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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쿠드롱, 산체스는 왜 뒤로 돌리기 가 아닌 플레이트를 선택한 걸까요.?
덴큐 추천 0 조회 1,305 13.02.06 17:24 댓글 3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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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3.02.06 17:47

    첫댓글 득점 성공 후 다음 포지션에서 산체스, 쿠드롱 모두 제각 돌리기 포지션이 되었습니다.
    (산체스는 다소 까다로운 포지션으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두 선수라면 뒤로 돌리기 선택한다고 해도 다음 포지션닝에 어렵지 않을 것 같거든요 (제각 돌리기 혹은 뒤로 돌리기 포지션으로)

  • 13.02.06 18:33

    나만 누른건가....

  • 13.02.06 18:34

    동감...

  • 13.02.06 19:14

    안 누른 사람이 있을까요....?

  • 13.02.06 22:59

    안 누른 사람 여기있스므니다

  • 13.02.07 09:30

    이 말을 보고도 눌렀다는 ㅜ.ㅜ

  • 13.02.07 11:10

    스마트폰이라 동영상이 안되는 줄 알고 ..
    PC에서 또 눌러본 1인.
    악성 게시물을 신고합니다!!!!!

  • 작성자 13.02.07 13:45

    낚이신 분들.. 백배 사죄 드립니다.

  • 13.02.07 15:34

    ...이 글을 맨위에 좀 올리시지 ... 누르고 봤네 ㅎㅎㅎ

  • 13.02.06 18:39

    저 역시 뒤로돌리기 배치에서 플레이트를 선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림과 같은 상황이라면 뒤로돌리기보다 플레이트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로 득점가능성이 플레이트가 뒤로돌리기보다 결코 더 낮지 않다는거구요. 그 다음은 뒤로돌리기의 키스위험이 너무 높다는겁니다.
    또 그림과 같은 상황에서 플레이트를 시도했을때는 오펜스와 디펜스를 동시에 노릴 수 있다는 겁니다. 득점이 되면 제각돌리기가 만들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고,
    실패했을때는 수구가 1적구쪽으로 내려와서 배치될테니 디펜스가 됩니다.
    가장 중요한건 플레이트가 뒤로돌리기보다 더 어렵다는 편견을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 13.02.06 20:08

    전 계속 눌렀는데..음.....

  • 13.02.06 21:48

    아....몇번 눌러봤는데도 또 누르고 싶네ㅠㅠ 플레이트가 접시 또는 쬬단죠로 불리는 그것 맞죠??저라면 실전에서는 생각도 못한 쵸이스네요ㅠ

  • 13.02.06 23:00

    위의 두 선수가 친 공은 플레이트가 아니고 더블레일입니다

  • 13.02.07 23:11

    오오...저도 플레이트로 알고 있었습니당...ㅋ

  • 13.02.06 22:55

    위 포지션들에서 플레이트(첨 들어보는 용어네요)가 뒤로 돌리기 보다 좀 더 빅볼이고 키스의 위험은 낮아서 선택했다고 봅니다.

  • 13.02.06 23:05

    덴큐님 .......좋은 토론거리를 올려 주셨습니다.
    그때의 경기상황이 어땠는지 모르지만
    두 선수의 실력으로는
    충분히(얼마든지) 키스를 피하면서 뒤돌리기를 성공할수 있었을겁니다.
    다만, (제가 보기에는)
    보다 확실한 득점을 우선으로 선택한것 같습니다.
    위으 두 그림으로 봐서 더블레일도 결코 쉬워 보이지는 않지만,
    뒤돌리기보다는 에러마진이 확보되어 있고,
    만약의 경우 괜찮은 수비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 13.02.06 23:08

    만약에 저의 경우였더라면,
    아마 10중 8,9는 포지션을 의식하며, 뒤돌리기로 갔을겁니다.
    산체스의 그림은 3쿠션 또는 5쿠션의 뒤돌리기
    코드롱의 그림은 4쿠션 뒤졸리기로~~~~

