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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조님.
2년여쯤전에 (구매자견적일 2020년 9월 26일) 제품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문제 한 번 발생한 적 없었고요..^^
그런데 엊그제부터 컴퓨터에 이상증상이 생겼습니다.
평소 하던 게임 (배그) 프레임이 고정되지 않고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씨피유 온도도 평소보다 많이 올라가 있는 것 같고요.
10700F에 글카 3080 이라 프레임 드랍이 전혀 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에너맥스 쿨러에 이슈가 있다고도 본 것 같은데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어찌 손을 대야할 지 모르겠네요.
본체 자체를 택배로 보내서 A/S를 받아야하는건지 자체 진단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맷후 윈도우 재설치 해보았는데도 동일했습니다.
첫댓글 애너맥스 쿨러 이슈가 있긴한데 보통 지금으로 부터 1년~1년6개월 정도된 제품이 많고요 2년전에 구매하신거라 약간 애매하긴 하네요
* 냉각 퍼포먼스 저하 제품
- LIQMAX III ARGB 360 블랙 중 일부 (시리얼 번호 앞 4자리가 2012인 제품)
- LIQMAX III ARGB 360 화이트 중 일부 (시리얼 번호 앞 4자리가 2119인 제품)
- LIQMAX III ARGB 240 중 일부 (시리얼 번호 앞 4자리가 2012인 제품)
* 시리얼 번호 확인
- 리콜 대상 제품의 시리얼 번호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제품 박스와 수랭쿨러 본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확인 해보시려면 하드웨어인포 같은 온도프로그램 다운받아서 보시면되는데
확실히 쿨러에 문제가 있다면 온도가 내려가지않고 계속 쌓일겁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70~80도 이렇게요
쿨러 교체가 직접 가능하시다면 애너맥스 유통사에 보내면 교체 되어서 올거에요
직접 교체가 안되시면 무상1년은 지났지만 저희한테 보내주시면 최소한의공임비 택배비만 받고 as해드립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하드웨어인포 설치후 게임시에 온도가 100도를 찍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보내서 검수를 좀 받고 싶은데요..
본체를 어떻게 포장해서 어디로 보내야되는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온도채크해보시면 됩니다
하드웨어인포 (이거 구글링으로 한글로 쳐도 나옵니다)
받으셔서 설치한뒤 CPU온도 채크해보시면 되겠네요 (막 90도 찍으면 쿨러 이상있는겁니다)
프레임이 등락하는건 정상이라 불량이라 보기 어렵고요
게임중에 50~70도라면 에너맥스 쿨러랑은 상관없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