他們的人生存在差異就很正常。
相同的八字,父母、妻子、兒女不同,人生的歷程就不同。
이것은 우리가 일반적인 예측에 적용하지 않도록 촉구하지만, 변증 법적 정보 소스, 손에 숫자 8, 별은 운이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학문적 인 것은 아니며, 또한 어머니 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는 사건을 만났고, Yin Xing은 금기이며, 나는이 사람이 졸업장을 가지고 이상적이지 않다고 결론을 내렸지 만, 상대방은 중국 재정 경제 대학의 졸업이 매우 이상적이라고 말했고, 나는 그 당시에 조금 혼란 스러웠고, 나는 덧붙였다, 당신의 어머니는 운이 좋지 않다, 상대방은 얼마나 불행하다고 말했습니까?
당신은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와 떨어져 있습니다. 상대방은 부모가 이혼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이익과 손실 사이의 대립을 나타냅니다.
여덟자를 연구 할 때, 모든 사람들은 변증 법적으로 다루어야하며, 다르게, 주장을 적용해야합니다.
같은 여덟 캐릭터, 그들의 생활 추세는 동일하지만, 일부 미묘한 퀴즈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출생 공간의 차이로 인해, 그들의 삶에 차이가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같은 여덟자, 부모, 아내, 자녀가 다르고 삶의 과정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