  • 13.02.06 23:09

    1적구가 빨공이 아니고, 상대공이었다면,
    좀 생각을 해 봤을거구요

  • 13.02.07 03:31

    의외로 지금 배치에서 우리의 예상보다 뒤돌리기의 득점 확률이 떨어지고 포지션플레이도 어렵고 디펜스도 어렵습니다.
    노란 공의 위치가 평행라인보다 조금 바깥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내 공을 강하게 구사해야 득점이 될 수 있는데 득점에 실패할 경우 상대에게 좋은 공을 줄 가능성이 거의 99%입니다.
    더구나, 빨간 공을 적당한 힘으로 구사하면 득점 확률도 높고 포지션 플레이도 유리하고 디펜스도 이뤄질 수 있습니다.
    좁은 각에서 역회전으로 되돌아오는 공을 구사하는 연습을 많이 해보면 공의 궤적이 일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13.02.07 09:40

    저도 평소에 궁금해 하던 문젠데..여러가지 이유가 있었군요..
    그런데도 더블레일을 잘 선택하지 않게 된다는거..^^;;;

  • 작성자 13.02.07 09:48

    더블레일을 플레이트라고 해서.. 엄청난 파장을 불러온 점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ㅠ.ㅠ

  • 13.02.07 09:58

    많은 동호인들이 그렇게 헛갈리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엄청난 파장은 없었습니다.
    그나저나, 덴큐님 실력 많이 늘으셨습니다

  • 13.02.07 10:13

    아래 그림에서
    Play버튼이 들어가게 해서 엄청난 파장을 일으킨데 대해서는
    머리숙여 사과하셔야 됩니다..................ㅎ

  • 13.02.07 13:42

    맞습니다. 플레이버튼에 대해서는 반드시 사과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ㅋㅋㅋ

  • 13.02.07 15:24

    그런데 정작 플레이 버튼이 사과를 받아들일까요....?

  • 13.02.07 13:07

    고수님들의 해설 감사합니다. 저같으면 바깥으로 돌리기를 선택했을것 같은데... 안좋은 선택일까요? 두껍지 않으면 디펜스도 될테고...

  • 작성자 13.02.07 13:46

    이 글을 올린 이유는 이런 배치에서 뒤돌리기가 아닌 더블레일이 앞으로 퍼스트 초이스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입니다.

    사실 저 같은 대대 20점 하점자에게는 큐가 시원스럽게 나가는 뒤돌리기가 심적으로 편하지만

    이런 공 배치에서 더블레일이 퍼스트 초이스가 될 수 있도록 연습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 13.02.07 15:33

    "이런 배치" 상황이 일률적이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겁니다.
    세 공 중 어느 하나의 위치가 약간만 달라도 당연히 뒤돌리기(바깥돌리기, 우라)가 될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저와 비슷한 공배치의 경우, 굳이 뒤돌리기를 놔두고 더블레일(되돌리기)의 초이스가 나은 경우는 매우 제한적이니까요.

  • 13.02.07 15:32

    심지어는 위 장면에서조차 웬만한 플레이어에게는(대대 25점 근처) 뒤돌리기가 더 나을 것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이런 류에 연습이 되어 있거나 취향인 분, 아니면 아예 30점 대의 고수라야 뒤돌리기와 되돌리기를 놓고 생각해 보다가
    되돌리기를 들이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13.02.07 15:36

    관심이 있으시면 저대로 공을 배치해 놓고 뒤돌리기와 되돌리기를 같은 횟수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쪽이 성공률이 높은지 답이 나올 겁니다.

  • 13.02.07 16:50

    어떻게 쳤다는건지...감이 안오는 1인...ㅡㅜ
    플레이트? 첨들어보는 말이네요...후루꾸에 미쿡씩 발음인가...ㅋㅋ

  • 13.02.07 18:37

    산체스 플레이는 1이닝 초구이후 5득점째 플레이 입니다.
    말로 설명하면 오른쪽 회전줘서 노란공 오즌쪽으로 장단장 맞춰서 득점하는거입니다.
    플레이트는 후루꾸가 아니라 plate... 접시라고 부르던..
    근데 이게 더블레일과 다른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같은 용어로 알고있었는데 ..

  • 13.02.07 18:43

    으 ... 그런데 계속 보다보니.. 산체스 초구 11득점.. ㅎㅎ

  • 13.02.08 16:24

    쿠드롱도 연속 10 득점에 포함된 샷이었지요?
    이게 우연일까요? ^^
    이 사실만 가지고도 이게 올바른(최적의) 초이스 였다는 것을 주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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