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아버지!
고난주간이 시작되는 종려주일 아침에 주의 전에 올라와 십자가를 바라보며,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을 구합니다.
늘 울어도 그 크신 은혜 다 갚을 수 없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십자가의 그 은혜와 그 사랑으로, 우리를 만나 주시고 우리를 구속해 주시고, 자녀 삼아 주신 놀라운 은혜들을 늘 기억하며 아버지 앞에 감사하며, 나아갈 수 있는 우리의 모든 심령이 되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아버지! 이 시간도 하나님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십의 일조를 구별하여 드리고, 각양 감사예물, 선교, 비전, 일천번제, 주일 예물,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우리의 마음과 함께 기쁘시게 흠향해 주시고 하늘의 문을 활짝 여시고 하늘의 복으로, 이 땅의 기름진 것으로 채우시고, 넘치게 흔들어 부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말라기 3장의 십일조의 약속이 그대로 이루어지고, 신명기 28장의 축복말씀이 그대로 성취되게 하셔서, 들어가도 나가도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형통의 복을 받아 누리며, 복음의 통로로 축복의 통로로, 쓰임받는 우리 모든 선진의 가족들 되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먼저, 영혼이 잘 되게 하시고 범사가 잘 되게 하시고 강건한 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나님 은혜 베푸시기를 원합니다.
아버지! 막혀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습니다. 주님이 아시오니, 주님이 친히 간섭해 주시고 친히 역사해 주셔서
막혀 있는 문제들이 열려지게 하시고 꼬여있는 문제들이 풀어지게 하시고, 아버지 하나님께서 은혜와 긍휼을 베풀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아버지! 직장과 사업의 문을 활짝 활짝 열어 주시고, 아버지여 결혼의 문을 여셔서 좋은 배우자 만나게 하시고, 태의 문을 열어 주셔서 귀한 생명을 선물로 허락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농사도 잘 되게 하시고,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고 도와 주시옵소서.
주의 전을 이 모양 저 모양으로 아름답게 꾸미며 헌신하며 섬기며 충성하는 모든 종들, 하나님께서 기억하시고 하나님께서 위로해 주시고, 영육 간에 강건함 주시고, 성령충만 주시고 기쁨이 넘쳐나게 해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마음에 상처를 가지고 주의 전에 올라온 성도들이 있습니까? 아프고 답답하고 컬컬한 마음을 가지고 주의 전에 올라온 성도들이 있습니까? 주님, 친히 어루만져 주시고, 주님이 친히 치유해주시고 회복시켜 주시고 새롭게 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아버지! 육신의 연약함을 가지고 주의 전에 올라온 성도들이 있습니다.
아버지여! 몸이 연약해서 나오지 못하고 가정에서 예배 드리는 성도들도 있사오니 주님이 친히 찾아가 주시고, 주님이 치료의 광선을 비추어 주셔서 깨끗하게 치료하시고, 회복시키시고 고쳐주시옵소서.
아버지! 영육이 더욱 강건하게 하시고, 우리 어르신들 노년이 더욱 강건해지게 하시고 장수의 복을 누리게 하시고, 치매에 걸리지 않도록 주님이 지켜 보호해 주시옵소서.
아버지! 가정 가정마다 아버지 앞에 기도하는 제목들 주님 아시오니 선하게 응답해 주시고, 하나님께서 하늘의 문을 활짝 열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기도의 불이 붙고, 전도의 불이 붙고 말씀이 살아 역사하는 우리 선진교회가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어 드리는, 생명 살리는 공동체로 온전히 서 가도록 주님께서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여러 가지 어수선하고 혼란스러운 문제들, 하나님께서 친히 개입해 주시고 간섭해 주셔서 안정되게 하시고 평안하게 하시고 아버지 우리가 영적으로 분별하며 깨어있게 하시고, 아버지여 교회를 넘어뜨리려고 하는 사단의 세력을 물리쳐 주옵소서.
더욱 기도하며 하나님께 은혜를 구할 수 있는 우리 선진의 모든 가족 다 되게 해 주시옵소서.
아버지! 이 시간도 하나님 말씀 앞에 섰습니다. 전하는 자, 듣는 자가 한가지로 은혜 받고 도전 받고, 결단하고 아버지 앞에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주시옵소서.
우리의 약함을 아시는 주님!
우리의 부족함을 아시는 주님!
이 마지막 때에 우리가 더욱 깨어있는 자가 되게 하시고, 스스로 조심하고, 스스로 마음을 지키며, 믿음을 지키며, 깨어 기도하는 성도들 다 되게 해 주시옵소서!
아버지! 이번 한 주간 고난주간, 주님의 십자가를 묵상하며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는 한 주간 되게 하시고,
주님을 더 깊이 만나고 체험하고, 새로워지는 한 주간 되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옵소서.
특별 새벽기도 위에 주께서 은혜로 채워 주시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하며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종려주일 기도문
선진교회 손대영목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