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고운동 직능단체와 연기면 도-농상생 일손돕기 진행
입력 : 2023-04-28 16:40:30
[한국공보뉴스/세종광역본부] 양길수 기자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 소속 고운동 자원봉사플랫폼은 4월 28일 직능단체, 봉사단체 자원봉사자 15명과 연기면 농가에서 ‘함께해요 도-농상생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했다.
‘함께해요 도-농상생 농촌일손돕기’는 시청, 면사무소, 농협에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추천받아 동 지역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은 ▲바르게살기운동 고운동위원회 ▲고운동 새마을부녀회 ▲고운동 자원봉사플랫폼 소속 사랑손뜨개봉사단의 자원봉사자가 벼 모판 펼치기에 손을 보탰다.
연기면 눌왕리 임00은 “농촌은 고령으로 돈을 주고도 사람을 구하기 어려운데 때마침 자원봉사자가 힘을 보태주어 볍씨 파종과 벼 모판 작업을 마무리 했다”며 “농사를 잘 지어 연말에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 고운동 송묘순 위원장은 “작년에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에 참여해서 농가의 어려운 현실을 보고 올해도 함께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회원들과 지역에서 필요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발굴하고 추천받아 6개 자원봉사플랫폼(북세종, 한솔동, 새롬동, 도담동, 고운동, 보람동)과 직능단체, 봉사단체가 협력하여 ‘함께해요 도-농상생 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gk315812@hanmail.net
<저작권자(c) 한국공보뉴스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