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맛집/전망좋은 벨리노 성북점 분위기있는 모임장소, 데이트하기 좋은 레스토랑
성북동은 강북에 있는데요 원래 부자가 많이 사는 동네로 유명한 곳이죠.
요즈음에는 분위기 좋고 전망좋은 맛집이 들어서면서 데이트코스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래요.
원래는 벨리노 레스토랑이 명동에 있었는데 성북동 단독건물로 이전하여 전망좋고 분위기 좋은 성북동맛집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요즈음 핫한 소식의 주인공 배우 배용준 집이 성북동에 있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 그쵸...
얼마전 성북동맛집 '벨리노'에서 지인들과 모임을 하면서 세련된 인테리어와 분위기도 좋고 훌륭한 전망이 마음에 들어 가족과 함께 와야지 했었는데 드디어 가족과 함께 방문을 하였답니다.
그때는 한성대입구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명수학교에 내려 한 5분 정도 걸었는데요 언덕이라 조금 헉헉 거렸죠... 그래서 이번에는 자동차를 타고 슝~
11시반에 예약을 했더니 우리가 첫 손님이네요. 밤에 왔을때는 야경이 멋졌는데 낮에 오니 성북동 일대가 한 눈에 다 들어오네요.
벨리노 런치스페샬... 바베큐포크 2인 + 비프플래이트 2인
벨리노 성북점 벨리노 테라스에 놓여있는 한 마리의 사슴 조각상... 그 테라스에도 테이블이 있던데 이곳에서 식사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서울 성북구 성북동 350-5 02-752-5500
2층으로 안내를 받았는데요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의 싸인과 사진이 계단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데 알만한 사람도 있네요.
벨리노 런치스페셜을 보는 순간 메뉴는 정했어요.
11시반에 예약을 하고 시간에 맞추어 왔어요. 2층으로 들어서니 사방으로 통유리로 보이는 전망이 시원하네요.
창문너머 보이는 저 동네 어느곳에 배우 배용준의 저택이 있겠죠.
물병과 물컵이 예뻐서 나란히 하고 찰칵...
빵에 발라 먹는 쏘스가 일품이었는데요 그 맛이 궁금하여 쉐프님께 물어 보았더니 콘, 완두, 당근 마카로니 크림소스를 쫄여서 빵에 발라먹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매일 나오는 건 아니고 쉐프님의 그날그날 마음에 달렸다고 하네요. 오늘 우리가 먹을 수 있었던 건 행운이네요 그쵸...
누가 알아요 반응이 너무 좋으면 쉐프님이 매일 만들어 줄지도...^^ 아이들 간식으로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바베큐포크 2인... 포크플래이트 + 사이드 + 음료 혹은 커피 2잔이 나와요.
통삼겹바베큐, 통오징어, 구운야채가 메인인데요 사이드로 라이스, 샐러드, 후렌치 후라이, 커피두잔이 나왔는데 푸짐했어요.
통삼겹바베큐와 통오징어 개인적으로 맛났답니다. 간이 전체적으로 슴슴하였고 통삼겹바베큐는 잡내가 나지 않고 부드러운데 쫄깃하게 씹히는 그맛 좋으네요. 통오징어 원래 좋아라 하는데 요렇게 통으로 구운 오징어 맛나네요.
구운야채와 곁들여 먹으니 비프플래터보다 바베큐포크가 개인적으로는 더 감칠맛도 있고 깊은 맛이 있네요.
비트 빛갈이 참 예쁘죠...피클도 적당히 새콤달콤 아삭아삭...
비프플래터 2인... 스테이크+ 사이드+ 음료 혹은 커피 두잔...
채끝스테이크, 함박스테이크, 구운야채가 메인이구요 사이드로 라이스 샐러드 후렌치후라이가 나오고 고기류가 많아 커피 두 잔 주문했어요.
햄벅스테이크 보다는 역시 채끝 비프스테이크가 훨 맛나다는... 적당히 익혀 나온 스테이크 소스를 찍어 먹으니 더 맛나요.
구운야채와 함께 먹으니 좋으네요.
푸짐하게 나온 사이드 ... 계란후라이까지 얹어서 나온 볶음밥과 후렌치후라이 그리고 샐러드... 둘이 먹기에는 양이 좀 많아서 후렌치후라이는 거의 남겼어요. 마무리는 역시 따끈한 커피...
명함 이벤트... 요런 건 당근 해야죠... 식사권 당첨을 기원하며 명함 한 장 퐁당 했어요..
식사를 끝내고 나오면서 보니까 요렇게 좋은 테라스도 있네요. 명함이벤트에서 식사권에 담첨되면 저 위 테라스 .... 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려는 듯 음식들이 슴슴했구요 싱싱한 재료와 담백한 맛에 젊은 쉐프의 열정이 담겨 있는 듯... 분위기 좋은 성북동 벨리노에서 친구모임이나 데이트 좋을 것 같아요.
근처 가볼만한 곳으로 만해 한용운 '심우장'이 있고 '길상사'도 있답니다.
|
출처: 앨리의 사진과 여행 원문보기 글쓴이: 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