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른 거에 화난게 아니라 이런 항의나 문의에 대해 불성실한 자세를 보이는 인포그램 측의 자세였습니다.
저도 본사와 유통사가 다르다는 건 압니다.
그리고 유통사에서는 버그나 패치등은 본사에 문의하는 것 정도라는 것도 압니다.
하지만 단지 답이 안 온다거나 제작사에서 지연이 되고 있다거나 하는 문제였다면 분명히 거기에 대한 죄송하다는 말같은 경위설명이라도 해줬어여야 합니다.
님이야 아무 문제없이 게임으 플레이 하셔서 모르시겠지만 여러 문제가 발생해서 인포그램 측에 문의해도 이에 대해 어떠한 설명 메일 하나 받은 적이 없습니다.
오류나 버그 문제로 개인적으로 메일 보내신 분중에 대답 들으신 분 몇명이나 됩니까?
그리고 우리 나라 등장하고 안하고에 대해 말한건 어디까지나 국수주의같은게 없는 그냥 문명 유저로서 문명이 우리나라에서 좀 더 많은 사랑을 받아서 다음 시리즈에서 우리 나라도 한민족으로 나왔음 해서였을 뿐입니다.
님은 문명 국가 중에 이름 같은 거 바꿔서 한국이나 한민족으로 플레이해보신적 없나요.
저는 그냥 상업적 요건으로라도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고 그럼 우리나라도 겜에 넣어주지 않겠냐는 말을 드렸을 뿐입니다.
에이지가 욕을 먹든 어쨌든 우리나라에서 많이 판매된 게임에는 제작사에도 관심을 갖고 유명게임이 출시할때 한국에 관련된 게 조금이라도 삽입되지 않습니까? 하다못해 한글화로 동시발매라도 된다는 식으로요.
그리고 랠름 증설이라든지 하는 문제는 자금이 들어가지만 어쨌든 해명 메일이나 게시판에 답해주는 글들은 돈이 아닌 성의 문제 아닙니까?
전 단지 소비자의 권리를 말했을 뿐입니다.
버그나 오류야 제작사의 잘못이지만 어쩄든 미국에 있는 본사를 대표해서 한국의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들어주고 본사에 연락해서 해결이 되도록 노력하는건 유통사의 책임 아닙니까?
저는 과연 인포그램이 그런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에 대해 말한것 뿐입니다.
과연 성실한 답글이라도 게시판에 제대로 올렸으면 제가 이런 글을 올렸겠나요?
정 제 말에 납득이 안되신다면 인포그램 게시판을 처음부터 쭉 살펴보십시오.
그럼 전 이만..
모두 즐~~문
그리고 아울러 어떤 게임을 돈 아깝다는 생각도 전혀 안고 사서 기대감에 찬 채 플레이 하려다 오류가 나서 플레이 못할때, 그 당황스러움과 그걸 해결하기 위해 들이는 노력과 시간, 그리고 판매사에 문의를 해도 대답이 없는 답답함을 알아주셨음 좋겠군요.
--------------------- [원본 메세지] ---------------------
몰라도 너무 모르시는군요...지나가는 길에 몇자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