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의 국가별 글로벌 EV 판매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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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간의 국가별 글로벌 EV 판매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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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에 전 세계적으로 약 55,000대의 전기 자동차(EV)가 판매되었습니다. 10년 후인 2021년에는 그 수치가 700만 대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많은 국가가 전기화에 참여하면서 글로벌 EV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했습니다. IEA (International Energy Agency )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이 인포그래픽은 2011년 이후 전 세계 EV 판매의 폭발적 증가를 보여주며 가장 큰 EV 시장으로 성장한 국가를 강조합니다.
초기 전기차 시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전 세계 EV 판매는 연평균 89% 성장했으며 전 세계 판매의 약 1/3이 미국에서만 발생했습니다.
년도총 전기차 판매CAGR총 매출 / 평균 성장률1,448,16289.3%
2011년 | 55,414 | - |
2012년 | 132,013 | 138.2% |
2013년 | 220,343 | 66.9% |
2014년 | 361,157 | 63.9% |
2015년 | 679,235 | 88.0% |
2014년 미국은 중국, 네덜란드, 노르웨이, 프랑스에 이어 가장 큰 전기차 시장이었습니다. 그러나 2015년 중국의 EV 판매가 2014년에 비해 238% 증가하면서 상황이 바뀌면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중국의 성장은 생산을 장려하는 인센티브와 정책 외에도 정부가 전기 자동차에 관대한 보조금을 제공하면서 수년간 진행되었습니다. 2016년에 중국 소비자는 다른 국가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EV를 구매했으며 중국은 2021년 전 세계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뒤돌아보지 않았습니다.
2021년 국가별 전기차 판매량
2019년에 상당히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후 전 세계 EV 판매는 2020년에 38% 성장한 다음 2021년에는 두 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중국은 성장의 원동력이었습니다. 중국은 2021년에 2020년에 전 세계의 나머지 국가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EV를 판매했습니다.
국가2021년 전기차 판매총계의 %총6,809,322100.0%
중국 | 3,519,054 | 51.7% |
우리를 | 631,152 | 9.3% |
독일 | 695,657 | 10.2% |
프랑스 | 322,043 | 4.7% |
영국 | 326,990 | 4.8% |
노르웨이 | 153,699 | 2.3% |
이탈리아 | 141,615 | 2.1% |
스웨덴 | 138,771 | 2.0% |
대한민국 | 119,402 | 1.8% |
네덜란드 | 97,282 | 1.4% |
유럽의 나머지 지역 | 469,930 | 6.9% |
나머지 세계 | 313,129 | 4.6% |
중국은 다른 어느 나라보다 많은 300개의 EV 모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세계 10대 배터리 제조업체 중 4곳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또한 중국의 전기차 평균 가격은 다른 주요 시장의 평균 45~50%에 비해 일반 자동차보다 10%만 더 높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인 독일은 2021년에 거의 700,000대의 EV를 판매했는데 이는 2020년보다 72% 증가한 수치입니다. 독일은 Tesla, Volkswagen 및 중국 배터리 대기업 CATL이 '기가팩토리'를 계획하거나 운영하는 유럽에서 가장 큰 EV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위 목록의 7개 유럽 국가에서 알 수 있듯이 전반적으로 유럽의 매출은 2021년에 65% 증가했습니다.
미국도 2021년에 EV 판매가 2배 이상 증가하면서 2년 만에 하락세를 보인 뒤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EV 모델 가용성이 24% 증가하고 Tesla 모델의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지원되었습니다. 미국 전기차 판매량의 절반.
테슬라의 미국 시장 지배력
Tesla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기 자동차 회사이며 미국에서의 지배력 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2011년과 2019년 사이에 Tesla 는 미국에서 판매된 모든 EV의 40% 를 차지했습니다. 게다가 2015년부터 매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모델은 테슬라다.
EV 모델2021년 판매2021년 미국 전기차 판매량의 %
테슬라 모델 Y* | 185,994 | 29.5% |
테슬라 모델 3* | 147,460 | 23.4% |
포드 머스탱 마하-E | 27,140 | 4.3% |
쉐보레 볼트 EV/EUV | 24,828 | 3.9% |
폭스바겐 ID.4 | 16,742 | 2.7% |
테슬라 모델 S* | 15,545 | 2.5% |
닛산 리프 | 14,239 | 2.3% |
포르쉐 타이칸 | 9,419 | 1.5% |
테슬라 모델 X* | 7,985 | 1.3% |
아우디 e-트론 | 7,429 | 1.2% |
*
IEA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총 미국 EV 판매 631,152대를 사용하여 계산한 총 판매 점유율 추정.
출처: 클린테크니카
Tesla 는 2021년 미국 전기차 판매의 50% 이상을 차지 했으며 2019년 출시된 Model Y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Model Y는 2022년 1분기에도 가장 많이 팔린 EV로 남아 있으며 Tesla 는 EV 시장 점유율의 75% 를 차지했습니다.
Tesla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새로운 모델 을 출시 하고 EV 생산을 확대함에 따라 도전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eneral Motors는 2025년까지 20개의 EV 모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Ford는 2026년까지 연간 최소 200만대의 EV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존 업체와 신규 진입업체 간의 이러한 경쟁 증가는 향후 몇 년 동안 Tesla의 시장 점유율을 잠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