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가슴에 쇠말뚝이 박힌 할아버지와 소망이의 노력
여름방학에 해남 할아버지 집에 놀러 간 소망이는 할아버지의 부탁으로 옥매산에 오르게 됩니다. 소망이는 옥매산 바위에서 쇠말뚝을 발견합니다. 그것을 본 할아버지는 일본이 박은 쇠말뚝이라며 얼른 뽑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어 할아버지는 일제강점기에 강제동원되어 혹사당하고 제주도까지 끌려갔으며, 해방 후 돌아오다 배에 불이 붙어 많은 동료가 죽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할아버지의 가슴 속 아픔을 알게 된 소망이는 마을 사람들과 함께 쇠말뚝을 뽑으려고 옥매산에 올라가지만, 사람들은 쇠말뚝을 보고 어렵고 위험하다는 이유로 주저합니다. 그 사실에 할아버지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보다 못한 소망이는 이장을 찾아갑니다. 소망이가 이장에게 도와 달라고 하자 방법이 없다던 이장은 번뜩 무언가를 생각하고 자신이 알아보겠다고 합니다.
박상희 글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했고, 영남문학상 동화 부문 당선으로 등단했다. 광주전남아동문학인회백일장(동시 부문) 대상, 목포문학상(동화 부문), 수필과 비평 신인상(수필부문) 광양이야기공모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아빠와 함께 떠나는 나주여행〉〈돌탑이 된 사람들〉장편동화〈기웃기웃 보름달 〉 〈땡감 먹은 고양이〉동시집 〈체할라, 천천히 먹어〉 〈근질근질 도깨비〉 〈증도에는 깜깜 도깨비가 산다〉 〈버럭 왕자님〉그림책 〈이모티콘 할머니〉〈바스락바스락 후드 통〉 〈갯벌댄스경연대회〉 〈무궁화 할아버지〉단편동화 〈전화 한 통화의 행복〉산문집이 있다. 아이의 눈으로 바라보는 재미있는 동화를 쓰려고 노력한다.
백명식 그림
강화에서 태어나 서양화를 전공했고 출판사 편집장을 지냈어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책을 쓰고 그릴 때 행복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몬스터 치과병원(전4권)』 『자연을 먹어요(전4권)』 『WHAT 왓? 자연과학편(전10권)』 「책 읽는 도깨비」 시리즈 등이 있으며, 쓰고 그린 책으로는 『돼지 학교(전 40권)』 『인체과학 그림책(전 5권)』 『맛깔나는 책(전7권)』 『저학년 스팀 스쿨(전5권)』 「명탐정 꼬치의 생태 과학 (전5권)」 시리즈 등이 있어요. 소년한국일보 우수도서 일러스트상, 소년한국일보 출판부문 기획상, 중앙광고대상, 서울 일러스트상을 받았어요.
첫댓글 박상희 선생님의 <옥매산 쇠말뚝>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축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박상희 선생님, 출간 축하드립니다!
관심가져주시고
축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고맙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잘 되길 바랍니다.
박상희 선생님, 출간 축하드립니다.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복받으세요.
축하드립니다. 많이 출간하셨네요.
고맙습니다.
운이 좋았어요
고맙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잘 되길 바랍니다.
박상희 선생님, 출간 축하드립니다!
축하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