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진로진학 박람회 열려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에서는 어모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학과전공체험을 10월 8일 진행하였다.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김천시 중・고등학생들의 진로적성의 설계와 올바른 자기 꿈 찾기를 목적으로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중・고등학생들이 전공 적성관련 체험을 포함한 대외활동을 오랜기간 하지 못하는 상황속에서, 김천대학교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에서 철저한 방역관리 아래 어모중학교 학생 20명이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임상병리학과등 총 4개의 학과전공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자신의 진로, 적성을 찾아 미래를 설계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2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4개 학과를 견학 및 전공체험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대구경북지역 의료보건계열 명문대학 김천대학교에 걸맞게 우수한 교수진과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참여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여한 학생은 "보건계열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학과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진로설계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류재기 센터장(임상병리학과 교수)은 “김천시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 및 체험하고 학생들의 개인 맞춤형 진로 설계의 기회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하였다.
한편,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김천시로부터 사업비 총 9천만원을 지원받아 13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김천시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도와주고 있다.
문의전화 054-420-41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