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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던 ‘무신사 스탠다드’, 내부에선 브랜드 카피 논란 - 시사저널e -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
[시사저널e=한다원 기자] ‘고객 리뷰’를 토대로 기획되는 무신사 스탠다드가 논란을 빚고 있다.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는 기존 온라인 중심의 무신사를 오프라인으로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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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에서 근무하는 A씨는 “입점사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카피 상품을 제작한다”면서 “내부에서 타브랜드 제품을 카피하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밝혔다. 실제 기자가 A씨가 언급한 브랜드와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비교해보니, 디자인 상당 부분이 비슷했다. 무엇보다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은 타브랜드 보다도 70%가량 저렴했다.
첫댓글 와 디테일 너무 비슷힌데
에반되
너무 똑같은데
와 뭐냐
아무리 디자인을 서로 베끼고 베낀다지만... 디테일을 바꾸고 내는 게 암묵적인 룰 아니냐고 누가 존똑으로 내요; 그리고 대놓고 카피하라고 하는 거 진짜 에바
엥 너무 똑같다
근데 흔한디자인 아니야?
첫댓글 와 디테일 너무 비슷힌데
에반되
너무 똑같은데
와 뭐냐
아무리 디자인을 서로 베끼고 베낀다지만... 디테일을 바꾸고 내는 게 암묵적인 룰 아니냐고 누가 존똑으로 내요; 그리고 대놓고 카피하라고 하는 거 진짜 에바
엥 너무 똑같다
근데 흔한디자인 아니야?