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부작용의 급증 날짜: 2022년 7월 7일 원천: 리버풀 대학교 요약: 연구원들은 병원 입원으로 이어지는 약물 관련 피해의 증가 추세를 확인했습니다.
리버풀 대학(University of Liverpool)의 연구원들은 병원 입원으로 이어지는 약물 관련 피해의 증가 추세를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많은 의약품을 동시에 사용(다약제라고 함)과 관련된 여러 장기 건강 상태(복합상병이라고 함)의 증가 추세와 관련이 있습니다.
리버풀 대학과 뱅고어 대학의 연구원들의 이 전향적 관찰 연구는 리버풀 대학 병원 NHS 재단 트러스트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여기에는 2019년 한 달 동안 1187명의 의료 입원에 대한 의료 기록에 대한 두 명의 의사 검토가 포함되었습니다.
그것은 2004년 BMJ 의 Munir Pirmohamed 교수와 동료들이 발표한 독창적인 연구에 대한 업데이트를 구성했습니다 . 당시 병원 입원의 6.5%가 약물 부작용(ADR)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업데이트된 수치는 약에 대한 부작용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복잡해지는 입원의 16.5%로 증가하는 부담의 상당한 증가를 나타냅니다.
다약제는 일반적으로 5개 이상의 일반 의약품을 복용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연구원들은 ADR을 앓는 사람들이 ADR이 없는 사람들보다 평균적으로 더 많은 약을 복용하고 더 많은 동반 질환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다중약제는 환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과다 처방, 즉 필요하지 않거나 원하지 않는 약이 제공되거나 해를 끼칠 수 있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과잉 처방은 지난 25년 동안 극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처방의 10%(약 1억 1천만)가 발행되어서는 안 된다고 기술한 과잉 처방에 대한 최근 NHS 보고서에서 강조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된 연구는 문제가 증가하고 있으며 과잉 처방에 대한 사회적, 조직적 및 문화적 기여자를 다루기 위해 전체 시스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임상 약리학 전문 등록 기관인 Rostam Osanlou 박사는 "우리의 연구는 약물 부작용이 환자와 병원 입원에 상당한 부담을 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는 NHS에 막대한 관련 비용(연간 £20억 파운드 이상)과 추가 노력을 수반합니다. 이 분야에서 환자 치료를 개선하고 NHS를 위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리버풀 대학의 선임 임상 강사인 로렌 워커(Lauren Walker)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스스로 약을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David Weatherall 의학부장인 Munir Pirmohamed 교수는 "우리의 업데이트된 분석은 약물 부작용으로 인해 환자와 NHS에 계속해서 가해지는 부담을 강조합니다.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단일 솔루션은 없으며 따라서 다음과 같은 다층적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더 나은 처방에 대한 교육에서 기술 사용에 이르기까지 필요합니다. 이는 NHS 장기 계획의 목표와 일치합니다."
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병원 입원을 유발하는 ADR의 연간 비용은 최소 20억 파운드입니다. NHS 과잉처방 보고서에 요약된 것 이상으로 국가적인 공동의 노력이 처방된 의약품의 유익성-위해성 균형을 개선하여 환자 및 의료 서비스에 대한 ADR의 부담을 줄이는 데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